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ZOO
오츠이치 지음
황매(푸른바람)
 펴냄
12,000 원
12,0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422쪽 | 2007-07-16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일본 소설가이자 영화감독인 오츠이치의 작품은 크게 섬세함과 안타까움을 기조로 한 '퓨어 계열'과 잔혹함과 처참함을 기조로 하는 '다크 계열'로 나뉜다. 전자의 예로는 국내에 출간된 <너밖에 들리지 않아>, <쓸쓸함의 주파수>가 있고, 후자의 예로는 데뷔작 <여름과 불꽃과 나의 사체>와, 제3회 본격미스터리 대상 수상작인 <GOTH 리스트컷 사건>, 그리고 단편집 <ZOO>가 있다.<BR> <BR> <ZOO>는 공포와 슬픔, 인간에 대한 애정과 극한적인 상황에 터져 나오는 역설적인 유머, 탁월한 인간 내면의 묘사가 섬세하게 짜여진 작품집이다. 서서히 부패해 가는 연인의 시체를 바라보며 매일 '범인 찾기'에 매진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표제작 'ZOO'를 비롯, 총 10편의 소설이 수록되었다.<BR> <BR> 소설집 전체를 하나로 잇는 테마는 '죽음'이다. 사랑하는 이의 죽음, 자신의 죽음, 익명의 죽음, 다수의 죽음 등 죽음을 앞에 둔 인간의 이상심리를, 작가는 지극히 담담하고 감정이 배제된 문체로 서술한다. 인간의 두려움, 뒤틀린 내면에 대한 오츠이치 특유의 무감정한 묘사가 차가운 전율을 준다.
더보기
목차

SEVEN ROOMS
SOㅡfar
ZOO
양지의 시
신의 말
카자리와 요코
Closet
혈액을 찾아라
차가운 숲의 하얀 집
떨어지는 비행기 안에서

역자 후기

더보기
저자 정보
오츠이치
1978년 일본 후쿠오카 현에서 태어나 17세의 나이에 『여름과 불꽃과 나의 사체』로 제6회 점프소설 대상을 받으며 작가로 데뷔했다. 미스터리, 호러, 라이트노벨 등 장르를 넘나드는 작품을 연이어 출간하며 수많은 마니아 팬들을 얻었다. 『GOTH 리스트컷 사건』(2012) 으로 제3회 본격미스터리 대상을 받으며 유명세를 얻었고, 인기 만화 『죠죠의 기묘한 모험』의 스핀오프 소설 『The Book』을 발표했다. 대표작으로 『ZOO』 『암흑 동화』 『총과 초콜릿』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3
찡그짱구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그닥 무섭진 않았다. 처음엔 좀 재밌었는데 끝 작품으로 갈 수록 의무적으로 읽는 느낌이 들었다.
더보기
Vk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4년 전
한번쯤, 가볍게
더보기
박홍일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색다른 공포소설을 읽고 싶다면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