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팀 버튼의 굴 소년의 우울한 죽음
팀 버튼 지음
새터
 펴냄
12,000 원
10,8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심심할 때
읽으면 좋아요.
#기형
#비극
#운명
#유머
#정상
#프릭
128쪽 | 2012-04-11
분량 얇은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영화 [가위손], [찰리와 초콜릿 공장],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감독 팀 버튼. 팀 버튼에게는 두 개의 세계가 공존하고 있다. 선과 악, 기쁨과 슬픔, 정상과 비정상, 인간 세계와 죽은 자의 세계, 현실과 비현실의 세계로 나눌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문 하나만 열면 서로 왕래할 수 있는 인접해 있는 연결된 세계인 것이다.<BR> <BR> 그래서인지 그의 모든 작품에는 프릭(기형)이 있다. 굴 소년, 팽귄맨, [가위손]의 에드워드 등. 그는 이 프릭으로 정상이라는 말하는 모든 것에 저항하고 있는 것이며 슬픔을 간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BR> <BR> "삶이란 궁극적으로 비극적이라고 생각하는 편이지만, 그건 대단히 긍정적인 방식의 비극성이다. 살다 보면 비극적인 일을 수도 없이 겪게 마련이지만, 그게 다 나쁘기만 한 것은 아니다. 그래서 나는 비극을 재미있게 표현하는 일이 좋다." 그의 말대로 이 책에 나오는 많은 주인공들은 잔혹하면서도 해피엔드가 없는 슬픈 운명을 살고 있다. 그러면서 유머도 있다.
더보기
목차

마른 장작 소년, 성냥 소녀와 사랑에 빠지다
로봇 소년
응시하는 소녀
눈에 못이 박힌 소년
여러 개의 눈을 가진 소녀
검댕 소년
굴 소년의 우울한 죽음
부두 소녀
검댕 소년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침대가 된 소녀
유독 소년 로이
제임스
마른 장작 소년의 크리스마스
둥근 치즈 소년
미라 소년
쓰레기 소녀
핀 쿠션 여왕
멜론 머리

무시무시한 펭귄 소녀 지미
숯 소년
닻 아기
굴 소년의 외출

원문

더보기
저자 정보
팀 버튼
1958년 캘리포니아의 버뱅크에서 태어났다. 고등학교 졸업 후, 디즈니의 장학생으로 캘리포니아 예술대학에 입학해 3년간 애니메이션 공부를 한다. 그후 디즈니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실습생으로 시작하였고,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의 대가인 레이 해리하우젠에게 큰 영향을 받았으며, <유령 신부>를 제작할 때에는 제작팀 전원과 함께 해리하우젠을 방문하기도 했다. 디즈니 스튜디오에 고용되었던 시기에는 벽장 안에 앉아 밖으로 나오지 않았고, 책상 위에 앉거나 책상 밑에 들어가는 기행을 반복하는 문제아였다. 버튼이 감독한 영화의 캐스팅에는 코미디언 출신이나 영화에 캐스팅 되기 전에 호러 영화나 SF 영화, 판타지에 출현했던 배우가 많다. 버튼이 감독한 영화, 텔레비전 음악의 대부분은 대니 엘프먼이 담당하고 있다. 그의 페르소나라고 할 수 있는 조니 뎁과 호흡을 맞춘 작품으로는 <가위손>, <찰리와 초콜릿 공장>,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 여덟 편이 있다. 여배우 헬레나 본햄 카터와의 사이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2
흑월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4년 전
뭘 의도하고 만든건지 모르겠다. 단순한 오락용인건지 심오한 철학이 담겨있는지, 여태까지 팀버튼의 여러 작품을 봐왔지만 아무도 팀버튼만의 기괴스럽고 우울하면서 어둡고 슬픈 느낌을 낼 수 없는 것 같다.
더보기
수민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마음이 행복하게 아파지며 따뜻해지는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