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약해지지마 2
시바타 도요 지음
지식여행
 펴냄
9,900 원
8,91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132쪽 | 2015-05-10
분량 얇은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시바타 도요가 99세에 출간한 시집 <약해지지 마>는 일본에서 150만 부가 넘게 팔려나가며 초베스트셀러가 됐다. 자신의 책이 번역되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읽히는 것이 꿈이라고 밝힌 작가의 바람은 이후 한국에서 제일 먼저 실현됐다. <약해지지 마>는 출간되자마자 주요 언론사의 큰 주목을 받으며 한국에서도 베스트셀러의 자리에 올랐고, 세계 각국에서 잇따라 번역 출간되었다.<BR> <BR> 하지만 늘 '오늘'을 사는 시바타 도요의 꿈은 거기에서 멈추지 않았고, 이듬해 그녀는 두 번째 시집 <약해지지 마 - 두 번째 이야기>(원작: 百歲)를 출간했다. 일본에서 발매될 당시 사전주문만 30만 부를 넘어, 그녀의 글에 대한 대중의 사랑과 신뢰가 얼마나 큰지 짐작할 수 있었다. <BR> <BR> <약해지지 마 - 두 번째 이야기>는 그녀가 가슴속에 고이 간직하고 있던 아련한 추억과 가족에 대한 애틋한 사랑, 주위 사람과 자연에 품은 따뜻한 관심을 100세 작가만의 완숙한 시선으로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다. 연륜이 느껴지는 작가 특유의 삶에 대한 성찰이 우리의 가슴을 먹먹하게 한다. 그리고 재치 있는 언어로 다듬어진 그녀의 부드러운 다독임은 우리에게 살아갈 힘과 감동의 여운을 선사한다.
더보기
목차

축하합니다, 100세의 시집!

상냥함
유행
친구
발 동동
하늘에게
추억-이별
페이지
아들에게Ⅲ
나팔꽃
경마
나를 찾아서
추억Ⅲ
아들에게Ⅳ
귀가 어두워져
돈지갑
100세
짊어지다
나에게Ⅱ
길-당신에게
배우다
해질녘
보이스피싱 사기범에게
나라면 - 보이스피싱 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한 시
당신에게 - 보이스피싱 사기사건 피해자분에게
재해민 여러분에게
재해지역의 당신에게

나의 지금까지의 인생, 그리고 감사의 마음
마음의 노래
후기

더보기
저자 정보
시바타 도요
1911년 6월 26일, 도치기시 출생. 유복한 쌀집의 외동딸이었지만, 10대 때 가세가 기울어 음식점 등에서 더부살이를 했다. 서른세 살에 주방장인 시바타 에이키치와 결혼해 이듬해 아들 겐이치를 낳았다. 남편과는 1992년 사별. 이후 우쓰노미야 시내에서 홀로 생활했다. 취미는 젊었을 때는 독서와 영화'노래 감상. 중년에는 무용, 노년에는 시 쓰기였다. 90세에 시를 쓰기 시작해 신문에 꾸준히 투고했다. 2010년에 출간한 첫 시집 『약해지지 마』는 독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판매부수 150만 부를 넘기는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이 책은 한국, 대만, 네덜란드에서 번역 출판되었고 이탈리아, 스페인에서도 간행될 예정이다. 아이다 미쓰오 미술관과 나가사키 신문사 주최로 열린 '시바타 도요展'은 일본 전역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더보기
남긴 글 2
서하빈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4달 전
2020. 12. 19. - 부탁입니다, 당신의 마음만은 흘려보내지 마. 불행이라는 파도에 지지 마.
더보기
이상호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6년 전
힘들 때 힘이되는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