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길에서 어렴풋이 꿈을 꾸다 (이동진의 영화풍경)
이동진 지음
예담
 펴냄
15,000 원
13,5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88쪽 | 2010-03-1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영화평론가 겸 영화전문기자 이동진의 영화기행. 이 책은 [원스], [스타워즈], [맘마 미아], [말할 수 없는 비밀], [캐스트 어웨이] 등 다양한 영화가 탄생하고 만들어진 장소로 인도하는 기행에세이다. 이동진 기자는 이 책에 영화의 자취를 좇아 3년여 세계 여러 곳을 누빈 여행 이야기를 담았다. <BR> <BR> 이동진 기자가 찾은 영화 속 그곳에는, 풋사랑을 나눈 연인들의 자취가 남아 있으며 무명의 음악가가 같은 자리에서 나지막한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있다. 주인공들이 걸었던 길을 따라 가서 마주친 풍경은 영화와는 다른 분위기로 여행자를 다시 전율케 하고 스크린에 담겼던 장면은 현실에서 휘발되어 기억으로만 남아 있기도 하다.<BR> <BR> 이동진 기자는 '천일 동안 길에서 어렴풋이 열두 개의 꿈을 꾸었'고 '이 책은 그런 여행의 그림자를 담은 잔상과 이명의 기록'이라고 말한다. 영화 속 이야기를 곱씹어보는 섬세한 문장과 영화에서 만날 수 없었던 풍경을 담은 사진들이 담겨 있다. 또한 '그 정서와 가사에서 나의 여행에 대해 환상적인 사운드트랙을 제공했다'며 직접 선곡한 음악들을 부록으로 제공한다.
더보기
목차

#1 연인들의 약속
그 밤, 나는 별의 잔해였다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오스트레일리아 울룰루와 일본 아지초
단 한 번의 사랑, 단 한 번의 삶 ―〈원스〉, 아일랜드 더블린
흘러가버린 시간 속의 꿈 ―〈스타워즈〉, 튀니지
환상을 말하는 자의 도시 ―〈내 어머니의 모든 것〉, 스페인 바르셀로나


#2 기억의 흔적
세월의 벽을 넘어서 ―〈말할 수 없는 비밀〉, 대만 단수이
계절이 흘러갈 무렵 ―〈맘마 미아〉, 그리스 스키아토스 섬과 스코펠로스 섬
아무것도 알지 못하겠어요 ―〈캐스트 어웨이〉, 피지 모누리키 섬
눈부신 햇살 속에서 ―〈투스카니의 태양〉, 이탈리아 토스카나


#3 시간의 자취
바람이 잉태한 사랑 ―〈폭풍의 언덕〉, 영국 요크셔데일스
침묵의 봉인 ―잉마르 베리만의 무덤을 찾다, 스웨덴 포러 섬
평화로운 모든 것은 느리다―〈소나티네〉, 일본 오키나와
불멸하는 이야기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영국 리버풀

더보기
저자 정보
이동진
영화평론가, 작가, 방송 진행자.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소개되면 유달리 반갑다. 책에 관한 한 쇼핑중독자, 허영투성이, 고집불통이라고 스스로 생각한다. 책을 읽고 이야기하는 것뿐만 아니라 책을 고르고 서점에서 사서 책장에 꽂는 것까지 책과 관련된 모든 순간을 샅샅이 사랑한다. 1만 7천 권의 책을 가지고 있지만 독서에 대해서는 싫증을 느껴본 적이 한 번도 없다. 책과 글에 대한 과욕, 나를 둘러싼 세상을 좀 더 넓게 자세히 알고 싶다는 마르지 않는 호기심이 결국 끊임없이 책을 읽는 삶으로 이끌었다. 『밤은 책이다』, 『필름 속을 걷다』, 『길에서 어렴풋이 꿈을 꾸다』, 『이동진의 부메랑 인터뷰 그 영화의 비밀』, 『이동진의 부메랑 인터뷰 그 영화의 시간』 등의 책을 펴냈으며, 『우리가 사랑한 소설들』, 『질문하는 책들』을 김중혁과 함께 썼다. 현재 팟캐스트 「이동진의 빨간책방」, B tv 영화 프로그램 「이동진, 김중혁의 영화당」, MBC 라디오 프로그램 「푸른밤 이동진입니다」를 진행 중이다.
더보기
남긴 글 1
Jinseok Han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꿈이라는 문 문이라는 길 길이라는 삶 삶이라는 꿈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