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당신의 아이는 원래 천재다
이지성 지음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펴냄
13,000 원
11,7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04쪽 | 2011-04-22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꿈꾸는 다락방>의 저자 이지성이 아이 안의 천재성을 일깨우는 새로운 교육법을 담은 책이다. 이제 부모는 이번 학기 기말고사나 어느 중학교에 갈지가 아니라 아이의 10년 후, 20년 후 미래를 고민해야 한다.<BR> <BR> 책은 아이의 미래를 고민하는 부모에게 네 가지 커리큘럼에 따라 아이를 교육하라고 충고한다. 독서, 공부 습관, 인간관계, 경제 네 가지 분야의 커리큘럼은 아이가 어떤 상황에서도 어려움을 이겨내고 인생을 즐길 수 있는 초일류 리더로 자라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우리 아이의 인생에 가장 큰 관심을 가지고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부모 자신이다. 오늘 당장 집에 가서 아이의 얼굴을 바라보며 ‘넌 천재란다’라고 말해주자. 그리고 아이의 잠재력을 믿고 아이가 자신이 가진 씨앗을 싹 틔울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할 것이다.
더보기
목차

개정판 서문
글을 시작하며_성공하는 아이를 위한, 당신만의 커리큘럼이 필요하다

제1장 아이를 초일류 리더로 키우는 미래형 커리큘럼
미래형 커리큘럼의 기본 틀

우리 교육, 새로운 대안이 필요하다
미래형 커리큘럼이란 무엇인가?
10대의 10년을 놓치지 마라
이미 세계가 실천 중인 미래형 커리큘럼
위기에 더욱 강한 사람, ‘초일류 리더’
미래형 커리큘럼, 이렇게 실행하라

제2장 해리 포터보다 플라톤에 빠지는 아이로 길러라
미래형 커리큘럼_독서 교육

독서, 취미가 아니라 생존의 수단이다
독서가 아이의 인생을 좌우한다
철학 고전 읽기, 왜 화두인가?
아이를 변화시키는 철학 고전
위인전이 삶의 자세를 바꾼다
목숨 걸고 책을 읽어라

제3장 키포인트는 도전적인 공부마인드이다
미래형 커리큘럼_공부 습관 교육

도전적인 공부마인드, 이렇게 심어준다
반 일등, 전교 일등으로 만들기
주요 과목의 공부 비법

제4장 초일류 리더의 마음속에는 바다가 있다
미래형 커리큘럼_사고방식과 인간관계 교육

이끌어가는 사람과 이끌려가는 사람
초일류 리더의 심성을 키워주는 법
부모부터 변해야 한다
인간관계는 져주는 것이 이기는 것

제5장 경제교육, 부자들의 역발상을 벤치마킹하라
미래형 커리큘럼_경제 교육

부자 되는 법, 제대로 가르치기
큰 부자들의 경제 교육
경제적인 초일류 리더는 이렇게 다르다

더보기
저자 정보
이지성
대학을 2.2의 학점으로 졸업했다. 스물한 살 때부터 아버지의 빚에 보증을 서기 시작했다. IMF가 터지면서 아버지의 빚은 전부 신용정보회사로 넘어갔고, 이때부터 살인적인 이자가 붙기 시작했다. 스물일곱 살에 병장으로 제대했을 때 보증빚은 20억 원이 넘어 있었다. 스물일곱 살 9월에 초등학교 교사가 되었는데, 빚 때문에 서른한 살까지 도시 빈민 생활을 했다. 서른한 살 7월에 도시 빈민 생활을 청산하고, 경기도립 성남도서관 바로 밑에 위치한 달동네로 이사했다. 이때부터 빈민보다 조금 나은 생활을 하게 되었다. 서른네 살에 『여자라면 힐러리처럼』으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이후 『꿈꾸는 다락방』 『리딩으로 리드하라』 『생각하는 인문학』 등이 대형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총 판매량은 420만 부를 넘겼다. 대표작들은 미국, 중국, 대만,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서 번역 출간됐다. 폴레폴레 회원들과 지역아동센터 인문학 교육 봉사 활동을 6년 넘게 해오고 있다. 2014년에는 오랫동안 인문학 교육 봉사를 함께 해온 사람들과 (주)차이에듀케이션을 설립했다. 차이에듀케이션에서는 ‘1년 100권 제대로 읽기’ ‘처음 시작하는 논어’ ‘인문학 교육 스터디’ 등 다양한 인문학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전국 대학가에 지역아동센터 인문학 교육 봉사 동아리를 만드는 것이 차이에듀케이션의 꿈이다. 폴레폴레, 한국기아대책, 드림스드림과 함께 저개발국가에 학교와 병원 등을 지어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학교와 병원 등을 총 18개 지었다. 앞으로 100개 넘게 짓고자 한다.
더보기
남긴 글 1
꿈꾸는 아마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작가가 교사시절에 쓴 책이라고 해서 나름 궁금증이 유발되서 읽었다.우리나라 교육현실에 대해 명쾌하게 지적하는 작가의 이야기를 듣고 있으니 나의 의문들이 많이 해소되는 듯했다. 저자는 단순히 공부 잘하는 아이가 아닌 남들과는 차별화된 아이로 키우기 위해 부모가 해야 할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평소 이지성 작가를 좋아했던 만큼 만족한 책이었다.이 작가의 다른 책도 모두 읽어 보고싶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