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구글은 SKY를 모른다
이준영 지음
알투스
 펴냄
14,000 원
12,6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경쟁력
#구글
#스펙
#잠재력
#키스톤
236쪽 | 2014-06-0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구글 한국인 엔지니어 1호 이준영의 책. 그는 구글에서 입사 인터뷰를 가장 많이 진행한 사람 중 한 명이기도 하다. 당연히 전세계 젊은 인재들의 꿈과 열정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그런 그가 우리나라의 젊은이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생겼다고 한다. 이 책이 바로 그들에게 들려주고,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인 것이다.<BR> <BR> 저자는 소위 ‘SKY 대학’을 졸업하지도 않았고, 화려한 스펙의 소유자도 아니다. 하지만 자신의 운명을 개척하는 법을 스스로 터득해 나갔고, 자신의 꿈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알아내 차근차근 준비해 나갔다. 무엇보다 행복하게 성공하는 법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그래서 김해 산골짝 출신인 그는 시골러이자 가장 행복한 구글러로서 세상을 변화시키는 주역이 되었다. 이 책은 그가 행복한 성공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구체적으로 담아내고 있다. <BR> <BR> 저자는 이 책에서 자신 외에 젊은 한국인 구글러 5인의 이야기도 함께 들려주고 있다. 그들은 바로 세계 최고 명문 ‘사람대’ 출신 인혁, 직업반 고등학교 출신 열정파 동휘, 낭만파 드러머 출신 창현, 독학 프로그래머 출신 원구, 자칭 엄친아 출신 성철이다. 이들 역시 획일화된 꿈과 거창한 스펙 없이도 자신만의 길을 찾아냈다.
더보기
목차

왜 행복을 위한 길을 외면하고 다른 길로 가고 있는가?_프롤로그

Chapter 1. 자신을 돌아보기
SKY는 신경 쓰지 말고, 은하계를 건너뛰어라
가장 낮은 곳에 있다면 더 높이 오를 수 있다
세상은 계산하지 않는 사람에게 이윤을 남긴다

Chapter 2. 진짜 공부 찾아 하기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알면, 못할 게 없다
영어를 못해서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면 억울하다
경상도 토종 구글러의 영어 공부법을 따라해보자

Chapter 3. 새롭게 시작하기
멘토를 찾을 줄 알아야 멘티가 될 자격이 있다
효율적으로 하지 않으면 안 하는 것만 못하다
어떻게 나만의 효율 시스템을 만들 수 있을까?
IT를 공부해놓으면 더 많이 행복해진다
행복하게 먹고 살기 위해 IT를 알아야 한다

Chapter 4. 정말 행복해지기
이제 경쟁심을 버리고 경쟁력을 키워라
어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오늘의 나를 넘어서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매일 끊임없는 반복을 통해 점차 개선해 나가라
나를 조금씩 개선해나가는 방법은 무엇인가?
왜 행복하게 살아야만 성공할 수 있는가?
어떻게 하면 일과 삶의 조화로운 균형을 이룰 수 있을까?
스펙이 아니라, 미래에 필요한 자질을 갖춰라

내가 잘할 수 있는 작은 것부터 하나씩 하나씩……_에필로그

더보기
저자 정보
이준영
그는 ‘쌀’이 ‘살’이 되는 경상도식 영어 발음으로도 구글에서 잘 지내고 있다. SKY는 집에서 멀어서 안 갔고, 스탠퍼드, MIT는 이름을 몰라서 못 갔다. 야후가 잘나갈 때, 야후에 다니던 그도 잘나가고 있었는데 어느 날, 언제 망할지도 모르고 이름도 이상한 조그만 회사로 옮겼다. 분위기가 마음에 들고 기술력이 놀라워 일찌감치 선택한 구글이 세계 최고의 직장이 될 줄은 정말 몰랐다. 천성적인 찌질이 기질은 유효기간도 없어서 마흔이 넘은 지금도 나서기를 여전히 싫어한다. 그런데 우리나라 젊은이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자꾸만 쌓여갔고. 이제는 나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구글 최초의 한국인 엔지니어가 된 선배로서 자신이 꼭 해야 할 역할이 있음을 깨닫게 되어 '구글은 SKY를 모른다'의 인세 수익금 전액을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IT 교육에 사용하고자 한다. 구글 한국인 엔지니어 1호. 경상남도 김해 출신으로 부산대학교 전산학과 졸업. 구글 엔지니어 겸 에반젤리스트로서 구글 나이트(Google Night) 행사와 외부 강연 등을 통해서 구글의 기술과 문화에 대한 소개를 수십 차례 진행했음. 2006년 에릭 슈미트 회장이 그를 한국으로 보내 구글 한국 R&D 센터를 설립하게 함. 구글의 초기부터 지금의 거대 기업이 되기까지 직접 경험하면서 느낀 점을 한국 젊은이들과 함께 나누기 위한 미래를 설계하고 있음.
더보기
남긴 글 3
은채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4년 전
다른 회사와는 다른 구글이라고 하는데 오히려 나는 그런 회사에 어울리는 인재인지 돌아보게 된다.
더보기
minha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4년 전
왜 한국에는 구글 같은 회사가 없는 거냐
더보기
shutter00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스펙을 위해 스펙을 쌓는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읽으면 멘붕에 빠질 책이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