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그곳에 가면 사랑하고 싶어져 (시간산책 감성 팟캐스터가 발로 쓴 인도이야기)
김지현 지음
서교출판사
 펴냄
14,000 원
12,6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10쪽 | 2013-04-1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전공을 살려 유학을 가야 할 것인가, 아니면 사회로 진출해야 할 것인가’ 하는 선택의 기로에 선 저자가 사전 준비 없이 배낭 하나 달랑 메고 떠난 인도에서 겪은 경이로운 체험과 사색이 담긴 여행 에세이다. 뿐만 아니라 저자 홀로 날아간 간디공항에서 만난 한국인 여행 동반자와 함께 울고 웃으며 몸으로 겪어낸 정신적 성숙의 기록이기도 하다. <BR> <BR> 게다가 남자들도 힘들어 하는 인도 여행을 경험한 젊은 여대생이 직접 발로 쓰고 카메라에 담은 여행기로는 드물게 깊은 사색과 성찰이 동반된 빛나는 에세이집이다. 총 50편의 에피소드가 담긴 이 책에서 특히 사막을 찾아 여행했던 <길이라는 것>과 <업보의 무게> <윤회> 등의 이야기는 기성 작가의 글 솜씨를 능가할 만큼 잘 직조되어 있다. <BR> <BR> 평범한 젊은이라면 쉽게 경험할 수 없는 특이한 에피소드들로 구성된 이야기들은 독자로 하여금 읽는 재미를 한층 더하여 준다. 특히 저자가 48시간 동안 물과 비스킷 몇 조각만으로 다르질링에서 델리까지 했던 여행 에피소드는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일이다. <BR> <BR> 이러한 극한 체험을 통해 저자는 소극적 성격에서 적극적 성격으로 바뀌었고, 그 어떤 어려운 상황도 이겨낼 도전정신도 갖게 됐다고 한다. 이러한 저자의 경험담은 인도를 비롯한 오지 여행을 꿈꾸는 독자들에게 많은 자극과 용기를 줄 것이다.
더보기
목차

Preface

어린 나이와 젊은 나이
갈증
브라운관으로 들어가다
디아의 절규
이마에 적혀 있어
아메바되기
진짜 성자
비즈니스의 달인
바닥으로
윤회
니킥을 날려 주리라
화장실에서의 굴욕
길이라는 것
조심해야 할 오토바이 사고
뉴델리 길거리에서 새벽을
인도니까
업보의 무게
결혼식
쭈뼛쭈뼛 그대는 우리의 여신
다르질링으로
사진관에 가다
버스 기사의 분노
열등과 평등
쇼핑의 천국
단순한 소망
해맑은 치킨 동냥 꼬마
떠날 때와 머무를 때
블루라씨
파란 낭만
오믈렛 집에서 빼앗긴 5루피
첫 기차에 오르다
보트는 우정을 띄우고
영화관
라면의 세계화
맥도날드의 후광
싸우고 이기고 웃고 울고
모자 가게에서
물티슈와 소녀
질책에서 얻는 감동
성찰의 시간
원숭이님 제발 자비를 베푸소서
육첩방 슬리퍼 칸에서
템플뷰의 루나
릭샤왈라가 경찰에게 돈 줄 때
사람답게 산다는 자부심 하나로 세상을 살아간다면
숙명
노 프라블럼
행복
그곳에 가면 사랑하고 싶어져
인연과 동반자

더보기
저자 정보
김지현
2011년부터 아이튠즈(iTunes)의 감성 팟캐스트인 「김지현의 시간산책」을 진행하며 6만 명이 넘는 청취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그곳에 가면 사랑하고 싶어져』는 사전 준비 없이 배낭 하나 달랑 메고 날아간 인도에서 겪었던 경이로움과 문화적 충격이 담긴 그녀의 첫 번째 여행 에세이다. 이번 배낭여행에서 그녀를 만난 외국인 친구들 모두는 그녀의 가톨릭 세례명인 스텔라(Stella)로 기억하고 있다. 2012년에는「월드미스유니버시티」대회에 참가해 본상을 수상하기도 한 그녀는 1987년 서울 태생으로 현재 이화여대에서 관현악과 국문학을 전공하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2
KEJ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혼자 떠날 수 있다는 용기를 주는 책이지만 인도는 역시 가깝고도 멀다.2.5
더보기
inquiry_s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인도에 가고싶게 만들어주는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