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타네씨 농담하지 마세요
장폴 뒤부아 지음
밝은세상
 펴냄
9,500 원
9,5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16쪽 | 2006-04-13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프랑스적인 삶>의 작가 장폴 뒤부아의 소설. 대저택을 유산으로 물려받은 타네 씨가 집수리를 하면서 겪는 소동을 그렸다. 의표를 찌르는 비유와 천연덕스러운 유머를 통해, 뜻대로 되지 않는 세상만사를 풍자하는 작품.<BR> <BR> 어마어마한 수리비용을 대기 위해 살던 집까지 처분한 타네 씨. 그러나 인력시장을 뒤져 어렵사리 찾아낸 일꾼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 하나같이 속을 뒤집어 놓는다. 날강도나 다름없는 2인조 기와공, 되는 대로 일을 떠맡아놓고 뒷감당을 못해 쩔쩔매는 굴뚝 수리공, 넘치는 정력을 감당하지 못하는 2인조 미장공 등 국적도 제각각, 사는 모습도 제각각인 일꾼들과 함께, 타네 씨는 '뼈가 빠지고 등이 휘어지도록' 집수리에 매달린다.<BR> <BR> 독불장군 막일꾼들이 벌이는 난장판을 유머러스한 필치로 그려낸다. 공사판 노동자들의 세계를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건축일지'이자 개성 넘치는 인물들의 '초상화 모음집', 걸쭉한 입담으로 풀어낸 '인간희극'.
더보기
목차

유의사항

등기우편 / 공증인 / 재회 / 현명한 목수 / 탐색전 / 암시장 / 공증인-제2편 / 첫날 / 피에르와 페드로 / 발목을 물리다 / 이웃사촌 / 무단결근 / 맥주파티 / 상황정리 / 친절 / 천장 / 땜질의 귀재들 / 일기예보 / 기다림 / 폭우 / 대홍수 / 한밤의 전화 통화 / 보험 / 전문가들 / 응급처치 / 견적서 / 구조대의 상륙 / 행복 / 일격 / 휴지기 / 집에 대한 생각 하나 / 새 친구들 / 3인칭 대화법 / 수표 / 뒤랑고와 비츠 / 리비도 / 전기배선공 / 가톨릭교도 / 교황 / 미사 / 빛이여 있으라 / 진기명기 / 메르세데스벤츠 / 상대하기 힘든 사람 / 피로 / 한밤중의 창고털이 / 재훈련 / 범인들 / 의심 / 심코 / 기다림 / 줄타기 곡예사 / 비둘기 심장 / 존경심 / 항복 / 피 / 인디언 장죽 / 공사판 / 다시 시작이다! / 루이 드 퓌네스 / 제로성장 / 의태어 / 물침대 / 치욕 / 민간요법 / 핑계 / 에밀 아랑그 영감님께 경의를 표하며 / 로이와 지그프리트 / 흰 호랑이 / 현기증 / 슬픔 / 칼레드 / BX-이어지는 이야기 / 테러 / 혐오증 / 현대미술 / 잭슨 폴록 / 라디에이터 / 대통령 / 건망증 / 누전 / 쓰레기장 / 결별 / 늙다리 수탉 / 누수 / 작별

옮긴이의 말

더보기
저자 정보
장폴 뒤부아
1950년 프랑스 툴루즈에서 태어났으며 현재도 살고 있다. <케네디와 나>로 프랑스 '텔레비전상'을, <프랑스적인 삶>으로 100년 전통의 '페미나상'을 수상했다. 현재 「누벨 옵세르바퇴르」의 기자이자 리포터로 활약하고 있으며, 열아홉 권의 소설을 비롯해 다수의 에세이와 여행기를 썼다. 주요 저서로는 <프랑스적인 삶> <타네 씨, 농담하지 마세요> <케네디와 나> <남자 대 남자>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2
HeliA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내용은 그렇게 복잡하지도 그렇다고 너무 쉽게, 가볍게 읽을 수 있었던 건 아니었지만, 정말 재밌게 보기는 했다. 물려받은 엄청 넓은 집을 수리하려는 주인공에게 들러붙기 시작하는 많은 사람들. 보다가 책 제목처럼 내 속이 타들어갈 정도로 너무나도 아타까운 타네씨의 이야기. 하지만, 그 속에 담겨져 있는 많은 사람들. 내가 사회에 나가서 만날 수 있는 사람들을 대놓고 만나는 것처럼 느껴지는, 내가 직접 만나서 내가 속이 타들어가는 듯한, 참으로 이상한 책이었다.
더보기
♡은애♡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심심할때 읽을수.있는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