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행복하기 연습
최복현 지음
잇북(Itbook)
 펴냄
13,800 원
12,42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슬플 때
불안할 때
행복할 때
읽으면 좋아요.
312쪽 | 2011-11-21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매일 수천 명의 독자에게 따뜻한 글과 멋진 사진을 곁들여서 행복을 배달하고 있는 시인 최복현의 '어린왕자의 아침편지'에서 행복을 주제로 한 글을 모았다. 이 책에서 저자는 행복에 대해 함부로 정의하려고 하지 않는다. 오히려 마이클 샌델 교수가 정의에 대해 명쾌하게 정의를 내리지 못하듯이, 행복도 각자의 주관에 따라 다르기에 딱 꼬집어 얘기할 수 없다고 선을 긋는다. <BR> <BR> 그리고 우리 주변의 이야기들로 행복에 대해, 이미 행복하거나 행복해지거나 행복해지길 바라거나 행복하지 못해 슬픈 사람들의 이야기들로, 어떠한 것이 진짜 행복인지 옛날이야기 하듯 잔잔히 풀어나가고 있다. 그래서 저자가 말하는 행복은 우리와 더 가깝다. 화려하고 거대한 것이 아니라, 소소한 일상에서 얻는 소박한 행복이다.
더보기
목차

내 안에 행복 만들기 7
마음부터 행복하기 69
삶, 사람, 사랑 그리고 행복 141
버리고 얻은 행복 207
지금 행복하기 연습 273

더보기
저자 정보
최복현
글쓰기를 무척 좋아했으나 초등학교 졸업 후 진학을 하지 못한 그는 뒤늦게 검정고시로 중고등학교 과정을 마치고 내친김에 서강대학교에서 불어교육학 석사, 상명대학교에서 불문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1990년 동양문학 신인상(시 부문)을 받으며 시인으로 등단했고, 이듬해인 1991년 농민문학 신인상을 수상해 수필가로 등단했다. 지금까지 시집과 수필집, 소설, 독서와 글쓰기 관련서 등 여러 권의 책을 집필하거나 번역했다. 특히 7년간 인터넷 〈세계일보〉에 매주 1회 신화 관련 글을 연재하며 쌓은 내공으로 《신화, 사랑을 이야기하다》, 《신화의 숲에서 사랑을 만나다》, 《하루에 떠나는 신화 여행》, 《그리스에서 만난 신과 인간》 등 신화 관련서적들을 출간했다. 전국의 여러 공무원교육원과 도서관, 학교 등에서 글쓰기 강의와 함께 그리스신화로 세상 읽기 강의를 해왔고, 현재는 도봉문화원, 한국생산성본부, 보건복지부 인력개발원과 국내에서는 드물게 그리스로마신화 강의를 개설한 연성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밍구리밍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진짜 행복하려면? 한 번 사는 인생, 이왕 사는거 행복하게 살아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불행의 환경에 너무나도 많은 인생을 보내고 있다. 행복하기 위해 오늘 불행하기를 선택한다. 그러나 지금 오늘 행복을 맛본 사람은 다른 선택을 한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