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노인의 전쟁
존 스칼지 지음
샘터사
 펴냄
12,000 원
10,8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심심할 때
읽으면 좋아요.
#공상과학
#군대
#전쟁
456쪽 | 2009-01-23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2006년 존 캠벨상 신인작가상을 수상한 존 스칼지의 첫 번째 장편소설로 SF 멜로소설이다. 수백 년 뒤 가상의 미래. 지구는 과포화 상태가 된 지 오래이며, 지구인류는 다른 은하에서 행성을 개척하여 삶의 터전을 넓혀 가지만, 지성을 갖춘 갖가지 외계 생명체들과의 피비린내 나는 경쟁이 언제나 골칫거리이다.<BR> <BR> 존 페리는 75세 생일에 아내 캐시의 무덤에 작별을 고하고, 75세 이상만 뽑아 주는 '이상한 군대' 우주개척방위군(CDF)에 입대한다. CDF에 입대하는 순간 지구의 고국에서는 사망한 것으로 간주된다. CDF 요원이나 군인이 지구로 돌아오는 일은 없으므로, 그곳에서 일어나는 일은 아무도 모른다.<BR> <BR> 존은 우주로 향하는 연락선 안에서 제시, 해리, 존, 앨런, 수전, 매리의 여섯 늙은이를 우연히 차례로 만난다. 서로 다른 주 출신이고 교사, 물리학자, 교수, 의사, 주부 등 다양한 직업적 배경을 가진 일곱 늙은이는 '늙은 방귀쟁이'라는 모임을 꾸리고, 이들 앞에는 이들을 인간 병기로 재탄생시킬 프로젝트가 기다리고 있는데…
더보기
목차

제1부
제2부
제3부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더보기
저자 정보
존 스칼지
오늘날 SF소설 분야에서 가장 주목받는 작가 중 한 명인 존 스칼지는 1969년 캘리포니아 페어필드 출생으로 시카고대학을 졸업하고 <프레스노비> 신문에서 영화 비평가로 일하다가, 1998년부터 프리랜서로 활동을 시작했다. 그해 ‘Whatever'(http://whatever.scalzi.com)라는 개인 블로그를 열고 다양한 분야의 글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2002년 블로그에 연재한 《노인의 전쟁》이 2005년에 출간되면서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책으로 2006년 휴고상 장편 부문 후보에 올라 마지막까지 경합을 벌였으며, 존 캠벨 신인상을 수상했다. 현재 《노인의 전쟁》은 유니버설 사에 의해 TV 시리즈로 제작될 예정이다. 《마지막 행성》(2007), 외전인 《조이 이야기》(2008) 역시 출간된 해 휴고상 후보에 올랐고, 《레드셔츠》(2013)로 휴고상 장편 부문을 수상했다. 현재 오하이오에서 아내와 딸과 함께 살고 있다. 《모든 것의 종말》은 《휴먼 디비전》(2013)의 후속작이다. 존 스칼지는 ‘노인의 전쟁’ 시리즈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이어가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2
LeHaKo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달 전
시간 가는줄 모르고 읽은 소설 자각이식이나 유령여단의 비밀, 도약탐지기술 등 무궁한 작가의 상상력이 넘치는 작품이다 도약탐지에 의해 CDF 함선이 격침될 때는 영화같은 묘사에 소름마저 돋았다 다음 작품인 유령여단도 기대가 된다
더보기
둥근세상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4년 전
상당한 수작SF 소설. 확실하진 않지만 개인적으론 오버워치에서 솔져76이 쓰는 펄스라이펄이 이 소설에 나오는 무기를 모티브로 했다고 생각한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