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보는 세상의 관점

샐리 호그셰드 지음 | 티핑포인트 펴냄

당신을 보는 세상의 관점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5,000원 10% 13,5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5.5.30

페이지

351쪽

#가치 #개인브랜딩 #나다움 #매력 #성공 #장점 #차별화

상세 정보

미국에서 출간 즉시 여러 언론매체와 주요 서점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킨 화제의 도서. 이 책은 우리가 세상에 내보내는 다양한 언어적, 비언어적 신호를 분석해 본인의 시선이 아닌 타인의 관점으로 자신을 바라볼 수 있게 해준다. 젊은 시절 유명 카피라이터로 맹활약했던 저자 샐리 호그셰드는 25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10여 년간 연구를 진행해 7가지 매혹 장점(힘, 열정, 신비, 명성, 경계, 혁신, 신뢰)을 추려내고, 이들의 조합을 통해 총 49가지 캐릭터 유형을 정리했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손기자님의 프로필 이미지

손기자

@sonkiza

  • 손기자님의 옥스퍼드 인사이트 게시물 이미지

옥스퍼드 인사이트

박선영 지음
이담북스 펴냄

읽었어요
24분 전
0
.님의 프로필 이미지

.

@appleaday

  • .님의 남은 인생 10년 게시물 이미지

남은 인생 10년

코사카 루카 지음
모모 펴냄

읽었어요
33분 전
0
LGO님의 프로필 이미지

LGO

@gaon__lee0819

  • LGO님의 에드거 앨런 포 단편선 게시물 이미지
  • LGO님의 에드거 앨런 포 단편선 게시물 이미지
주요 단편 감상

「리지아」 : 등장인물의 죽은 아내에 대한 으스스하지만, 세밀한 묘사에서 저자의 아내에 대한 사랑이 엿보인다.

「어셔가의 몰락」 : 단편 속 시들은 저자의 시인으로서 필력도 뛰어남을 보여준다.

「윌리엄 윌슨」 : 단순 도플갱어인 줄 알았던 또 다른 윌리엄 윌슨이 자기의 선한 면모였다는 반전은 큰 울림을 준다. <지킬 앤 하이드> 작품 류의 선조라고 할까.

「타원형 초상화」 : 초상화를 그리는 화가의 광기에 가까운 열정으로 인해 소중한 사람의 영혼이 그림 속에 들어가며 숨을 거두게 되는 이야기. 한국 공포 만화 시리즈 「무서운 게 딱 좋아」 가 생각나는 이야기.

「구덩이와 추」 : 인간이 타인을 괴롭히는데 어디까지 잔혹해질 수 있는지, 죽음으로 인해 공포가 사람의 인식을 얼마나 왜곡시킬 수 있는지 느끼게 해주는 이야기. 다행히 외세의 침략 덕에 주인공이 갇혀있던 감옥이 부서지며 그는 목숨을 구하게 된다. 외국의 침략이 저자와 주인공에게 안도감을 준다.

「도둑맞은 편지」 : 추리소설 장르로서 출판사가 묶어낸 단편집의 다른 작품들과 성격이 이질적이다. 하지만 그 덕분에 저자의 추리 소설가로서 면모를 드러내는 의의가 있다.

「배반의 심장」, 「검은 고양이」, 「깡충 개구리, 혹은 사슬에 묶인 여덟 마리의 오랑우탄」 : 착하게 살자는 메시지를 초현실적이며 괴기한 일화들을 덧붙이며 뼛속 깊이 느끼게 하는 작품들.

에드거 앨런 포 단편선

에드거 앨런 포 지음
민음사 펴냄

40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미국에서 출간 즉시 여러 언론매체와 주요 서점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킨 화제의 도서. 이 책은 우리가 세상에 내보내는 다양한 언어적, 비언어적 신호를 분석해 본인의 시선이 아닌 타인의 관점으로 자신을 바라볼 수 있게 해준다. 젊은 시절 유명 카피라이터로 맹활약했던 저자 샐리 호그셰드는 25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10여 년간 연구를 진행해 7가지 매혹 장점(힘, 열정, 신비, 명성, 경계, 혁신, 신뢰)을 추려내고, 이들의 조합을 통해 총 49가지 캐릭터 유형을 정리했다.

출판사 책 소개

세상이 당신에게서 보는 최고의 가치는 따로 있다!
그것을 찾아 제대로 발휘하라!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USA투데이》, 《퍼블리셔스위클리》, 아마존, 반스앤노블 베스트셀러!
10여 년간 25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연구한 ‘세상의 관점’
세상 사람들이 인식하는 당신 특유의 장점은 무엇인가?
미국에서 출간 즉시 여러 언론매체와 주요 서점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킨 화제의 도서! 이 책은 우리가 세상에 내보내는 다양한 언어적, 비언어적 신호를 분석해 본인의 시선이 아닌 타인의 관점으로 자신을 바라볼 수 있게 해준다. 젊은 시절 유명 카피라이터로 맹활약했던 저자 샐리 호그셰드는 25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10여 년간 연구를 진행해 7가지 매혹 장점(힘, 열정, 신비, 명성, 경계, 혁신, 신뢰)을 추려내고, 이들의 조합을 통해 총 49가지 캐릭터 유형을 정리했다.
일례로 스티브 잡스의 두드러진 매혹 장점은 ‘힘’과 ‘혁신’이고, 이 두 요소의 조합을 통해 그는 ‘변화요원’으로 세상에 인식된다. 페이스북의 창립자 마크 주커버그의 주된 매혹 장점은 ‘힘’과 ‘신비’이며, 이들의 조합을 통해 그는 ‘지휘관’이라는 캐릭터로 특유의 매력을 발산한다.
자신의 매혹 장점과 캐릭터 유형을 정확히 알 수 있다면, 본래 타고난 성향 중 가장 매력적인 부분을 발휘해 더욱 자기다운 모습으로 세상과 소통할 수 있다. 이 책은 자기를 변화시키는 게 아니라, 더욱 자기다워지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세상이 인식하는 당신의 가치’를 모른다면, 평생 엉뚱한 일만 하고 살 수도 있다. 세상이 당신에게서 보는 ‘최고이자 최선의 가치’를 찾아 그 가치를 더 많이 추가하라!

마케팅과 브랜딩 기법에 기초한 최초의 심층적 인간 탐구!
당신 본연의 가치를 가장 값비싸게 세상에 내놓을 수 있는 방법은?
기존의 강점 측정 테스트나 성향 테스트들은 주로 심리학에 기반한 데 반해, 이 책이 제공하는 ‘매혹 장점’ 테스트는 ‘마케팅과 브랜딩’에 기초했다는 특징이 있다. 말하자면 사람들의 이목을 끌어 무언가를 팔거나 멋지게 꾸미는 기법들을 인간에 적용한 셈이다. 따라서 이 테스트에서 나온 결과는 당신을 가장 값지게 팔 수 있고, 가장 멋지게 포장할 수 있는 수단이 된다. 또한 이 테스트는 자가 측정 형태이므로 자기 본연의 성향도 당연히 반영되며, 결과적으로 가장 자기다운 방법으로 매력을 배가할 수 있는 최적의 도구가 된다.
테스트를 마치면 자신의 1차 및 1차 장점과 가장 취약한 성향인 ‘휴면 장점’, 그리고 이 요소들이 결합된 캐릭터 유형을 알 수 있다. 이 장점들과 캐릭터 유형을 살펴보면, 어떤 식으로 세상에 자기를 어필할 때 가장 큰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저자는 자기를 설명하는 두세 단어의 짧은 문구, 즉 슬로건을 만들 것을 제안한다. 테스트 결과로 나온 특정 형용사와 명사를 결합해 자신을 한마디로 규정하는 태그라인을 만드는 것이다. 낯선 자리에서 자기소개를 하거나 이력서 작성 또는 면접 시, 혹은 홈페이지나 페이스북 등의 프로필에 이 슬로건을 활용함으로써, ‘자기가 남들과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무엇을 가장 잘하는지’를 짧고 굵게 전달할 수 있게 된다.
많은 이들이 남들의 성공 노하우와 화려한 경력, 멋진 라이프스타일에 시선을 빼앗기고 그 길을 모방하려 한다. 이 책의 저자는 우리가 남의 빛을 좇아 헤매 다닐 필요가 없음을 분명히 한다. 우리 모두에게는 각자 나름의 길이 있으며, 자기만의 빛을 찾아 모험을 떠날 때 그 빛으로 세상을 밝힐 수 있다고 말한다. 닫기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