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과 치료의 이론과 실제

제럴드 코리 지음 | 박영사 펴냄

심리상담과 치료의 이론과 실제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33,000원 10% 33,0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두꺼운 책

출간일

2013.8.22

페이지

482쪽

상세 정보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주진숙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진숙

@j274870

  • 주진숙님의 내가 없는 나의 세계 게시물 이미지
📌<도서협찬 >
📚존재를 묻는 세계의 울림!
📚고요한 세계에서 들려오는 목소리!
📚마이클 톰프슨 저자 <내가 없는 나의 세계>!

💭고요한 세계에서 들려오는 목소리! <내가 없는 나의 세계>는 매년 생일마다 세상 모든 이에게서 잊히는 한 남자라는 독창적인 설정에서 출발한 작품으로 기억과 사랑, 존재의 의미를 탐구하며 따뜻한 감성과 영화 같은 전개로 읽는이의 마음을 사로잡은 작품이다. 생일이 돌아오면 모든 이의 기억에서 지워지는 소년! 매년 잊히는 삶으로 쌓아온 결코 잊히지 않을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기적 같은 휴먼 판타지 소설로, 마치 영화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를 연상케 하는 작품이다. 생일이 지나면 잊히는 존재라는 판타지적 요소를 가지고 있지만, 해마다 관계가 원점으로 되돌아가는 삶을 통해 타인과 맺는 인연이 얼마나 쉽게 무너질 수 있는지, 그리고 또 얼마나 어렵게 다시 세워지는지 보여주는 작품이다. 매년 생일마다 모든 사람들의 기억과 기록에서 지워지는 소년 토미! 그의 삶을 통해 존재와 기억, 사랑의 의미를 묻는 작품으로, 반복되는 상실 속에서도 인간의 의지와 사랑이 어떻게 지탱할 수 있는지를 보여줌으로써, 깊은 울림과 여운을 주는 작품이다.

💭기억되지 않는다는 것은 무엇일까? 과연 기억되지 않는 삶이 존재할까? 기억은 사라져도 마음의 결은 남는다라는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통해 사랑이 단순한 기억을 넘어서는 힘이라는 것을 일깨워주는 작품이다. 모든 관계가 끝나고 나면 과연 무엇이 남을까? 좋았던 장면은 점점 희미해지만, 마음을 쏟고도 기어이 제자리를 찾아 돌아올 줄 아는 힘은 남아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토미의 삶이 바로 그 힘을 해마다 보여주고 있다. 매년 생일마다 토미의 존재를 지우는 재시작은 서사의 전제를 넘어, 인물의 관계와 성장을 끝까지 밀어붙이는 역할을 한다. 주인공 토미가 누군가와 마음을 나누고 가까워질수록 자연스럽게 불안을 느끼고, 관계가 깊어질수록 모든 것이 처음으로 돌아갈 결정적 순간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를 떠오르게 하는 이 작품은 따뜻한 감동을 주는 작품으로, 자연스럽게 소중한 사람들의 이름을 떠오르게 하고, 철학적 요소와 더불어 휴먼 드라마가 잘 결합한 작품으로, 단순히 판타지적 요소가 있는게 아니라 삶의 본질을 성찰하게 하는 작품이다. 반복되는 상실 속에서도 희망과 사랑을 붙잡는 인간의 의지를 보여주는 작품! 기억되지 않는 삶의 고독을 그리는 작품이지만, 그 속에서도 피어나는 사랑과 성장의 가능성을 잘 보여주는 작품이다.

💭기억되지 않는 삶 속에서도 존재와 사랑의 의미를 찾는 인간의 의지를 보여주는 이 작품은 반복되는 상실과 망각 속에서도 주인공 토미는 성장하고, 기억되지 않아도 사랑은 남는다라는 것을 보여준다. 기억과 존재의 관계를 깊이 있게 그려낸 작품으로, 인간이 타인의 기억 속에서 어떻게 살아남는지를 보여주는 작품이다. 맨년 관계가 끊어지는 반복된 상실 속에서도 주인공 토미는 무너지지 않고 더 나은 선택을 배우면서 성장하는데 이는 상실은 고통이지만 동시에 성장의 계기로 작용한다. 기억은 사라져도 마음의 결은 남는다라는 것은 사랑이 기억을 넘어서는 힘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기억, 사랑, 존재의 본질을 그린 휴먼 드라마! 주인공이 매년 생일마다 모든 사람들의 기억에서 지워진다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인해 강렬한 흡입력 뿐만 아니라 존재와 기억의 관계를 새롭게 생각하게 한다. 단순한 판타지적 소설을 넘어 철학적 사유와 인간학적 성찰을 담은 작품! 사랑과 희망을 붙잡는 주인공 모습에 큰 감동을 받게 되고, 읽는 내내 자연스럽게 소중한 사람들의 이름을 떠오르게 하는 작품으로,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다. 단순히 재미있는 소설 이상의 삶의 의미와 사랑의 본질을 되묻는 작품이니, 꼭 한번 읽어보길! 감성적인 이야기를 찾는 분에게 딱 알맞는 독서의 시간이 될 것이다.

👉본 도서는 문학수첩 출판사에서 도서를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내가없는나의세계 #마이클톰프슨 #휴먼판타지 #감성소설 #신간 #서평단 #도서협찬 #영미소설 #판타지소설 #책리뷰 #책추천 #문학수첩

내가 없는 나의 세계

마이클 톰프슨 지음
문학수첩 펴냄

1분 전
0
푸님의 프로필 이미지

@e_pe

  • 푸님의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 게시물 이미지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

양귀자 (지은이) 지음
쓰다 펴냄

읽고있어요
5분 전
0
호잇님의 프로필 이미지

호잇

@hoiya

☝️아무도 책을 읽지 않는 집안에서 혼자 책을 좋아했다.

퐈하하하 하고 웃는 정도는 아니지만 프흡정도는 할 수 있는 유쾌한 만화다.

소설을 좋아하는 나에게는 인문학 도서의 이름들이 어색했지만 그럼에도 유머러스함이 가미되어 무료한 하루를 웃음으로 채울 수 있었다 😄

익명의 독서 중독자들 2

지음
사계절 펴냄

11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