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심플 플랜 (a Simple Plan)
스콧 스미스 지음
비채
 펴냄
13,000 원
11,7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540쪽 | 2009-03-23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13년 동안 발표한 두 권의 책 모두 밀리언셀러에 올린 <폐허>의 작가 스콧 스미스의 데뷔작. 스티븐 킹이 "지금껏 이 책에 견줄 만한 서스펜스는 없었다"고 격찬한 바 있으며, 90년대 수작으로 자리매김한 샘 레이미의 영화 [심플 플랜]의 원작 소설이다. 미국에서 100만 부가 넘는 판매를 기록하였다.<BR> <BR> 행크, 제이콥 형제와 형의 친구 루는 우연히 눈 덮인 숲에서 추락한 경비행기를 발견한다. 비행기 안에서 조종사의 시체뿐 아니라 현금 4백40만 달러가 발견되자, 세 사람은 고민에 빠진다. 돈을 안전하게 차지하기 위해 행크는 제안을 한다. 6개월 동안 돈을 보관하고 아무 일 없으면 돈을 나눠 갖자는 간단한 계획이었는데….<BR> <BR> '아무 일 없을 때까지 거액을 보관해 두었다가 나눠 갖는다'라는 단순한 계획에 첫 균열이 일어나는 순간부터 이야기는 놀라운 속도로 결말을 향해 달린다. 아주 작은 의심으로 신뢰는 산산이 깨지고, 불신과 탐욕은 눈덩이처럼 불어나기 시작한다. 거대한 행운 앞에 너무나도 미약한 인간의 본성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작품이다.
더보기
저자 정보
스콧 스미스
시나리오 작가이자 소설가이다. 1965년 태어나 콜롬비아 대학을 졸업했으며, 작가로서 활동한 13년 동안 단 두 편의 소설을 썼고 두 편 모두 순식간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데뷔작이라곤 믿을 수 없을 정도의 탄탄한 구성을 자랑하는 <심플 플랜>은 <뉴욕 타임스>가 선정한 ‘올해의 주목할 만한 책’과 베스트셀러 목록에 끊임없이 이름을 올리며 ‘스릴러의 새로운 고전’이 탄생했음을 알렸다. 샘 레이미 감독에 의해 만들어진 영화 [심플 플랜] 역시 성공을 거두었으며, 각색을 담당한 스콧 스미스는 브로드캐스트 필름 비평 협회를 비롯한 수많은 상을 거머쥐었다. 그로부터 13년 후, 스콧 스미스는 호러 스릴러 <폐허>로 마침내 독자의 곁에 되돌아왔다. 전작을 압도하는 무서운 기세로 베스트셀러 반열에 오른 <폐허> 역시 영화로 제작되었다. 첫 문장을 쓸 때 이미 마지막 문장까지 떠올리며 단숨에 써내려간다는 스콧 스미스. 하지만 <심플 플랜>을 영화로 각색하는 데만 5년이 걸렸고, <폐허>를 집필하는 동안 1,000매 이상의 원고를 파기할 정도로 그는 매 순간 혼신을 기울여 작업하는 작가이다. 현재 뉴욕에 살고 있으며, “머릿속을 맴도는 서너 개의 아이디어 중 강렬하게 치고 올라오는 한 녀석을 잡아 쓰겠다”며 다음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6
윤선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시간 전
후루룩 읽기 좋은 범죄 소설
더보기
이민주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유명한 책이라 기대하고 본 책 역시 가독성이 좋고 주제가 선호하는 취향의 주제라 금방 읽었다. 재미면에선 딱히 반전은 없고 쏘쏘.
더보기
박민우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탐욕이라는 괴물이 모든 걸 삼켜 결국 아무것도 남는것이 없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