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나무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열린책들
 펴냄
12,8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심심할 때
읽으면 좋아요.
#가능성
#계통
#상상
301쪽 | 2008-03-01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개미>, <뇌> 등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 온 베르베르의 신작. 2002년 프랑스에서 발표된 직후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베르베르가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인간 세계에 대한 독특한 시각과 유연한 필치가 여전하다. 새로운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해주는 기발하고 환상적인 이야기 스무 개가 담겼다.<BR> <BR> '나무'라는 제목은 책에 수록된 한 이야기('가능성의 나무')에서 따온 것으로, 미래의 모든 가능성들을 나무처럼 계통도로 그려서 검토해 본다면 미래를 정확하게 예측하고 대비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은유한 것이다. 수록된 이야기들 하나 하나가 그러한 예측의 나무 그림을 위한 작은 가지들이라 할 수 있다.<BR> <BR> 프랑스 최고의 만화가 뫼비우스가 한국어판을 위해 특별히 그린 28점의 컬러 삽화가 실려 있다. 옮긴이인 이세욱 씨에 따르면 '베르베르의 작품을 나름대로 소화한 바탕 위에 그린 훌륭한 삽화들'이라고.
더보기
목차

내겐 너무 좋은 세상
바캉스
투명 피부
냄새
황혼의 반란
그들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자
조종(操縱)
가능성의 나무
수의 신비
완전한 은둔자
취급 주의: 부서지기 쉬움
달착지근한 전체주의
허깨비의 세계
사람을 찾습니다
암흑
그 주인에 그 사자
말 없는 친구
어린 신들의 학교

더보기
저자 정보
베르나르 베르베르
일곱 살 때부터 단편소설을 쓰기 시작한 타고난 글쟁이다. 1961년 프랑스 툴루즈에서 태어나 법학을 전공하고 국립 언론 학교에서 저널리즘을 공부했다. 저널리스트로 활동하면서 과학 잡지에 개미에 관한 평론을 발표해 오다가, 드디어 1991년 120여 차례 개작을 거친 『개미』를 출간, 전 세계 독자들을 사로잡으며 단숨에 주목받는 <프랑스의 천재 작가>로 떠올랐다. 이후 죽음과 삶을 넘나드는 영계 탐사단을 소재로 한 『타나토노트』, 독특한 개성으로 세계를 빚어내는 신들의 이야기 『신』, 제2의 지구를 찾아 떠난 인류의 모험 『파피용』, 웃음의 의미를 미스터리 형식으로 풀어낸 『웃음』, 새로운 시각, 기발한 상상력이 빛나는 단편집 『나무』, 사고를 전복시키는 놀라운 지식의 향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등 수많은 세계적 베스트셀러를 써냈다. 그의 작품은 35개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2천3백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 2016년 조사에 따르면 그는 한국에서 지난 10년간 가장 사랑받은 소설가이다.
더보기
남긴 글 52
나경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주 전
베르나르베르베르 입문으로 추천합니다
더보기
더블헤드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달 전
𝕃'𝔸𝕣𝕓𝕣𝕖 𝕕𝕖𝕤 𝕡𝕠𝕤𝕤𝕚𝕓𝕝𝕖𝕤 𝕖𝕥 𝕒𝕦𝕥𝕣𝕖𝕤 𝕙𝕚𝕤𝕥𝕠𝕚𝕣𝕖𝕤 #나무 #베르나르베르베르 🇫🇷 2003 ⠀ ⠀ 그는 진찰실을 막 나서다가 복도에 세워 놓은 전신 거울과 마주쳤다. 그런데, 그가 거울 속에서 본 것은 자기 모습이 아니라 다음과 같은 글자들이었다. 사람(키 1미터 70센티미터, 몸무게 65킬로그램, 평범한 용모, 피로한 기색, 안경 착용. 시스템의 오류를 찾아내기 위해 존재함). p225 ⠀ ⠀ 베르베르는 상상력이 풍부해서 떠오르는 생각이 있으면 그걸 가만히 놔두지 못하고 글로 옮기나보다. 그의 거의 모든 소설이 이런 상상력이 반영된 내용인것 같다. (읽어본건 #파피용 #죽음 두 편이지만ㅋ) 이 단편집은 단편이기에 다른 장편에 비하면 좀 덜 다듬어진 상상력의 단편들이 아닐까 싶다. 그래서 오히려 깔끔한 느낌도 있었던 이야기들. 총 18편의 이야기 중 5개 정도 재밌음ㅋ ⠀ #북스타그램 #책 #독서 #bookstargram #book
더보기
runnerlife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6달 전
두번째로 다시 읽은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