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랄린

닐 게이먼 지음 | 주니어김영사 펴냄

코랄린 (닐 게이먼이 어린이를 위해 쓴 공포판타지)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8,500원 10% 8,5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05.7.15

페이지

203쪽

상세 정보

세계 최초 3D 스톱 애니메이션 <코렐라인: 비밀의 문>의 원작 동화. 닐 게이먼은 만화가 겸 소설가로 환상문학에 있어 최고로 꼽히는 작가이다. 그가 처음 어린이를 위해 쓴 책이 바로 '코랄린'이다. 갈색의 문, 단추 눈을 가진 사람들, 진짜 세계와 가짜 세계를 오가는 현실과 환상의 판타지가 펼쳐진다.

가짜 세계에서 진짜 부모를 잃어버린 소녀, 코랄린이 공포에 맞서 용감하게 싸워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가족, 부모님을 지켜내는 이 이야기를 통해 '상상력의 확장'과 '가족애' 모두를 느낄 수 있는 판타지 작품이다.

상세 정보 더보기

이 책을 언급한 게시물2

싱님의 프로필 이미지

@syun89v

<코랄린(Coraline)> 완독
별점: 🌟🌟🌟🌟⭐

-줄거리
탐험을 좋아하는 소녀, 코랄린. 그런 코랄린은 새로 이사온 집을 통해 똑같은 다른 집으로 들어선다. 그곳에는 더 좋은 음식과 다정한 부모님이 있다. 하지만, 코랄린은 이들과 맞서 싸워야만 했다. 진짜 부모님을 가두어 버릴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후기
정말 우연찮은 우연이었다. 보라돌이 님이 코랄린을 읽고 나서 영어학원에서 코랄린을 읽게 되었다. 하지만 영어로는 Coraline(코롤라인)이라고 발음해서 코랄린이 이 책인지 몰랐다. 그리고 양*도서관에서 빌렸을 때 그제서야 알아차렸다.(;;)

약간 들어본 이야기 같았다. 이 이야기를 들어본 것 같은데 정확히 뭐라고 할 순 없었다. 그냥 인상깊었다. 어떤 책은 '그렇구나'하고 넘길 수도 있지만 이 책은 뭔가 딱 와닿았다. '그렇구나'하고 넘길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저 그런 코랄린의 공포판타지 이야기일 뿐인데, 가족의 따스함이 느껴졌다. 코랄린의 마음이 잘 이해가 됐다랄까? 자신만 살릴 수도 있었다. 죽기 싫어서. 하지만 코랄린은 끝까지 가족을 홀로 남겨두지 않았다. 사악하고, 사람들을 납치하며, 자신을 이곳에 가둬두려하고, 눈알 대신에 단추에 끼워져 있는 다른 엄마와 1대 1로 맞서싸웠다. 자신만 피할 수 있었음에도. 이게 코랄린이 외치고 계속 생각하던 '#용기'였다.

코랄린

닐 게이먼 지음
주니어김영사 펴냄

👍 일상의 재미를 원할 때 추천!
2021년 3월 17일
2
보라돌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보라돌이

@boradolyi

[210219]
코랄린 완독

별점: 5/5

후기:

정말 재미있게 보았던 영화 코렐라인: 비밀의 문 의 원작책 코랄린이다. 원작은 영화보다 더욱 섬뜩하다는 말에 궁금증이 생겨 읽어보게 되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언제나 바쁜 부모님의 관심이 고프던 코랄린이 다른 세계로 통하는 어떤 문을 찾게 되면서부터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다른 세계는 코랄린이 사는 곳과 거의 모든 것이 동일하지만 모두들 눈이 단추로 되어있고 코랄린의 세계와는 다르게 모두가 코랄린에게 잘 대해준다.

사실 책을 읽고 나서 영화보다 크게 무서웠던 점은 찾을 수 없었다. 단지 그림체가 무서움을 조금 더 일으켰던 것 같다. 어쨌거나 책이 원작이다보니 영화에는 나오지 못했던 이스터에그들도 자세히 나오고 좋았다.

가족들이 바빠지면서 코랄린처럼 가족의 사랑을 잘 느끼기 못하는 아이들이 많아진 요즘, 언뜻 보면 공포 판타지지만 그 속은 가족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책 <코랄린>은 아이와 부모 모두가 읽으면 좋을 책인 것 같다.

영화를 재미있게 보신 분, 가족의 소중함을 알고싶은 분, 그리고 섬뜩한 느낌의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한다.

코랄린

닐 게이먼 지음
주니어김영사 펴냄

2021년 2월 19일
1
대여하기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세계 최초 3D 스톱 애니메이션 <코렐라인: 비밀의 문>의 원작 동화. 닐 게이먼은 만화가 겸 소설가로 환상문학에 있어 최고로 꼽히는 작가이다. 그가 처음 어린이를 위해 쓴 책이 바로 '코랄린'이다. 갈색의 문, 단추 눈을 가진 사람들, 진짜 세계와 가짜 세계를 오가는 현실과 환상의 판타지가 펼쳐진다.

가짜 세계에서 진짜 부모를 잃어버린 소녀, 코랄린이 공포에 맞서 용감하게 싸워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가족, 부모님을 지켜내는 이 이야기를 통해 '상상력의 확장'과 '가족애' 모두를 느낄 수 있는 판타지 작품이다.

출판사 책 소개

세계 최초 3D 스톱 애니메이션 <코렐라인: 비밀의 문>. 그 원작을 책으로 만나는 즐거움!
<크리스마스 악몽>의 감독이 또다시 온 가족을 환상적이고 상상력 가득한 세계로 초대할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3D 스톱 애니메이션을 선보이는 <코렐라인: 비밀의 문>이 국내 개봉을 눈앞에 두고 있기 때문이다. 입체 영상 ‘3D’와 캐릭터 완성부터 장면 하나하나의 촬영까지 모두 수작업으로 이루어진 ‘스톱 애니메이션’이라는 특징이 이전의 애니메이션과 분명 다를 거라는 기대감을 주기에 충분하다. 이렇듯 헐리웃이 주목하는 영화로 탄생될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요소는 다름 아닌, 원작 <코랄린>이 가진 뛰어난 텍스트 구성력 때문이다.
닐 게이먼은 만화가 겸 소설가로 환상문학에 있어 최고로 꼽히는 작가이다. 그가 처음 어린이를 위해 쓴 책이 바로 '코랄린'이다. 갈색의 문, 단추 눈을 가진 사람들, 진짜 세계와 가짜 세계를 오가는 현실과 환상의 판타지! 그의 글을 한 줄 한줄 읽어 내려가다 보면, 화려한 입체 영상이 주는 즐거움을 넘어서 무한한 상상의 세계를 스스로 창조하는 기쁨을 알게 된다.
가짜 세계에서 진짜 부모를 잃어버린 소녀, 코랄린이 공포에 맞서 용감하게 싸워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가족, 부모님을 지켜내는 이 이야기는 어린이들에게 ‘상상력의 확장’과 ‘가족애’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기에 충분한 판타지 동화다.

잠깐! 그 문을 함부로 열어서는 안 돼!
코랄린 가족은 새 집으로 이사 온다. 코랄린의 부모님은 항상 바쁘다. 심심한 코랄린은 혼자 새 집의 탐험을 시작하고 손님방 한쪽에 있는 갈색 문을 찾아낸다. 어느 날 밤, 그 문 속으로 빨려 들어간 코랄린은 또 다른 집이 있음을 알게 된다. 그 곳에서 코랄린은 다른 엄마와 아빠를 만난다. 눈이 단추로 된 다른 부모님은 바퀴벌레를 먹고 섬뜩한 모습이지만 코랄린에게 아주 친절한 데다가 코랄린이 좋아하는 것을 잘 만들어 주고 놀아주기까지 한다. 그러나 코랄린은 그런 다른 부모님에게 왠지 모를 섬뜩함을 느낀다. 다른 세상에는 진짜 세계와 마찬가지로 여러 이웃들이 있다. 그 이웃들도 이상하기는 마찬가지다. 코랄린은 이상한 낌새를 눈치 채고 진짜 세계로 돌아오지만 진짜 부모님이 사라져버린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말하는 고양이의 도움으로 다른 엄마가 진짜 부모님을 숨겨버린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다른 아이들의 영혼도.
이제, 부모님과 아이들을 구해내기 위해 코랄린은 다른 엄마와 게임을 시작한다. 바로 진짜 엄마가 숨겨진 곳을 찾아내는 게임이다. 갖가지 위험을 극복한 코랄린은 결국 다른 엄마와의 게임에서 이기고, 부모님과 아이들을 구해낸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돌아왔다!
미국 컬트 만화의 대부 닐 게이먼이 어린이를 위한 첫 번째 동화 ‘코랄린’을 발표하자, 외국의 유수 언론들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돌아왔다!’라며 기뻐했다. 현대판 앨리스로 불리는 <코랄린>은 환상적이며 매력적인 스토리로 많은 찬사를 많았고, 세계 여러 나라의 어린이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FLYBOOK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