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식의 명인 안효주의 특별한 요리

안효주 지음 | 여백(여백미디어) 펴냄

일식의 명인 안효주의 특별한 요리 (튀김요리 냄비요리 구이요리)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20,000원 10% 18,0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08.4.15

페이지

236쪽

상세 정보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이 책의 초판은 1987년에 출간되었고 당시 켄 피셔의 두 번째 저서였다. 이후 20년이 된 2007년에 개정판을 내놓았고 이 책은 바로 그 개정판이다. 물론 개정판 이후로도 거의 20년 가까이 흘렀지만 이 책은 충분히 볼 만 한 가치가 있는 책이다. 물론 2007년 당시 저자 본인이 돌아보았을 때 의미가없어진 차트들은 솔직히 쓸모없다고 고백하고 있으므로 개정판의 코멘트가 있는 차트는 반드시 개정판 코멘트부터 먼저 읽어보자. 사실 이 책의 진가는 차트 38번과 차트 39번이다. 이 두 개의 차트만 완전히 이해하고 마음으로 느낀다면 부자가 되는 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 사실 이 2개의 차트만으로도 만점 짜리 책이지만 현재는 쓸모없어진 불필요한 차트들도 꽤나 많이 실려 있다. 그래도 이 책은 충분히 읽어볼 가치가 있는 책임에는 분명하다. 그렇다. 요기 베라가 말했듯이 "모두 전에 봤던 장면이다."

켄 피셔 불변의 차트 90

켄 피셔 지음
한국경제신문 펴냄

17분 전
0
겨울숲님의 프로필 이미지

겨울숲

@winterforest

앞 6장을 읽는 동안 너무 힘들었고, 뒤 6장은 상대적으로 쉬이 읽혔는데 마지막 장에 가서야 이야기와 구성, 문체, 형식에 대해 이해하게 되는 신기한 독서 경험.
이 모든 걸 설계하고 실험하고 완성해 낸 작가의 천재성에 대해 깨닫고, 어찌저찌 독서를 끝내고 나니 이만한 책을 읽어냈으니 다른 책은 좀더 쉬워지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고, 문학을 포함한 예술의 역할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되고. 그래도 결국 이건 내 취향은 아니다 싶고. ㅎㅎ

사탄탱고

크러스너호르커이 라슬로 지음
알마 펴냄

35분 전
0
이수진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수진

@yisoojinfhr3

불에 탄 저택에서 유명 정치인과 전직 배우 부부의 시체가 발견 된다.
시작부터 떨림을 주기 시작한다
형사 고다이와 고민하며 추리하는 느낌으로 쭈욱 나아간 책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더군 우리는 가공의 범인에게 휘둘리고 있는 게 아닐까?”

다 읽게 된다면 책 제목을 한번 더 생각 해보게 된다.
히가시고 게이고책은 항상 그렇다.
여운이 좀 길었던 책

가공범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북다 펴냄

1시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출판사 책 소개

‘미스터 초밥왕’으로 잘 알려져 있는 일식조리 기능장 안효주.
그만의 독특한 레시피로 만드는 일식 튀김?냄비?구이요리의 진수!

튀김/냄비/구이요리는 우리나라 요리와 같은 일상적인 요리지만 실제로는 일식요리만의 독특한 조리법이 있어 전혀 다른 요리의 세계를 보여준다. 아주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튀김, 냄비, 구이요리의 기초에서 고급 조리법까지, 일식의 명인 안효주와 함께 특별한 요리를 만들어본다. 전문가는 물론 주부들과 일반 독자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주요 조리 과정에 사진을 곁들여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일식요리의 유일한 총론서로 인정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이것이 일본요리다>를 펴냈던 필자. 이번에는 튀김/냄비/구이요리의 세분화된 영역을 맛깔스럽게 표현해냈다. 평소 일본요리에 관심이 있었던 독자들은 안효주가 안내하는 일식 튀김/냄비/구이요리의 진수를 재현해낼 수 있을 것이다.

시장 골목 어디에 가도 쉽게 접할 수 있는 튀김요리. 그만큼 흔하고 가정의 식탁에도 자주 오르는 튀김요리지만 정말 맛있는 튀김을 만들려면 오랜 경험과 기술이 필요하다.
튀김요리의 매력은 재료가 풍기는 맛과 기름이 가열될 때 나는 향기와 바삭바삭한 맛을 내는 데 있다. 재료의 준비에서부터 기름 온도와 튀기는 시간 그리고 딱딱하지 않은 튀김옷을 만드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제대로 된 튀김요리를 만드는 비법이 이 책에 담겨 있다.

김치찌개, 된장찌개에서부터 생선매운탕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에도 다양한 냄비요리가 있어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될 것 같은 냄비요리. 그렇지만 일본요리는 큰 특징이 있다. 일본 냄비요리는 재료의 맛을 최대한 살려 조리하는 반면 우리의 냄비요리는 갖은 양념을 하여 양념과 재료의 맛을 동시에 즐긴다고 할 수 있다. 어느 쪽이 좋은 방법이라고 구분할 수 없지만 일본 냄비요리는 담백한 맛을, 우리의 냄비요리는 칼칼하면서도 복잡미묘한 혼합된 맛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각기 나름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책에서는 일본요리의 매력이 듬뿍 담긴 냄비요리의 비법들을 소개한다.
또한 이 책에서 같이 다루고 있는 구이요리는 일본요리의 맛을 최대한 살려내는 조리법을 비롯하여 다양한 구이요리의 실제를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우리가 흔히 쓰는 조리방법이기에 제 맛을 내는 데 다소 소홀할 수 있는 튀김?냄비?구이요리. 일식으로 만나보는 별미의 세계는 맛과 건강이 한층 어우러진 또 다른 요리의 장을 펼쳐보일 것이다.
중간중간 초밥왕 안효주의 일식 이야기가 가미되어 초밥과 일본요리의 역사 및 알아두면 좋은 일본요리 상식을 엿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