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질문에 답할 수 있다면 내 삶은 괜찮은 것이다 (선택의 순간마다 나를 바로잡아주는 열 개의 질문)
데비 포드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10,800 원
9,72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184쪽 | 2011-11-15
분량 얇은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자신의 삶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며 살아가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질문하기’임을 일깨워주는 책. 스스로 인생의 주체가 되어 자신이 진정 원하는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에게 끊임없이 질문해야 한다고 일러주는 이 책은 중요한 선택의 순간마다 자신에게 던져야 할 열 개의 질문을 담고 있다. <BR> <BR> 인성변화 전문가이자 생활 컨설턴트로 많은 경험을 쌓아온 저자는 아주 사소한 것부터 인생의 심각한 여러 측면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며 효과적인 해결 방법을 제시한다. 늘 고심하는 결정 앞에서 선택형 질문을 통해 상황을 정확히 바라보고, 자신의 행동이 가져올 결과를 인식할 수 있도록 도우며,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 원인을 밝혀낼 수 있도록 고안한 ‘나를 향한 질문들’을 설명하는 이 책은 조금 더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지해주고, 다시 한 번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도 마련해줄 것이다. <BR> <BR>
더보기
목차

옮긴이의 말_ 당신은 언제나 자신이 진정 원하는 선택을 하는가?

1부 | 삶이 달라지기 원한다면
01. 선택이라는 값진 선물
02. 무의식적인 행동에서 벗어나기
03. 내 마음속에 숨은 애착 이끌어내기

2부 | 나를 향한 질문들
01. 이 선택은 나를 미래로 이끄는가, 아니면 과거에 매달리게 하는가?
02. 이 선택은 내 꿈을 위한 것인가, 아니면 당장의 만족을 위한 것인가?
03. 나는 지금 스스로의 힘으로 서 있는가, 아니면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려고 애쓰는가?
04. 나는 좋은 점을 보는가, 아니면 잘못된 점만 찾는가?
05. 이 선택은 나의 생명력을 더해줄까, 아니면 내게서 활력을 앗아갈까?
06. 이 상황을 성장의 계기로 삼을 것인가, 아니면 스스로를 괴롭히는 데 이용할 것인가?
07. 이 선택으로 나는 힘을 얻을까, 아니면 힘을 잃게 될까?
08. 이것은 나를 사랑하는 행동인가, 아니면 자기 파괴적인 행동인가?
09. 이것은 신념에 찬 행동인가, 아니면 두려움이 야기한 행동인가?
10. 이것은 신성에 의한 선택인가, 아니면 인성에 기인한 선택인가?

에필로그_ 삶의 방향을 이끌어가는 유일한 사람은 바로 자신

더보기
저자 정보
데비 포드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명망 있는 베스트셀러 작가로서 세계 최고의 멘토다. 지난 수십 년간 사람들이 자신을 얽어매는 감정의 짐에서 벗어나도록 도왔다. 우리가 두려움과 불안이라는 일상의 함정에서 빠져 나와 자신의 내면에 잠재한 용기의 힘과 자유를 향해서 나아가도록 믿음직한 길잡이가 되어준다. 전 세계에 걸쳐 워크숍과 교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감정 및 영혼의 변화와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는 『그림자 그리고』, 『혼자 걷다』, 『그림자의 비밀』, 『질문에 답할 수 있다면 내 삶은 괜찮은 것이다』, 『생애 최고의 해를 설계하라』, 『착한 사람들은 왜 나쁜 짓을 할까』, 『21일 만에 완성하는 의식 청소』, 『그림자 효과』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0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