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김영하 이우일의 영화이야기
김영하 지음
마음산책
 펴냄
13,000 원
11,7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14쪽 | 2003-02-0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a href="/catalog/book.asp?ISBN=8989351006"><굴비낚시></a>에 이은 김영하의 두 번째 영화에세이. 작가가 일간지와 영화 잡지 등에 연재했던 글들을 모아 엮었으며, 만화가 이우일씨가 새로 일러스트를 그렸다. 경쾌하고 발랄한 작가의 감성과, 시니컬한듯하면서도 따뜻한 이우일씨의 그림이 멋지게 어우러진다.
더보기
목차

작가의 말

1
우리 집?
연탄가스
장수만세
역사의 중심
일상이 뮤지컬인 사람들
삼류에게 배운다
더빙 천일야화
영화 좋아하시죠?

2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
엇갈림
아버지, 어디 계세요?
친구
나팔꽃과 LSD
천재산업
오징어를 팔지 않는 극장
예술이 별거냐

3
이십대와 삼십대
형님
귀신이 온다
운전대는 예술의 적
십대 오리엔탈리즘
빨간구두, 구미호, 슈렉
미달이 vs 차스키
이강재
취향의 권력화
영웅과 신화가 필요하다

뻔뻔한 소설가와 소심한 만화가의 부산국제영화제 탐방기

더보기
저자 정보
김영하
1995년 계간 『리뷰』에 「거울에 대한 명상」을 발표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장편소설 『살인자의 기억법』 『너의 목소리가 들려』 『퀴즈쇼』 『빛의 제국』 『검은 꽃』 『아랑은 왜』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 소설집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아무도』 『오빠가 돌아왔다』 『엘리베이터에 낀 그 남자는 어떻게 되었나』 『호출』, 산문집 삼부작 『보다』 『말하다』 『읽다』 등이 있다. F. 스콧 피츠제럴드의 『위대한 개츠비』를 번역했 다. 문학동네작가상 동인문학상 황순원문학상 만해문학상 현대문학상 이상문학상 김유정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그의 작품들은 현재 미국 프랑스 독일 일본 이탈리아 네덜란드 터키 등 해외 각국에서 활발하게 번역 출간되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2
모닝커피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인기 작가인 김영하 님의 솔직한 영화리뷰를 볼 수 있다. 영화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여러번 나오지만 나름 영화를 즐기시는 느낌을 받았다. 글에 대한 애정 때문에 영화는 약간 뒷전일 수 밖에 없는 작가의 소신이랄까 ㅎㅎ 사실 작가도 고백했지만 영화이야기라기 보다는 영화를 보고 생각나는 하고싶은 얘기를 자유롭게 쓰신 느낌..근데 나름 재밌다. 삼천포로 빠지는 척 하지만 모든 걸 의도적으로 쓴 느낌이랄까...인기작가는 역시 인기 작가인 이유가 있다.
더보기
빨래하는 남자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에세이같은 감상기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