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의지력의 재발견 (자기 절제와 인내심을 키우는 가장 확실한 방법)
로이 F. 바우마이스터 외 1명 지음
에코리브르
 펴냄
18,000 원
16,2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84쪽 | 2012-02-1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2011년 아마존 올해의 책. 심리학자들이 인생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개인적 특성을 지속적으로 발견하는 두 가지 요소는 지적 능력과 자기 절제다. 지금까지 연구자들은 지적 능력을 영구적으로 향상시키는 비결을 찾지 못했다. 하지만 자기 절제를 향상시키는 방법은 발견했거나 혹은 적어도 재발견할 수 있다. 여기에서 이 책은 시작한다. <BR> <BR> 이 책에서는 전직 가라테 사범에게 체크리스트의 비밀을 전수받기 위해 기업의 CEO가 기꺼이 하루 2만 달러를 지불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또 왜 실리콘 밸리의 사업자가 19세기의 가치를 고취하기 위해 디지털 도구의 개발에 몰두하는지 밝힌다. 또한 미주리 주의 세쌍둥이 울보를 한 영국인 유모가 어떻게 길들였는지, 아만다 파머를 비롯한 드루 캐리, 에릭 클립튼, 오프라 윈프리 같은 이들이 자신의 삶에 어떻게 의지력을 작용했는지를 알아본다.<BR> <BR>
더보기
목차

서론
01 의지력은 하나의 은유 그 이상인가
02 의지력은 어디에서 오는가
03 체크리스트의 간략한 역사: 하나님에서 드루 캐리까지
04 결정의 피곤함
05 돈은 다 어디로 갔는가: 수량화한 자아는 답을 알고 있다
06 의지력은 강화할 수 있는가(데이비드 블레인의 고통을 겪지 않고서도)
07 어둠의 심연에서 스스로 벗어나기
08 알코올 중독자 에릭 클랩튼과 메리 카의 금주에 성스러운 존재가 도움이 되었을까
09 강한 아이로 키우기: 자존감 대 자기 절제
10 다이어트에서 최악의 상황
결론: 의지력의 미래―적은 노력으로 더 많이 얻기(게으름을 피우지 않는다면)

감사의 글|옮긴이의 글|주|찾아보기

더보기
저자 정보
로이 F. 바우마이스터 외 1명
현재 프랜시스 에피스(Francis Eppes) 석좌교수로 플로리다 주립대학교에 재직중이며, 사회심리학 대학원 프로그램장을 맡고 있다. 그의 연구는 자아와 정체성, 자기조절, 대인관계에서의 거절, 소속 욕구, 섹슈얼리티와 젠더, 공격성, 자아존중감, 의미, 자기표현 등의 다양한 주제를 포괄한다. 400여 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미국과학정보기구가 가장 많이 인용한 심리학자 중 하나로 선정한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심리학자다. 지은 책으로는 『Identity: Cultural Change and the Struggle for Self』『The Cultural Animal』『Free Will and Consciousness』 등 21편 이상이 있다. 한국에는 『의지력의 재발견: 자기절제와 인내심을 키우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는 책이 2012년에 번역 · 출간되었다.
더보기
남긴 글 0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