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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복탄력성이 높은 사람들의 비밀 (불안과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마음의 힘)
조앤 보리센코 지음
이마고
 펴냄
11,000 원
9,9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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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3쪽 | 2011-07-05
분량 얇은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현재 심리학에서 가장 주목받는 ‘회복탄력성’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회복탄력성이 높은 사람은 어떻게 사고하는지, 회복탄력성을 가로막는 장애물은 무엇인지 그리고 회복탄력성을 높이기 위해 우리의 뇌를 어떻게 재프로그래밍할 수 있는지를 밝히는 책이다. 의학과 심리학의 최신 연구 결과들과 저자 자신의 개인적 체험 그리고 평범한 이들의 감동적인 사례를 통해 회복탄력성이 높은 사람들의 고유한 특징을 밝히고, 회복탄력성을 높일 수 있는 구체적 방법을 알려준다. <BR> <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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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문_ 희망이 전부입니다
프롤로그_ 스트레스를 강인함으로 바꾸는 법

PART 1 역경을 이겨내는 마음의 힘--회복탄력성
Chapter 1 회복탄력성의 세 가지 비밀
스트레스와 회복탄력성
회복탄력성의 세 가지 비밀

Chapter 2 낙관적 현실주의
당신은 비관적인가 낙관적인가?
나의 고백
비관적 사고의 세 가지 독
부정적 생각들 반박하기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세 가지 믿음

Chapter 3 현명한 이기주의
내가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초점 맞추기
어느 에이즈 환자에게서 배운 교훈
당신이 연민을 느꼈던 순간은 언제인가?
아가페적 순간을 회상하는 법
베풂--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힘
타인을 도울 때의 쾌감

Chapter 4 과거를 놓아주고 앞으로 나아가기
과거는 이미 지나갔다
현실의 수용은 현실에 굴복하는 것이 아니다
원망은 자신을 해칠 뿐이다
용서는 용서하는 사람을 위한 것이다
용서로 향하는 6단계
불평불만을 감사로 바꾸기

PART 2 회복탄력적인 뇌 만들기
Chapter 5 우뇌를 활성화하라

우뇌+좌뇌=온전한 뇌
유머와 회복탄력성
어느 신경과학자의 신비로운 우뇌 탐험
우뇌의 평화 회로를 가동시키는 방법들
평화로운 마음 만들기--알아차림의 기적
명상으로 몸과 마음 회복시키기

Chapter 6 내면의 평화 회로를 가동하라
자비 명상의 8단계
성공적인 명상 수련을 위한 도움말
일상생활에서 명상하기

Chapter 7 운동으로 뇌 키우기
뇌는 스스로 리모델링한다
운동은 우울증도 이겨낸다
뒹굴뒹굴은 이제 그만
뒹굴뒹굴하는 것에 대한 당신의 변명은 무엇인가?

PART 3 스스로 미래를 창조하라
Chapter 8 비전과 목적이 있는 삶

현재는 또 다른 가능성을 품고 있다
비전을 발견하기 위한 4단계 방법

맺음말_ 일단 해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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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정보
조앤 보리센코
미국의 의학박사이자 심리학자. 정신-신체 통합의학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 하버드 의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촉망받는 암세포 연구자였으나 아버지의 죽음을 계기로 암세포 자체보다는 암에 걸린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치유하는 심리학자로 거듭난다. 하버드 의대 병원에 미국 최초의 정신-신체 통합의학 클리닉을 설립하였으며, 심리적 요인이 면역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정신신경면역학(psychoneuroimmunology) 분야의 개척자로 평가받는다. 《몸 돌보기, 마음 고치기》 《마음이 지닌 치유의 힘》 《바쁜 이들을 위한 내적 평화》 《포켓 가득한 기적》 《영혼의 나침반》 등 10여 권의 책을 썼으며, 『월스트리트저널』 『워싱턴포스트』 『U.S. 뉴스 & 월드 리포트』 등 여러 신문과 잡지에 글을 기고하는 한편 자신의 이름을 딴 라디오 쇼 진행자로도 활약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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