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새로운 것을 기획해야 할 때
성공하는 기획을 만드는 실용적인 습관

기획의 정석 (무에서 유를 만드는 10가지 빡신 기획 습관)
박신영 지음
세종서적
 펴냄
13,000 원
11,7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기획
#기획서
#업무
256쪽 | 2013-05-1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공모전 23관왕의 신화, 기획의 여왕 박신영이 최초로 공개하는 ‘기획의 정석’이 담긴 책. 기획과 광고, 프레젠테이션, 강연, 출판, 교육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익힌 저자의 현장 삽질 노하우와 뇌 이론들을 종합하여 공모전의 실전 기획 필살기를 정리하고 기획 노하우를 집약한, ‘기획’만을 위한 책이다. 어렵고 교과서적인 말들은 최대한 줄이고 실용적으로 구성한 이 책에는 아무것도 아닌 아이디어를 획기적인 기획으로 발전시키는 필수요소들이 ‘10가지의 빡신 기획 습관’으로 정리되어 있다. <BR> <BR> 저자는 대학교 때부터 1년에 수십 개의 기획서를 쓰고, 직접 현장 강의를 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집대성하여 지난 10년간의 기획 필살기를 이 책 한 권에 담아냈다. 이 책은 단지 취업 준비생이나 공모전 참가자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강의 중 만난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학습자들의 고민을 듣고 해답을 제시하는 과정을 통해, 그 누구라도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상대방에게 어필하고자 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눈에 보고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이렇게 다 보여줘도 될까 싶을 정도로 조목조목 기획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더보기
목차

감사의 말 야생신영에서 기획신영으로
프롤로그 무에서 유를 만들어낼 기획인들게

1. Focus
근본적으로 중요한 게 뭘까
2. 4MAT
왜 내 말을 못 알아들을까
3. Why
잘 팔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
4. Drawing
도무지 가닥이 잡히지 않는다면
5. Definition
문제가 날카로워야 해결책도 빛이 난다
6. Dividing
쪼갤수록 답이 보인다
7. Concept
됐고, 한마디로 뭐야
8. Action plan
머릿속에 그림이 안 그려진다면
9. Expectation effect
그래서 뭐 어쨌다고
10. Storytelling
뇌에 꽂히게 말해봐

에필로그 무에서 유를 만들고 있는 기획인들께


더보기
저자 정보
박신영
폴앤마크(Paul&Mark) 이사 서울예술대학교 디자인학부 Creative Communication 외래교수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 청년고용협의회 위원 前)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 前) 문화체육관광부 코리아콘텐츠랩 자문위원 前) 제일기획 AP전략그룹 대학 시절 ‘공모전 상금으로 혼수 준비를 다 마친 공모전의 여왕’이라 불렸으며, 그 경험을 바탕으로 2008년『삽질정신』을 출판했다. 이 책은 ‘경쟁자가 읽지 않았으면 좋을 책’으로 입소문을 타며 지금까지 대학생들의 기획 입문서로 사랑받고 있다. 이후 제일기획에 입사하여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담당하는 AP전략그룹에 소속되어 정답 없는 영역에서 맨땅에 구르며 기획 노하우를 체득했다. 그뿐만 아니라 해외 교육 콘텐츠 연수를 통해 이론 공부도 충실히 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3년 『기획의 정석』을 출판했다. 이 책은 다시 한 번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해외에서도 출간되었다. 이로 인해 저자 박신영은 자타공인 ‘기획의 멘토’가 되었다. 기획 관련 교육 콘텐츠를 기획하고 강의하는 그녀의 행보는 삼성전자 ‘창의적 문제 해결 과정’ 등과 같은 국내 유수 기업과 외국계 기업 및 대학 강의로 이어졌으며, 2013년에는 미국 컬럼비아 대학교에서도 기획 강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기업 기획 교과서로 자리매김한 ‘기획의 정석’ 강의를 진행하던 중 ‘이 이론을 바탕으로 실습할 수 있는 책이 있으면 좋겠다’는 학습자들의 요구를 받아들여 실전편을 출간하게 되었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기획을 재미있게 그리고 비전공자도 바로 써먹을 수 있게 하기 위해 오늘도 힘쓰고 있다. 그리고 삼성전자,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금융연수원, 삼성증권, 대신증권, 교보문고, 이마트, 현대라이프, 대우증권, 코리아나, 현대건설, 동서식품, 농심, 농협, 카카오, LF패션, 동아제약, 웅진, NHN search marketing, 신세계, KTNG, OCI, 롯데캐미컬, 토즈, 서울대병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PCA, 로슈진단, 아모제푸드, 청와대, 교원연수원, 교육청, 컬럼비아 대학교, 서울대학교, KAIST,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등에서 강의를 했다.
더보기
남긴 글 7
lofibong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1달 전
"시끄럽고 모르겠고 난 이거 할거야." 보고서 작성에선 논리적이어야한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발상이 필요하다. 마지막 프롤로그까지 완벽했던 책.
더보기
Monlibrary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마음이 드는 구절이 나올때마다 책을 접는다.처음에 빌려읽었다가 이건 정말 사서 간직해야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구매했다.웬걸,접을 부분이 너무 많다
더보기
박수연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정말 많은 도움이 된 책. 쉽고 명확하다. 술술 익히고 기본기를 다질 수 있게 해주는 책이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