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검은수도사 (사형집행인의 딸 2)
올리퍼 푀치 지음
문예출판사
 펴냄
14,000 원
12,6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608쪽 | 2014-06-24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구교와 신교가 벌인 30년 전쟁, 마녀사냥, 중세 시대의 암울한 가톨릭 문화, 계몽되지 않은 당대의 분위기 등을 배경으로 한 '사형집행인의 딸' 시리즈 두번째 작품. 숀가우의 사형집행인 야콥 퀴슬, 그의 총명하고도 아름다운 딸 막달레나 퀴슬, 지적인 호기심으로 무장한 젊은 의사 지몬 프론비저는 각 권에 등장해 미스터리한 사건의 배후를 파헤쳐나간다. <BR> <BR> 이 소설의 주인공 야콥 퀴슬은 실존했던 인물로서 독일 사형집행인 가문의 계보에 속해 있다. 그리고 이 소설의 작가인 올리퍼 푀치는 사형집행인 집안인 퀴슬 가문의 후손이기도 하다. 작가는 자신의 족보를 면밀히 조사해 야콥 퀴슬을 오늘날에 재현했고, 그 결과는 성공적이었다.<BR> <BR> 작가가 만들어낸 야콥 퀴슬이란 인물은 약학과 의학에 박식하고, 사람들에게 연민을 보낼 줄 알며, 정의를 찾아나서는 열정을 가졌다. 계몽되지 못한 중세 종교의 아둔함 속에서 억울하게 고문을 받고 처참하게 사형당해야 했던 평범한 이들을 고통에서 구해내려는 사형집행인의 모험담은 독자들로 하여금 짜릿한 쾌감을 느끼도록 할 것이다.<BR>
더보기
목차

프롤로그
숀가우 근처의 알텐슈타트 서기 1660년 1월 18일 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에필로그
- 결론 삼아 몇 마디
- 사제들의 지역 여행 안내
알텐슈타트의 성 로렌츠 성당
알텐슈타트의 성 미하엘 바실리카
숀가우
파이팅의 폐허가 된 성
슐라이어 폭포
베소브룬 수도원
로텐부흐 수도원

더보기
저자 정보
올리퍼 푀치
독일 바바리아 주 공영 텔레비전과 라디오에서 방송 작가로 다년간 일했으며, 현재는 역사 추리소설로 전 세계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그는 이 소설의 모티프가 된 바바리아 주 사형집행인 집안 퀴슬가(家)의 후손이기도 하다. 사형집행인 야콥 퀴슬, 그의 총명한 딸 막달레나, 그녀를 사랑하는 남자 지몬이 펼치는 흥미진진한 모험담 《사형집행인의 딸》 시리즈를 연작해 《검은 수도사》, 《거지왕》, 《중독된 순례자들》, 《밤베르크의 늑대인간》이라는 책으로 펴냈다. 이 밖에도 역사 스릴러 소설로 《루드비히 왕의 음모》를 썼다. 《사형집행인의 딸》 시리즈는 아마존에서 몇천 개가 넘는 독자 리뷰를 남기며 아마존크로싱 사상 최초의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중세 유럽의 역사와 독특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이 시리즈는 추리, 역사, 로맨스 등 독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다양한 요소를 교묘하고 긴장감 있게 엮고 있다. 올리퍼 푀치는 2017년 현재 가족과 함께 뮌헨에서 살고 있으며, 작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www.oliver-poetzsch.d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보기
남긴 글 2
이정준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중세의 종교관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추리소설. 1권과 마찬가지로 중세 유렵을 바탕으로 하는 추리소설 자체가 특이하다.
더보기
안요나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4년 전
검은수도사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