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소설쓰기의 모든 것 2 (묘사와 배경, 독자를 사로잡는 이야기에는 섬세한 문장이 있다)
론 로젤 지음
다른
 펴냄
25,000 원
22,5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66쪽 | 2011-05-1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소설쓰기의 모든 기술과 방법, 노하우를 망라한 책으로, 아마존과 작가들의 블로그에서 스티븐 킹의 작법서와 더불어 '작가들의 베스트프렌드'로 가장 자주 언급되는 책이다. 베스트셀러 작가들이 출판사와 출판 에이전트, 그리고 어느 시대보다 까다로워진 독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자신들이 겪은 시행착오와 노하우를 명료하면서 솔직하게 들려준다. <BR> <BR> '소설쓰기의 모든 것' 시리즈 두 번째 책 <묘사와 배경> 편에서는 작가들이 가장 많이 자신의 약점으로 꼽는 묘사와 배경라는 주제에 집중한다. 저자 론 로젤은 묘사와 배경을 통해 자신만의 목소리를 내는 방법에 대해 존 스타인벡, 스티븐 킹, 토니 모리슨 등 유명한 작가들의 사례와 자신의 체험 결과를 녹여 설명하고 있다.
더보기
목차

1장 묘사와 배경의 중요성
2장 디테일 수집하기
3장 묘사 도구의 사용법
4장 보여주기와 말해주기
5장 감각적 묘사
6장 인물의 묘사
7장 시간과 장소
8장 장르별 묘사와 배경
9장 묘사와 배경으로 이야기 전개하기
10장 마술 부리기
11장 모자라지도 않고 지나치지도 않게
12장 소설쓰기 과정 속의 묘사와 배경

부록 빠록 쉬운 참고를 위한 요점정리
찾아보기

더보기
저자 정보
론 로젤
미국 텍사스 주에서 문예창작을 가르치고 있다. 회고록 『굿나잇 속으로』Into That Good Night, 1900년 텍사스 갤버스턴 섬을 휩쓴 허리케인을 소재로 한 소설 『천국의 창문』Windows of Heaven, 현대의 오하이오를 배경으로 한 소설 『외딴 곳』A Place Apart , 텍사스 동부를 배경으로 소년의 이야기를 그린 『터칭 윈터』Touching Winter, 에세이 『론 로젤과 함께하는 일요일』Sundays with Ron Rozelle을 발표했다. 텍사스 스티븐 오스틴 상과 이미지 매거진 창작상을 수상했다. 그의 회고록 『굿나잇 속으로』는 펜 문학상과 텍사스 예술원 카 콜린스 상의 파이널에 올랐으며, 1998년 샌안토니오 익스프레스 뉴스가 뽑은 최고의 논픽션 2위에 선정되었다. 수많은 세미나와 대학의 창작 워크숍에서 강의를 했고, 미시시피 칼리지 뉴먼 전국학회에서 2차례 회고록 강의를 했다. 그의 글은 다양한 매체에 실렸으며, 휴스턴과 댈러스의 반즈앤노블 서점이 뽑은 이달의 소설가로 선정되었다. 또한 텍사스 북페스티벌과 텍사스 민속문화 페스티벌의 초청작가로 선정되기도 했다.
더보기
남긴 글 1
어린왕자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글쓰기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