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폰 쇤부르크 씨의 우아하게 가난해지는 법
알렉산더 폰 쇤부르크 지음
필로소픽
 펴냄
12,500 원
11,25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심심할 때
읽으면 좋아요.
232쪽 | 2013-05-22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부유한 귀족 친척들 및 대부호들 사이에서 최상류 생활을 접해본 체험담과 유럽의 역사, 문화, 사회과학을 동원해서 종횡무진 진단하고 비판하는 ‘자유 저널리스트’의 통찰이 어우러져 현대 소비문화의 왜곡과 부질없음을 신랄하게 풍자하고 있다. <BR> <BR> 부의 진정한 가치란 무엇인지 알려주기 위해 모네와 세잔을 소리 소문 없이 수집하는 브루나이 국왕에서부터 모차르트 이후 잘츠부르크에서 가장 유명한 퇴물 배우, 근현대 격동기를 거치며 몰락한 유럽의 귀족 및 저명인사 들을 등장시킨다. <BR> <BR> 우리의 일상이 물질적 부유함 없이도 풍요로워질 수 있음을 경쾌하고 유머러스하게 풀어냈으며, 우아하게 가난을 과시하면서, 쿨하게 부자들을 경멸하는 통쾌한 방법을 알려준다. 화려한 시대와의 결별을 먼저 겪은 유럽 사회를 통해 우아하게 불황을 견디는 지혜를 알려주는 책이다.
더보기
목차

제 1 부
절약의 불가피성
망해도 의연하게 사는 방법


제 2 부
우선순위를 정하기
일을 줄이고 인생을 즐겨라!
집의 가치에 대해서
‘멋진’ 외식과 그 밖의 나쁜 습관들
가난해진 사람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 방법
자동차를 소유하지 않는 것이 보람 있는 이유
휴가 여행이 필요한가
우아하게 가난해지는 기술
매스미디어를 건전하게 무시하는 방법
아이들, 아이들
아둔하지 않게 쇼핑하는 방법


제 3 부
왜 돈이 행복의 걸림돌인가
우리를 풍요롭게 하는 것들


+
어휘 해설
옮긴이의 말

더보기
저자 정보
알렉산더 폰 쇤부르크
인간은 결코 한 마디로 정의될 수 없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저자를 당신과 나의 역사에 관심이 많은 글쟁이로 소개한다. 《프랑크푸르터 알게마이네 차이퉁》의 베를린판 편집자와 《쥐트도이체자이퉁》의 칼럼니스트로 활동했다. 지금은 《빌트》에 글을 쓰고 있다. 지은 책들 가운데 《폰 쇤부르크 씨의 우아하게 가난해지는 법》, 《폰 쇤부르크 씨의 쓸데없는 것들의 사전》 등이 한국에 소개되었다.
더보기
남긴 글 4
Sunhyun Cho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6달 전
인간은 욕망을 갈구한다. 그 집단화된 욕망이 사회에는 고도로 산업화된 문명의 씨앗이 되었으지 모르겠지만 파편화된 욕망이 개인에게는 불행의 씨앗이 되었는지 모르겠다. 나에게도 언젠가 가난이 다가올지도 모른 다는 생각에 책을 집었다. (지금 부자라는건 아니고...부익부빈익빈이 갈수록 심해지는 세상이니...나는 결국 빈으로 수렴하겠지...아마도...) 보험 처럼 미리 준비해서 나쁠건 없자나? 돈이 행복의 척도가 아니 듯, 가난 또한 불행의 척도가 아니다. 오로지 삶에 대하는 자세에 따라 행복이 달라질 것이다. 우아해지지는 못하더라도 천박까지 떨어지지는 말자. 저자의 핵심 주장은 아마도... 남의 삶이 아닌 자신의 삶을 살아라. 좋은 물질이 아닌 올바른 생활양식을 가져라. 일의 의미와 목적은 여가를 즐기기 위한데 있다. 어렵겠지만. 원래 우아한건 쉽지 않아.
더보기
Hicetnunc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내 스탈은 아니다. 결국 다 읽지도 못하고 덮어버림.
더보기
궁디빵빵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내가 알던 부자와 차원이 다른 부자들 얘기라서 공감이 불가하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