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의 조건

김영진 지음 | 문학마을 펴냄

리더의 조건 (중국통 김영진 교수가 말하는 온고지신 리더십과 인재론)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2,500원 10% 11,25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1.3.30

페이지

255쪽

#경영 #리더의덕목 #마인드 #실천 #처세

상세 정보

존경받는 리더가 되고 싶은 리더들에게
참된 리더의 모습이 무엇인지 일깨워주는 책

중국에서 오랫동안 경영학과 고전을 연구한 현직 교수가 사서삼경과 사기, 근사록, 채근담 등 중국 고전을 재해석한 자기계발서다. 리더의 자세, 리더의 조건, 리더의 처세, 리더의 행동, 리더의 마음 등 251가지 이야기를 통해 리더가 꼭 갖춰야 할 덕목들을 우리에게 익숙한 이야기들로 쉽게 풀어냈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김성호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성호

@goldstarsky

애리의 이십대는 우울과 슬픔과 분노로 가득했다고 전한다. 심리상담을 받고 병원을 다니기도 했으나 꾸준하진 않았다. 서른이 넘고 삶이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른 뒤에야 정기적으로 병원을 다니기 시작한다. 그리고 안정감이며 무덤덤한 마음을 얻는다. 처방받은 약을 먹고 가사 일을 하고 돈을 벌고 창작 활동을 하는 것으로 하루를 보내는 사람, 창작자의 삶이라 해도 그리 특별하지는 않다. 하지만 한 편으로 그 삶 가운데서 곡이 태어나는 것이다. 누군가를 움직일 수 있는 곡이.

책은 매 장마다 애리의 노래가 태어난 배경을 적는다. 그리고 그 마지막에 이르러 곡의 가사와 함께 곡을 직접 들어볼 수 있는 QR코드까지 삽입해 놓았다. 말하자면 곡과 에세이의 기묘한 결합이다. 전문적인 글쟁이가 아닌 음악가의 글인지라 조금 정돈되지 않고 감성에 따라 마구 나아가는 듯한 인상도 없지는 않다. 그러나 하나하나가 특정한 곡의 탄생으로 이어지는 만큼, 읽는 이는 음악과 삶이 관계를 맺는 방식을 흥미롭게 지켜볼 수 있겠다.

수많은 내가 다른 곳에 살고

애리 지음
편않 펴냄

30분 전
0
이용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용

@fbwkd221

  • 이용님의 에이트 씽크 게시물 이미지

에이트 씽크

이지성 지음
차이정원 펴냄

읽었어요
33분 전
0
이용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용

@fbwkd221

  • 이용님의 노르웨이의 숲 게시물 이미지

노르웨이의 숲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민음사 펴냄

읽었어요
33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중국에서 오랫동안 경영학과 고전을 연구한 현직 교수가 사서삼경과 사기, 근사록, 채근담 등 중국 고전을 재해석한 자기계발서다. 리더의 자세, 리더의 조건, 리더의 처세, 리더의 행동, 리더의 마음 등 251가지 이야기를 통해 리더가 꼭 갖춰야 할 덕목들을 우리에게 익숙한 이야기들로 쉽게 풀어냈다.

출판사 책 소개

1.성공한 리더가 중시하는 것들은? 신뢰력· 소통력· 포용력· 통찰력· 단결력...

성공한 리더들은 성공하지 못한 사람과 어떤 점이 다를까?
“성공한 상인은 어제보다 지혜롭고, 너그러우며, 어제보다 사람을 잘 알고, 어제보다 잘 베풀며, 어제보다 여유롭다.” 홍콩 최고 거부 청쿵그룹 리카싱 회장이 한 말이다. 그를 성공으로 이끈 원동력은 고전에서 배운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의 자세 다. 이렇듯 성공한 리더들이 온고지신을 통해 성장한다는 것은 동서고금을 가리지 않는다.
『리더의 조건』은 중국에서 오랫동안 경영학과 고전을 연구한 현직 교수가 사서삼경과 사기, 근사록, 채근담 등 중국 고전을 재해석한 자기계발서다. 리더의 자세, 리더의 조건, 리더의 처세, 리더의 행동, 리더의 마음 등 251가지 이야기를 통해 리더가 꼭 갖춰야 할 덕목들을 우리에게 익숙한 이야기들로 쉽게 풀어냈다.
삼성경제연구소 이범일 부사장은 『리더의 조건』을 추천하며 이렇게 말했다. “이 책은 사회 각계각층의 리더들이 지녀야 할 덕목들, 즉 신뢰력 · 소통력 · 포용력· 통찰력 · 단결력 등을 이해하기 쉽게 잘 버무려놓았다. 따라서 이 책에 수록된 고전의 에센스를 몸에 익히는 순간 당신은 이미 성공한 사람의 대열에 들어섰다고 할 수 있다.”

2. 처세와 대인관계, 용인술, 상대의 속마음까지 알려주는 리더십의 정수

『리더의 조건』은 세상을 사는 지혜와 시대를 관통하는 빛나는 금언들로 가득하다.

태산이 처음부터 태산이었던가. 태산은 그 흙을 조금도 헛되이 버리지 않았기에 그토록 웅장한 자태를 뽐낼 수 있는 것이다. 양쯔강은 어떻게 해서 중국의 최대 강을 이루었는가. 조그만 시냇물까지 다 받아들였기에 이토록 큰 강이 된 것이다.


리더가 갖춰야할 조건인 표용력과 관련한 한 대목이다. 저자는 전국시대의 무장 다케다 신겐의 입을 빌려 말한다. “마흔 전에는 이기는 싸움을 하고, 마흔을 넘기면 지지않는 싸움을 하라” 왜 그런가? 나이 먹어서 실패하면 만회하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이 책은 평생 곁에 두고 금과옥조로 삼을 만한 글들이 많다. 저자 김영진 교수가 중국인을 상대하는 기술을 가르치는 전문가답게 난해한 고전을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했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으면 강자가 되는 길이 보인다. 이기는 방법이 보인다. 최소한 지지 않는 싸움을 할 자신감이 생겨난다. 이 책을 읽으면 어떠한 위기를 만나더라도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을 읽고 감탄했다는 기업인 박근희 씨(삼성생명 보험부문 사장)의 추천소감이다.

3. 각계의 CEO와 리더들이 하나같이 극찬한 고전 속 성공리더십

평소 고전을 탐독해온 CEO와 각계의 리더들은 『리더의 조건』에 대해 이렇게 평했다.

▶ 5000년 전 사람들의 이야기가 작금의 시대 상황을 예언하는 것처럼 정곡을 콕 찌른다. 장영철(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 리더십의 핵심적 요소들을 잘 정리한 꽤 괜찮은 자기계발서다.
이인실(통계청장)

▶ 단 몇 줄의 짧은 글로 인생을 통찰하고 역사를 음미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다. 정세혁(전 두산 의류부문 사장)

▶고전 속 이야기를 현실에 대입시켜 응용할 수 있는 실천적인 지혜가 가득하다. 강영철(풀무원 미주본부 사장)

4. 30년 가까이 삼성그룹에서 일한 정통 비즈니스맨 출신의 경영학자

저자 김영진 교수는 30년 가까이 삼성그룹에서 근무한 정통 비즈니스맨 출신 경영학자다. 서울대 영문학과를 졸업한 후 삼성물산에서 오래 근무했고, 그룹의 핵심인 삼성구조조정본부 기획?홍보팀에서 일했다. 베이징에 있는 삼성 중국본사 기획팀에서 중국의 경제, 기업 경영을 직접 체험한 후 2010년부터 신구대 비즈니스 중국어과 교수 겸 글로벌센터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고려대에서 경영학석사, 베이징 인민대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은 그는 중국경제에 대한 풍부한 현장경험에다 탄탄한 이론까지 겸비한 몇 안 되는 중국 전문가로 꼽힌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