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페이 산보학

김경하 지음 | 스토리나무 펴냄

타이페이 산보학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3,000원 10% 11,7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0.4.19

페이지

288쪽

상세 정보

길거리 노점의 동그란 총삥 한 개와 더운 여름 밤 야시장에서 먹던 망고 빙수 한 그릇, 그리고 도움을 청하는 저자에게 늘 친절함을 보여주던 타이페이 사람들의 여유 있는 미소. 저자는 소소(小小)한 재미가 있는 소소(笑笑)한 도시 타이페이로 산보를 떠난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닭볶음탕님의 프로필 이미지

닭볶음탕

@4vsbw9gb0fb0

  • 닭볶음탕님의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게시물 이미지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룰루 밀러 (지은이), 정지인 (옮긴이) 지음
곰출판 펴냄

읽고있어요
22분 전
0
Jiyeon Park님의 프로필 이미지

Jiyeon Park

@jiyeonpark

  • Jiyeon Park님의 오직 그녀의 것 게시물 이미지
#독서습관만들기 #오독완

오직 그녀의 것

김혜진 지음
문학동네 펴냄

읽었어요
24분 전
0
업스트리머님의 프로필 이미지

업스트리머

@upstream_insight

  • 업스트리머님의 북마녀의 웹소설 프로듀싱 아카데미 게시물 이미지
🤔 웹소설 시장이 커지면서 "나도 글을 써볼까?" 혹은 "이 산업에서 일해볼까?" 하는 생각으로 시장에 진입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 하지만 막상 시작하려 하면 글쓰기 그 자체보다 계약, 출판 시스템, PD와의 소통 같은 '실무'의 벽에 부딪히기 쉽다.

😌 이 책은 베일에 싸인 웹소설 출판계의 뒷모습과 시스템을 명쾌하게 풀어낸 '업계 공략집'과도 같은 책이다.

.
✅️ 주요내용 : 작가와 PD가 알아야 할 '비즈니스 마인드'와 '시스템'

1️⃣ ​출판 시스템의 이해 : 원고 투고부터 계약, 런칭, 정산에 이르기까지 출판사가 실제로 어떤 프로세스로 움직이는지 단계별 업무를 상세히 다룬다.

2️⃣ ​PD와 작가의 파트너십 : 작가에게는 '내 글을 담당해 줄 PD'의 역할과 그들과 잘 소통하는 법을, PD 지망생에게는 실무 노하우를 제공하여 서로 '완벽한 파트너'가 되는 길을 제시한다.

3️⃣ ​시장 생존 전략 : '월천 작가'라는 목표를 위해 상위 1%처럼 계약하고, 잘 쓰고, 많이 파는 전략을 다룹니다. 특히 멘탈을 흔드는 악플이나 불확실한 소문에 휘둘리지 않고 전문가로서 중심을 잡는 법을 조언한다.

.
✅️ 마무리

🔹️ ​웹소설 작가가 된다는 것은 단순히 이야기를 창작하는 것을 넘어, 하나의 브랜드를 가진 1인 기업이 되는 것과 같다.

🔹️ 이 책은 맨땅에 헤딩하듯 시장에 뛰어든 초보 작가와 신입 PD들에게 도움될만한 내용이 수두룩이다.

🔹️ 업계의 생리를 몰라 불안한 생각에서 이 책을 통해 조금은 자신감 있게 웹소설 시장을 들여다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북마녀의 웹소설 프로듀싱 아카데미

북마녀 지음
요다 펴냄

33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길거리 노점의 동그란 총삥 한 개와 더운 여름 밤 야시장에서 먹던 망고 빙수 한 그릇, 그리고 도움을 청하는 저자에게 늘 친절함을 보여주던 타이페이 사람들의 여유 있는 미소. 저자는 소소(小小)한 재미가 있는 소소(笑笑)한 도시 타이페이로 산보를 떠난다.

출판사 책 소개

모두들 왜 타이페이냐고 묻습니다. 대답을 하려다 이내 말문이 막히고 말았습니다. 딱히 설명할 수 있는 적당한 말이 생각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타이페이로의 두 번째 여행에서 돌아오던 비행기 안에서도 그랬습니다. 떠나는 게 아쉬운 정확한 이유를 알 수 없었습니다. 타이페이는 그런 도시입니다. 화려함만을 기대한다면, 도착한 순간부터 내내 실망만이 있을 뿐입니다. 세계적인 수치를 기록하는 101빌딩과 고궁박물관보다도 더 타이페이를 그리워하게 만드는 건 길거리 노점의 동그란 총삥 한 개와 더운 여름 밤 야시장에서 먹던 망고 빙수 한 그릇, 그리고 도움을 청하는 나에게 늘 친절함을 보여주던 타이페이 사람들의 여유 있는 미소입니다. 평범한 일상으로 다가갈수록 더 재미난 모습들을 보여주던 타이페이이기에 그 소소한 일상들을 경험해보려 기대하는 마음으로 길을 나섰습니다.
그럼, 소소(小小)한 재미가 있는 소소(笑笑)한 도시 타이페이에 잠시 다녀오겠습니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