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코랄린 (닐 게이먼이 어린이를 위해 쓴 공포판타지)
닐 게이먼 지음
주니어김영사
 펴냄
8,500 원
8,5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03쪽 | 2005-07-1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세계 최초 3D 스톱 애니메이션 <코렐라인: 비밀의 문>의 원작 동화. 닐 게이먼은 만화가 겸 소설가로 환상문학에 있어 최고로 꼽히는 작가이다. 그가 처음 어린이를 위해 쓴 책이 바로 '코랄린'이다. 갈색의 문, 단추 눈을 가진 사람들, 진짜 세계와 가짜 세계를 오가는 현실과 환상의 판타지가 펼쳐진다.<BR> <BR> 가짜 세계에서 진짜 부모를 잃어버린 소녀, 코랄린이 공포에 맞서 용감하게 싸워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가족, 부모님을 지켜내는 이 이야기를 통해 '상상력의 확장'과 '가족애' 모두를 느낄 수 있는 판타지 작품이다.
더보기
목차

갈색의 문
안개
단추 눈을 가진 사람들
집으로
사라진 부모님
스노우 글로브
거울방
숨겨진 영혼
어둠 속의 지하실
세 번째 구슬
탈출
까만 열쇠
하얀 손가락

더보기
저자 정보
닐 게이먼
어린 시절부터 문학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C. S. 루이스, J. R. R. 톨킨, 제임스 브랜치 카벨, 에드거 앨런 포, 마이클 무어 콕 등의 작품을 닥치는 대로 탐독했다. 잉글랜드에서 저널리 스트로 일하며 글쓰기를 업으로 삼고 전기를 집필하기 시작 했으며, 이후 아티스트 데이브 맥킨과 함께 그래픽 노블 시리 즈 《블랙 오키드》를 썼다. 그가 발표한 그래픽 노블 《샌드맨》 시리즈는 75호까지 출간되는 동안 윌 아이스너Will Eisner 만화 산업대상을 무려 아홉 차례나 거머쥐었고, 1991년 세계판타 지문학상 단편 부문에 선정되면서 만화로는 최초로 문학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남겼다. 그래픽 노블을 쓰는 틈틈이 꾸준히 단편소설을 준비한 그는 1990년 《멋진 징조들》을 발표하면서 본격적으로 문학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최초의 장편소설 《신들의 전쟁》은 휴 고, 네뷸러, 로커스 등 3대 SF 문학상을 휩쓸었고, 그 외 어린 독자들을 위해 쓴 《금붕어 두 마리와 아빠를 바꾼 날》, 《벽 속 에 늑대가 있어》, 《코렐라인》 등의 작품을 줄줄이 히트시켰 다. 2008년 발표한 《그레이브야드 북》은 영국의 북트러스트 상 청소년 픽션 부문에 선정됐고, 미국 아동문학 부문의 최고 영예라 할 수 있는 뉴베리상, 로커스 영 어덜트상, 휴고상을 수상했다. 또한 2010년 영국 CILIP 카네기 메달을 수상하면서 같은 책으로 뉴베리상과 카네기 메달을 석권한 첫 번째 작가 가 되었다. 만화와 소설 외에도 시, 영화, 저널리즘, 작사, 희곡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히 활동하면서 현재 미국 바드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더보기
남긴 글 1
보라돌이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주 전
[210219] 코랄린 완독 별점: 5/5 후기: 정말 재미있게 보았던 영화 코렐라인: 비밀의 문 의 원작책 코랄린이다. 원작은 영화보다 더욱 섬뜩하다는 말에 궁금증이 생겨 읽어보게 되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언제나 바쁜 부모님의 관심이 고프던 코랄린이 다른 세계로 통하는 어떤 문을 찾게 되면서부터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다른 세계는 코랄린이 사는 곳과 거의 모든 것이 동일하지만 모두들 눈이 단추로 되어있고 코랄린의 세계와는 다르게 모두가 코랄린에게 잘 대해준다. 사실 책을 읽고 나서 영화보다 크게 무서웠던 점은 찾을 수 없었다. 단지 그림체가 무서움을 조금 더 일으켰던 것 같다. 어쨌거나 책이 원작이다보니 영화에는 나오지 못했던 이스터에그들도 자세히 나오고 좋았다. 가족들이 바빠지면서 코랄린처럼 가족의 사랑을 잘 느끼기 못하는 아이들이 많아진 요즘, 언뜻 보면 공포 판타지지만 그 속은 가족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책 <코랄린>은 아이와 부모 모두가 읽으면 좋을 책인 것 같다. 영화를 재미있게 보신 분, 가족의 소중함을 알고싶은 분, 그리고 섬뜩한 느낌의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한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