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진주 귀고리 소녀
트레이시 슈발리에 지음
 펴냄
12,0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심심할 때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304쪽 | 2003-08-2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17세기 네덜란드, 예술이 화려하게 꽃피던 중심에 거장 렘브란트와 할스, 요하네스 베르메르가 있었다. 이 책은 베일에 싸인 화가로 남아있는 베르메르의 작품 '진주 귀고리 소녀'를 테마로 쓴 소설이다. 다양한 해석을 가능케하는 미적 모호성을 지닌 이 그림은 '북구의 모나리자'라 불린다고.<BR> <BR> 지은이는 그림 속 소녀에게 생명을 불어넣어 살아 움직이게 만든다. 17세기 네덜란드의 일상을 치밀하게 복원하고 거기에 정확한 미술사적 지식, 화가 베르메르의 삶과 예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흥미로운 드라마를 빚어낸 것. 이야기의 정점에는 물론 '진주 귀고리 소녀'가 있다.<BR> <BR> 열여섯 살 난 도장공의 딸 그리트는 가족의 생계를 위해 베르메르 집 하녀로 들어간다. 그녀는 그곳에서 내면에 잠재한 그림에 대한 재능과 열망을 발견한다. 이를 알아챈 베르메르는 그녀를 자신의 세계로 끌어들이고... 하녀와 주인, 화가와 모델, 스승과 제자, 남자와 여자. 중간중간 적절하게 배치된 그림 이야기와 함께 두 사람 사이의 짜릿하고 미묘한 감정선을 세심하게 그려냈다.<BR> <BR> 원서에는 없는 23점의 원색 도판이 실려있는데, 소설 내용과 직간접적으로 관계되는 작품만 가려 실었다. 또한 작품의 이해를 돕기 위해 델프트 지도를 실었으며, 책 말미에는 작가 인터뷰가 실려있다. 2003년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라는 제목으로 영화화되었다. 콜린 퍼스, 스칼렛 요한슨이 주연을 맡았다.
더보기
목차

한국어판 서문
베르메르가 살았던 델프트

1664
1665
1666
1676

옮긴이의 말
작가 인터뷰
수록 그림 목록

더보기
저자 정보
트레이시 슈발리에
『라스트 런어웨이』는 오십 세의 나이에 접어들은 작가가 처음으로 모국의 역사를 소재로 한 신작 장편소설이다. 특유의 명료하고 정갈한 문장으로 1850년대 개척자 퀘이커 교도들과 탈출하는 노예들의 이야기를 솜씨 좋게 엮어내면서, 그 사이에서 의무와 양심으로 갈등하는 영국 여인의 삶을 따뜻하고 감동적으로 그려내어 언론과 문단의 호평을 받았다. 1962년 워싱턴 DC에서 삼남매 중 막내로 태어났다. 여덟 살 때 어머니를 여위었고, 아버지는 워싱턴포스트 사진기자로 30여 년간 일했다. 오하이오 주 오벌린 대학에서 영문학을 전공한 후 스물두 살인 1984년 영국 런던으로 이주하여 작가 인명사전 편집자로 일했다. 단편소설 습작을 해오다가 본격적인 창작 공부를 위해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에 입학하여 문예창작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7년 첫 소설 『버진 블루』가 재능 있는 신인작가를 발굴하는 ‘프레시 탤런트’에 선정되면서 화려하게 데뷔하여, 『진주 귀고리 소녀』, 『추락하는 천사』, 『여인과 일각수』 등 화제작을 잇달아 발표했다. 특히 신비에 싸인 네덜란드 화가 요하네스 베르메르의 그림에서 영감을 얻은 『진주 귀고리 소녀』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영화로도 제작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후 선보이는 작품마다 예술적 심미안과 섬세한 고증을 바탕으로 인물의 숨결과 한 시대의 공기를 완벽하게 되살려냈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 2013년 오벌린 대학과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에서 명예박사학위를 받았다. ● 작품 목록 1997 버진 블루 The Virgin Blue 1999 진주 귀고리 소녀 Girl with a Pearl Earring 2001 Falling Angels (국내 미출간) 2003 여인과 일각수 The Lady and the Unicorn 2007 시인과 서커스 Burning Bright 2009 Remarkable Creatures (국내 미출간) 2013 라스트 런어웨이 The Last Runaway
더보기
남긴 글 4
하루한시간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7달 전
주인과 하녀, 화가의 모델, 스승과 제자, 그리고 남자와 여자로 마주선 베르메르와 소녀 두 사람.
더보기
밀라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네덜란드 작가 요하네스 베르메르 (Johannes Vermeer)의 작품을 모티프로 한 소설 이예요.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는‘ 북유럽의 모나리자’라는 별명이 있는데 이유는 소녀의 표정이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모나리자만큼 알쏭달쏭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소설은 이 여자 모델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상상을 통해 전하고 있어요. 17세기 네덜란드 델프트, 주인과 하녀가 화가와 뮤즈가 되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상상해보고 네덜란드 생활상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어요:)
더보기
라이츄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영화로 먼저보고 책을 읽었습니다. 특별히 기억에남는다 하는 장면이나 구절은 없었습니다. 미술에 관심있는 분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고, 시간떼우기 좋은 소설입니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