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내 심장을 쏴라 (2009년 제5회 세계문학상 수상작)
정유정 지음
은행나무
 펴냄
12,000 원
10,8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심심할 때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새로운인생
#새출발
#일상탈출
#정신병원
#진정한삶
384쪽 | 2009-05-2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1억원 고료 2009년 제5회 세계문학상 수상작. <내 인생의 스프링캠프>로 세계청소년문학상을 수상했던 정유정의 장편소설이다. 우리를 옥죄는 운명에 맞서 새로운 인생을 향해 끝없이 탈출을 꿈꾸고 시도하는 두 젊은이의 치열한 분투기를 그린 작품이다. <BR> <BR> '나'는 6년에 걸쳐 입원과 퇴원을 되풀이해온 정신분열증 분야의 베테랑. 공황장애와 적응장애로 퇴원 일주일 만에 다시 세상에서 쫓겨난 참이다. 승민은 망막세포변성증으로 비행을 금지당한 패러글라이딩 조종사. 급속도로 시력을 잃어가는 와중에 가족 간의 유산싸움에 휘말리며 그들이 보낸 '전문가'에게 납치된 신세다.<BR> <BR> 정신병원에 갇힌 두 남자의 탈출기를 그린 작품으로, 소설은 거듭 탈출을 꿈꾸고 또 시도하지만 늘 그 자리에 머무는 일상에 대한 은유처럼 삶에 대한 진지한 물음을 던진다. 작가가 직접 정신병원에서 환자들과 생활하는 등의 취재를 바탕으로 치밀한 얼개, 한호흡에 읽히는 문장, 간간이 배치된 블랙 유머 등이 돋보이는 소설이다.<BR> <BR> 김화영, 황석영, 박범신, 구효서, 하응백, 김형경, 은희경, 서영채, 김미현 등이 심사위원으로 나선 세계문학상 심사에서 '뜨거운 감동과 생에 대한 각성이 꿈틀대며, 희망에 대한 끈을 다시 움켜잡게 만드는 마력이 깃든 작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더보기
목차

프롤로그
1부 덤 앤 더머
2부 수리 희망병원
3부 광란자
4부 내 심장을 쏴라
에필로그

제5회 세계문학상 심사평
제5회 세계문학상 심사 과정
작가의 말

더보기
저자 정보
정유정
장편소설 《내 인생의 스프링 캠프》로 제1회 세계청소년문학상을, 《내 심장을 쏴라》로 제5회 세계문학상을 수상했다. 장편소설 《7년의 밤》과 《28》은 주요 언론과 서점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며 큰 화제를 모았고, 프랑스, 독일, 중국, 대만, 베트남 등 해외 여러 나라에서 번역 출판되면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에세이 《정유정의 히말라야 환상방황》을 출간하였다. 사진출처 : ⓒ 강건모
더보기
남긴 글 9
정진영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우리나라 여류 소설가 중 이만한 입담을 가진 사람이 있을까?
더보기
Jiyeon Park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나는 누굴까?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갑작스런 고민이 들게하는 책.
더보기
사는게버거운정도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꼭 심장이어야하는 이유... #은비령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