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걸리버 여행기
조너선 스위프트 지음
해누리기획
 펴냄
12,000 원
10,8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574쪽 | 2010-05-31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지성과 통찰이 빛나는 고전 중의 고전이다. 이 소설을 동화로 읽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무삭제 완역본을 읽어야 한다. 읽다가 보면 어느새 작가의 목소리가 들릴 터, 저 먼 시간의 과거 속에서 먼저 고민하고 분노하며 새로운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한 영혼을 만나게 된다.
더보기
목차

최초 발행인 리처드 심슨의 머리말
머리말 영어 원문
조나단 스위프트의 생애와 작품

제1주 초미니 제국 릴리퍼트
제2부 거인족의나라 브롭딩나그
제3부 하늘을 나는 섬나라
제4부 고귀한 준마종족 후이님의 나라

걸리버 선장이 조카 심슨에게 보낸 편지
편지의 영어 원문

더보기
저자 정보
조너선 스위프트
1667년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태어났다. 당시 아일랜드 최고의 명문 학교였던 킬케니 스쿨을 거쳐 트리니티 대학에 입학하여 공부했지만 성적은 평범했다. 1688년 영국으로 건너가 학자이자 정치인이었던 윌리엄 템플 경의 비서로 일하기 시작했다. 이때 스위프트는 많은 책을 읽고 정치와 문학에 대해 깊이 사유하면서 풍자가로서의 재능을 꽃피웠다. 『통 이야기』와 『책들의 전쟁』을 펴내고, 「드래피어의 편지」와 「겸손한 제안」을 발표하면서 풍자 문학의 대가로 명성을 쌓았다. 1726년 영국 런던의 출판업자를 통해 『걸리버 여행기』를 출간했으나 정치적ㆍ사회적으로 문제가 될 만한 부분이 본인의 의도와 다르게 축약·삭제되었다. 1735년에 스위프트는 직접 교정을 본 원고를 아일랜드의 출판업자를 통해 새로이 출간했다. 『걸리버 여행기』는 출간 직후 유럽 전역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늘날 이 작품은 인간과 사회를 통렬히 고찰하고 시대와 지역을 뛰어넘는 아이러니를 담은 풍자 문학의 최고봉으로 꼽히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사라다류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고전을 여러 권 읽어봤지만 완역판은 이 책이 처음이다. 동물농장을 쓴 위대한 작가 조지 오웰이 '만일 모든 책을 다 버리고 단 여섯 권만 남겨야 한다면 그 중 한 권이 걸리버 여행기가 될 것이다'라고 한 바로 그 책이다. 흔히 모험심을 불어넣어 주는 동화로 알려진 이 작품의 핵심은 인간 본성에 대한 날카로운 풍자와 당시 유럽 문명과 정치에 대한 신랄한 비판이다. 그러나 걸리버 여행기가 주는 교훈은 시대를 가리지 않고 유효하다. 조나단 스위프트의 풍자와 비판을 접하며 우리 한국사회의 현실이 떠오르는 것은 왜일까?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