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독서력 (무엇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
사이토 다카시 지음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11,000 원
9,9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188쪽 | 2015-03-26
분량 얇은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내가 공부하는 이유》 《잡담이 능력이다》 《원고지 10장을 쓰는 힘》으로 공부법, 커뮤니케이션, 글쓰기 등 전방위적인 공부 멘토로서 알찬 조언을 계속해온 사이토 다카시가 이번에는 ‘책 읽는 법’을 알려준다. 2002년 출간된 이래 12년 간 일본 아마존 인문 분야 베스트셀러인 《독서력》은 ‘읽는 힘’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설파하며 한국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켰다. <br><br>웅진지식하우스는 이번에 그 《독서력》 초판을 전면 개정하여 2015년의 한국 독자들에게 더욱 와 닿을 수 있는 책으로 다시 선보인다. 이 책은 강의를 듣거나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는 생각과 상상력을 단련할 수 없으며, 지력을 키우려면 ‘읽는 힘’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이 힘을 기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독서다. <br><br>그러나 덮어놓고 책을 읽는다고 ‘독서력’을 가질 수 있는 게 아니다. 독서에도 방법이 있고, 요령이 있다. 어릴 때는 책을 좋아했지만 점점 읽기가 힘들어지는 사람, 읽기는 읽었는데 내용이 잘 기억나지 않는 사람, 무엇을 읽는 게 좋을지, 어떻게 읽어야 좋을지가 궁금한 사람에게 이 책은 길잡이가 되어준다. 특히 독서력은 나이가 들수록, 사회생활을 하면 할수록 더 요구되는 능력이다.
더보기
저자 정보
사이토 다카시
일본 메이지 대학교 문학부 교수이다. 도쿄대 법학부를 졸업하고 도쿄대 대학원 교육학연구과 박사과정을 마쳤다. 2001년 출간한 『신체감각을 되찾다』로 ‘신초 학예상’을 수상했고, 2002년 출간한 『소리 내어 읽고 싶은 일본어』 시리즈가 260만 부 이상 판매되며 밀리언셀러가 되어 ‘마이니치 출판문화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교육학, 신체론, 경제경영학, 커뮤니케이션론 등을 기초로 융합적인 지식을 담은 서적을 다수 집필했다. 국내에도 『가르치는 힘』, 『혼자 있는 시간의 힘』, 『부러지지 않는 마음』, 『독서는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 『곁에 두고 읽는 니체』, 『철학 읽는 힘』, 『잡담이 능력이다』 등 많은 저서가 번역, 출간되었다.
더보기
남긴 글 4
치와와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독서의 중요성.
더보기
남미화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독서는 자아 형성을 위한 양식,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기초다! 처음에는 그냥 독서법을 소개한 가벼운 도서라고 생각했는데 읽다보니 저자의 메시지가 분명하고 내용이 알차서 단숨에 읽어버렸다. 개인적으로 저자의 목소리가 들렸던 첫 책이다.
더보기
마술하는 야초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사이토 다카시의 글은 항상 재미있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