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식의 명인 안효주의 특별한 요리

안효주 지음 | 여백(여백미디어) 펴냄

일식의 명인 안효주의 특별한 요리 (튀김요리 냄비요리 구이요리)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20,000원 10% 18,0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08.4.15

페이지

236쪽

상세 정보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소란소님의 프로필 이미지

소란소

@soranso

삶은 이토록 모순적이다. 부러워하지도, 미워하지도 말기

#.
사람들은 작은 상처는 오래 간직하고 큰 은혜는 얼른 망각해버린다. 상처는 꼭 받아야 할 빚이라고 생각하고 은혜는 꼭 돌려주지 않아도 될 빚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생의 장부책 계산을 그렇게 한다.


#.
“진모 일은 너무 안됐어. 하지만 진모가 한 일은 정말 옳지 못한 거야. 그런 짓을 하면 안 되잖아. 진모가 왜 그렇게 살고 있는지 이해하기가 힘들어.“

삶은 그렇게 간단히 말해지는 것이 아님을 정녕 주리는 모르고 있는 것일까. 인생이란 때때로 우리로 하여금 기꺼이 악을 선택하게 만들고 우리는 어쩔 수 없이 그 모순과 손잡으며 살아가야 한다는 사실을 주리는 정말 조금도 눈치채지 못하고 있는 것일까.


#.
그건 옳지 못한 거야, 라는 주리의 관용구. 주리는 바로 그 관용구 밑에 숨어서 더 이상은 세상 속으로 나오지 않을 모양이었다. 나는 주리를 그만 이해하기로 했다. 탐험해봐야 할 수많은 인생의 비밀에 대해 아무런 흥미도 느끼지 못하는 주리 같은 사람도 있는 것이었다. 그것 또한 재미있는 인생의 비밀 중의 하나가 아니던가 말이다.


#.
단조로운 삶은 역시 단조로운 행복만을 약속한다. 인생의 부피를 늘려주는 것은 행복이 아니고 오히려 우리가 그토록 피하려 애쓰는 불행이라는 중요한 교훈을 내게 가르쳐준 주리였다.

모순

양귀자 지음
쓰다 펴냄

3시간 전
0
소란소님의 프로필 이미지

소란소

@soranso

  • 소란소님의 모순 게시물 이미지

모순

양귀자 지음
쓰다 펴냄

읽었어요
3시간 전
0
박성찬님의 프로필 이미지

박성찬

@spark

인간의 본능중에 누군가를 엽본다는가 훔쳐보다는것은 지극히 자연스러운것이다. 그것은 늘 우리의 정체성이 주위의 사물들과 연결되어 표출되고 있는것을 인식하는 행위라고 생각하고 이 책에서 작가는 스누핑을 통해 좀 더 체계적으로 그것은 알아가는것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다소 반복되는 스누핑의 요소들이 책의 중간중간 나와서 전체 책의 논점을 흐리고 있지만, 작가의 광범위한 심리학에 관련된 자료수집이 그나마 책의 논점을 잘 보완하고 있다.

스눕

샘 고슬링 지음
한국경제신문 펴냄

4시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출판사 책 소개

‘미스터 초밥왕’으로 잘 알려져 있는 일식조리 기능장 안효주.
그만의 독특한 레시피로 만드는 일식 튀김?냄비?구이요리의 진수!

튀김/냄비/구이요리는 우리나라 요리와 같은 일상적인 요리지만 실제로는 일식요리만의 독특한 조리법이 있어 전혀 다른 요리의 세계를 보여준다. 아주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튀김, 냄비, 구이요리의 기초에서 고급 조리법까지, 일식의 명인 안효주와 함께 특별한 요리를 만들어본다. 전문가는 물론 주부들과 일반 독자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주요 조리 과정에 사진을 곁들여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일식요리의 유일한 총론서로 인정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이것이 일본요리다>를 펴냈던 필자. 이번에는 튀김/냄비/구이요리의 세분화된 영역을 맛깔스럽게 표현해냈다. 평소 일본요리에 관심이 있었던 독자들은 안효주가 안내하는 일식 튀김/냄비/구이요리의 진수를 재현해낼 수 있을 것이다.

시장 골목 어디에 가도 쉽게 접할 수 있는 튀김요리. 그만큼 흔하고 가정의 식탁에도 자주 오르는 튀김요리지만 정말 맛있는 튀김을 만들려면 오랜 경험과 기술이 필요하다.
튀김요리의 매력은 재료가 풍기는 맛과 기름이 가열될 때 나는 향기와 바삭바삭한 맛을 내는 데 있다. 재료의 준비에서부터 기름 온도와 튀기는 시간 그리고 딱딱하지 않은 튀김옷을 만드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제대로 된 튀김요리를 만드는 비법이 이 책에 담겨 있다.

김치찌개, 된장찌개에서부터 생선매운탕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에도 다양한 냄비요리가 있어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될 것 같은 냄비요리. 그렇지만 일본요리는 큰 특징이 있다. 일본 냄비요리는 재료의 맛을 최대한 살려 조리하는 반면 우리의 냄비요리는 갖은 양념을 하여 양념과 재료의 맛을 동시에 즐긴다고 할 수 있다. 어느 쪽이 좋은 방법이라고 구분할 수 없지만 일본 냄비요리는 담백한 맛을, 우리의 냄비요리는 칼칼하면서도 복잡미묘한 혼합된 맛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각기 나름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책에서는 일본요리의 매력이 듬뿍 담긴 냄비요리의 비법들을 소개한다.
또한 이 책에서 같이 다루고 있는 구이요리는 일본요리의 맛을 최대한 살려내는 조리법을 비롯하여 다양한 구이요리의 실제를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우리가 흔히 쓰는 조리방법이기에 제 맛을 내는 데 다소 소홀할 수 있는 튀김?냄비?구이요리. 일식으로 만나보는 별미의 세계는 맛과 건강이 한층 어우러진 또 다른 요리의 장을 펼쳐보일 것이다.
중간중간 초밥왕 안효주의 일식 이야기가 가미되어 초밥과 일본요리의 역사 및 알아두면 좋은 일본요리 상식을 엿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