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흑설공주 이야기 1 (세상의 모든 딸들을 위한 동화)
바바라 G. 워커 지음
뜨인돌
 펴냄
9,000 원
8,1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답답할 때
용기가 필요할 때
심심할 때
읽으면 좋아요.
224쪽 | 2002-08-12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세계적인 여성학자 바바라 G. 워커가 재해석한 신화 이야기. 이 책은 1998년 새로운 동화읽기의 시초가 되었던 『흑설공주 이야기』의 후속작으로, 『흑설공주 이야기』속에 수록되었던 내용 중 신화부분만 따로 떼어 출간했던 『바다 마녀를 사랑한 남자』의 개정판이다. <BR> <BR> 이 책에 등장하는 여신들은 기존 신화에서 남성을 중심으로 짜여진 신들의 세계를 새롭게 바꾸어나간다. 선과 악, 생명과 죽음, 남성과 여성, 귀족과 평민, 신과 인간 등 세계를 이해하는 기존의 이분법적 틀을 해체하고 전혀 새로운 시각으로 옛 이야기를 재해석하는 신선한 상상력이 돋보인다.
더보기
목차

1권

흑설공주
못난이와 야수
개구리 공주
릴리와 로즈
분홍요정 세 자매
막내 인어공주
하얀모자 소녀
신데헬
벌거벗은 여왕님
질과 콩나무
알라딘과 신기한 햄프
늑대 여인
퀘스타 공주
바비인형

2권

베 짜는 여인
코레이 공주의 납치
괴물 가거일의 사랑 이야기
살로마의 하강과 일곱 문
황금요정
아마존의 여전사 고르가
기미 왕자의 청혼
시인 토머스 라이머의 사라진 칠 년
네 명의 순례자와 신탁의 비밀
바다 마녀를 사랑한 남자
가마솥의 전설을 찾아 떠난 기사
신들의 최후
아프리카 여신들의 긴급회의

더보기
저자 정보
바바라 G. 워커
1993년 미국 휴머니즘협회에서 '올해의 여성 휴머니스트'로 선정되었고, 1995년 펜실베니아대학으로부터 '역사를 만든 여성들 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흑설공주 이야기>, <여자를 위한 신화와 거짓말 백과사전>, <냉소적인 페미니스트>, <아마존>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5
새얀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남자에 의해 결정되는 삶이 아닌 자신의 의지대로 살아가는 여자들을 주제로 만든 동화. 동화와 각색하다보니 어색하고 기존의 내용들과 부딪힘이 느껴지지만 기존의 동화를 배제하고 본다면 무겁지 않게 읽어나갈 수 있는 내용 [못난이와 야수] 기존에 알고 있던 미녀와 야수에서 미녀가 야수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어떤 결말이 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면서, 야수가 아니라 왕자였다면 동화가 만들어지지 않았겠지? 라는 생각도 든다. [개구리 공주] 사랑의 무상함? 송충이는 솔잎을 먹어야 한다(?)는 말이 떠오르는 건 왜일까?
더보기
오름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90p. 사랑을 위해 고통을 인내하는 아름다운 공주가 나오는 이야기는 남자들의 절대적인 지지와 환영 속에 전해졌을지도 모른다. 그렇지만 인어공주가 고통 속에 빠져 있는 동안 인어공주가 사랑한 왕자는 무엇을 견디어냈는가. 그는 단지 자유를 택했을 뿐이다.
더보기
염정아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어렸을 적 나의 페미니즘의 시작. 아무것도 모르던 나에게 ‘이 주인공의 성별이 남자가 아닌 여자였다면 어땠을까’ ‘조금 더 당당하고 적극적인 공주들은 어떤 모습일까’ 상상의 나래를 펼쳐주게 한 책. 나에게 있어서는 기념비적인 책이다. 허나 지금보니 어쩐지 약간 미세하게 인종차별적인? 요소가 없잖아있는 것 같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억에 남는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