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이토록 영화 같은 당신 (위로가 되고 눈물이 되는 영화 속 당신의 모습)
한귀은 지음
앨리스
 펴냄
13,800 원
12,42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00쪽 | 2010-06-2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진주 MBC 라디오에서 영화를 소개하고 있는 작가 한귀은의 영화 이야기. 일하고 살아가고 또 사랑하며, 그 과정에서 서로에게 상처를 주고받는 사이, 저도 모르게 자신을 감싸고 방어하는 법을 알게 된 우리 시대 일하는 싱글 여성들에게 보내는 영화 속 위로 그리고 눈물의 메시지가 담긴 책이다.<BR> <BR>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영화는 대부분 예술 영화와 대중 영화 중간에 위치한 영화이다. 지은이는 이 영화들을 통해 독자에게 지나치게 바싹 다가가가거나 무리한 공감을 강요하지 않는다. 영화와 자기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불특정한 누군가에게 거리를 두고자 하는 분위기가 글의 전반에 흐르고 있어, 글에 대한 몰입과 강요에 가까운 공감 대신 읽는 이로 하여금 자신에 대해 보다 더 많이 생각하고 고민해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보기
저자 정보
한귀은
작가. 경상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 인문학 사유의 토대는 일상이라고 여기며, 학문만 하는 연구자이기보다는 삶을 잘 사는 개인이기를 바란다. 아이를 성장시키며, 아이를 통해 성장코자 한다. 그것이 이 세상을 위해 할 수 있는 작지만, 가장 가치 있는 일이라 여긴다. 사는 대로 쓰고, 쓰는 대로 살고자 한다. 텍스트의 문장이 진실이 되는 때는 그것이 읽는 이의 삶과 만났을 때뿐이라고 생각한다. 지은 책으로 《여자의 문장》,《하루 10분 엄마의 인문학 습관》, 《그녀의 시간》, 《엄마와 집짓기》, 《가장 좋은 사랑은 아직 오지 않았다》, 《모든 순간의 인문학》, 《이별리뷰》, 《이토록 영화 같은 당신》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0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