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요한계시록 바르게 읽기 (시민 종교를 거부하는 참된 예배와 증언, 어린 양을 따라 새 창조로 나아가다)
마이클 고먼 지음
새물결플러스
 펴냄
18,000 원
16,2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86쪽 | 2014-06-3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요한계시록에 응축된 에너지는 참으로 엄청나 요한계시록을 어떻게 읽고 가르치고 설교하는가가 그 사람 자신은 물론이고 다른 사람들의 감정과 영혼, 심지어는 육체와 경제적 안녕에까지 강력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런 부담 때문에 상당수의 그리스도인들은 요한계시록 다루기를 꺼린다. 성경 해석의 오류를 피하고자 하는 대부분의 교회는 요한계시록을 신비의 베일에 싸인 책으로 남겨두기 때문에, 교회 강단에서 요한계시록 전체가 설교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BR> <BR> 우리나라의 많은 교회가 요한계시록을 해석할 때 의존하는 세대주의는 역사적·해석적·신학적 측면에서 한계에 부딪혔다. 이런 상황 속에서, 이 책은 요한계시록 해석의 방향을 바로잡고, 요한계시록이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를 명확하게 밝혀준다. 요한계시록의 진정한 가치는 지구 종말의 청사진을 그리는 데 있지 않다. 요한계시록은 신약뿐 아니라 성경 전체, 아니 인류 역사 전체를 어린 양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통치 아래 복속시키는 장엄한 그림으로 이끈다.
더보기
목차

한국어판 서문
감사하는 글

전주곡 요한계시록을 바르게 읽기
1장 요한계시록의 수수께끼와 문제, 그리고 약속
2장 우리는 무엇을 읽고 있는가? 요한계시록의 형식
3장 우리는 무엇을 읽고 있는가? 요한계시록의 내용
4장 우리는 요한계시록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 요한계시록 해석
5장 부활하신 주님이 주신 일곱 가지 목회와 예언의 메시지(요한계시록 1-3장)
6장 요한계시록의 중심이요 초점인 환상: 하나님과 어린 양(요한계시록 4-5장)
7장 충돌과 등장 배우들: 요한계시록이라는 극(劇)
8장 하나님의 심판을 보여주는 환상들(요한계시록 6-20장)
9장 마지막 환상, 소망이 모두 이뤄지다: 새 하늘, 새 땅, 새 도시(요한계시록 21-22장)
10장 어린 양을 따라: 요한계시록의 영성
후주곡 요한계시록을 바르게 읽기(재현부)

참고 문헌 및 색인

더보기
저자 정보
마이클 고먼
1955년생인 마이클 고먼은 미국 프린스턴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석사(M.Div) 과정 후 바울 서신에 나타나는 재귀대명사를 에픽테투스의 담화와 비교·연구해 1989년에 철학박사학위(Ph.D, cum laude)를 받았다. 미국 연합 감리교회 소속 평신도이며, 1991년부터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 있는 성 마리아 신학대학원대학교(St. Mary’s Seminary & University in Baltimore, Maryland)에서 바울 신학과 초대 교회사를 가르치고 있다. 1995년부터 위 학교 교회 일치 신학 연구소 소장으로 봉사하면서 바울 서신에 대한 성경적 주해에서부터 실천적 영성에 이르는 논의를 펼쳐내고 있다. 또한 동방교회와 서방교회의 전통 모두를 공교회적 전통에서 바라보려는 노력과 함께 학자이자 선생으로서 그리고 신자로서 이 모든 작업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면서 바울이 말한 십자가를 본받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 저서에는 『성서 석의 입문』(크리스챤다이제스트), Apostle of the Crucified Lord: A Theological Introduction to Paul and His Letters, Reading Paul, Inhabiting Cruciform God: Kenosis, Justification and Theosis in Paul’s Narrative Soteriology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미쓰지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하나님을 알아가기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