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 2 (누구를 사랑하든, 누구와 일하든 당당하게 살고 싶은 나를 위한 심리학)
배르벨 바르데츠키 지음
걷는나무
 펴냄
14,000 원
12,6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44쪽 | 2015-04-23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로 20만 독자의 마음을 움직였던 저자 배르벨 바르데츠키가 2년 만에 그 두 번째 이야기로 신작을 펴냈다. 첫 번째 책이 타인과의 관계에서 일어나는 상처를 치유하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더 이상 상처받지 않는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이야기해 주는 것이었다면, 이 책 두 번째 이야기는 타인과 상관없이, 누구를 사랑하고 누구와 일하든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는 심리 에세이다. <BR> <BR> 이 책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각종 언론매체에서 지금까지의 저서 가운데 가장 이해하기 쉽고 현실적인 사례를 풍부하게 풀어 썼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배르벨 바르데츠키는 『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1 . 2권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거의 모든 상처의 근본적인 원인과 가장 확실한 해결책을 밝혀냈다는 찬사를 받았다.
더보기
목차

Prologue | 누구와 함께 있든 당당하게 살고 싶은 당신에게

Chapter 1 자기를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도 함부로 하지 못한다
ːː다른 아이가 먼저 걷기 시작했다고 주저앉는 아이는 없다
ːː스스로를 믿지 못하기 때문에 상처받는 것이다
ːː외롭다고 사랑하지도 않는 사람을 만나는 당신에게
ːː어떤 순간에도 자신의 편에 서라
ːː삶은 누구에게나 어렵다, 다만 용기를 낼 뿐이다
ːː모두에게 착한 사람은 나에게 가장 나쁜 사람이다
ːː한 번 만난 남자와 결혼하면 안 되는 이유
ːː비판을 다루는 법

Chapter 2 똑같은 문제를 겪고 똑같은 상처를 받는 7가지 이유
ːː잘난 나 vs. 어리석은 나 그리고 이간질하는 나
ːː혼자서도 행복할 수 있어야 사랑할 때도 행복하다
ːː시기와 질투, 그리고 죄책감
ːː견디기 힘든 사람과 일하지 마라
ːː관심받기 위해 떼를 쓰는 사람들
ːː왜 자신을 바꿔야 사랑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ːː과거라는 감옥에 갇히지 마라

Chapter 3 ‘남의 삶이’ 아니라‘ 나의 삶’을 살아가라
ːː나를 내버려 두는 힘, 자존감
ːː나답게 살게 해 주는 것들
ːː더 이상 자신을 모질게 다그치지 마라
ːː‘충분히 알 것 같아’라는 말의 기적
ːː나를 사랑하는 6가지 자아 존중법
ːː상처와 함께 살아간다는 것

Chapter 4 ‘삶이란 좋은 것이다’라고 믿는 것만으로도 좋아진다
ːː오늘, 지금 이 순간이 전부라고 생각하라
ːː자기 회의에 의연하게 대처하는 법
ːː‘삶이란 좋은 것이다’라고 믿는 것만으로도 좋아진다

참고문헌

더보기
저자 정보
배르벨 바르데츠키
전 세계 베스트셀러 《따귀 맞은 영혼》《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나는 유독 그 사람이 힘들다》의 저자. ‘상처받은 마음’을 전문적으로 치유하는 심리학자이자 심리상담가로서 35년간 자존감에 상처를 입고 각종 심리 장애와 중독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을 치료해왔다. 1981년 심리학 디플로마(학?석사 통합과정 학위) 취득 후 미국으로 건너가 게슈탈트 심리치료를 공부했고, 독일로 돌아온 뒤에는 9년간 그뢰넨바흐 심인성질환 전문병원에서 근무했다. 이곳에서 그녀는 폭식증, 거식증 등 각종 섭식장애를 비롯해 알코올, 약물 등 각종 중독 증세를 앓고 있는 환자들의 기저에는 자존감 부족과 대인관계 장애라는 두 가지 특성이 깔려 있음을 발견한다. 그리고 이런 문제들은 결국 ‘나르시시즘’ 문제에서 비롯된 것임을 밝히는 학문적 연구와 저서로 큰 주목을 받았다. 현재 뮌헨에서 심리상담소를 운영하며, 심리상담가이자, 슈퍼바이저, 코칭 지도자로 활동하고 있다. 독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심리치료 권위자로서, 오스트리아, 스위스 등 세계 곳곳에서 활발한 강연을 펼치고 있다. 바이에른 1 라디오에서 심리상담 고정 코너를 맡고 있으며, TV, 잡지 등 각종 언론 매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요즘에는 우울증, 번아웃 같은 정신적 질병을 낳고 왕따나 생산성 저하 등 사회 문제로까지 번지는 조직 내 대인관계 심리 및 나르시시즘 연구와 집필에 몰두하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7
Ellie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흔들리는 나를 위한 응원의 말들이 가득하다.
더보기
Jinyoung Lee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당신의 마음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그렇게 약하지 않다. 그리고 당신은 더 이상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는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어린아이가 아니다. 자신을 덮쳐 오는 검은 파도 앞에서 '이젠 끝이구나' 절망하는 대신 서핑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다. 그 사실을 의심하지 말길 바란다.⠀- P.61 중에서
더보기
우유덕후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중학생 때 이 책의 첫번째 편을 읽고 많은 힘을 주었다 그 생각에 기대를 하고 2권을 보았다 내가 무언가를 이겨내야할 때 힘을 줄 수 있다 세상을 늘 좋은 것만 보여주지 않고 원치 않아도 어려움이 올 때가 있다 그런 상황에서 우리는 혼자서 이겨내야 할 일들이 많을 것이다. 우리에게 그 때 어떠한 힘이 필요할지 생각하게 해준다. 외국서적이라 문맥이 말끔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핵심을 파악하는데 문제는 없다. 이 책은 1권도 좋으니 1권부터 읽었으면 좋겠다. 힘 받기를..ㅎ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