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사회학적 야망 (사회학의 꿈은 무엇이었고 사회학자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크리스 실링 외 1명 지음
한울(한울아카데미)
 펴냄
42,000 원
42,0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504쪽 | 2013-02-10
분량 두꺼운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신의 질서가 사라진 사회의 질서는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일까? 이 엄청난 문제를 설명하고자 하는 노력이 바로 ‘사회학의 야망’이다. 이 야망을 실현하는 과정이 바로 사회학이 역사이고 발전과정이다. 이 책은 콩트, 뒤르켕, 짐멜, 베버에서부터 최근의 페미니즘, 포스트모더니즘까지, 사회학의 주요 이론들이 사회적 삶과 도덕적 삶의 관계를 어떻게 다루었는지를 중심으로 그것들을 구분하여 사회학의 역사를 새롭게 조명하고 있다. <br /><br />사회학이 나타나게 된 하나의 궁극적인 목적을 중심으로 사회학의 발전과정을 살피는 일은 최근 파편화되고 있는 사회학에 중심을 다시금 잡아줄 수 있을 뿐 아니라, 학문적 정체성에 대해서도 재고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br />
더보기
목차
제1장 서장

제1부 고전 사회학
제2장 인간 사회학
제3장 신성한 사회학
제4장 비극 사회학
제5장 영웅 사회학
제6장 규범 사회학

제2부 탈고전 사회학
제7장 갈등 사회학
제8장 페미니즘 사회학
제9장 ‘인종’ 사회학
제10장 합리적 사회학
제11장 탈/근대 사회학

제12장 결론

더보기
저자 정보
크리스 실링 외 1명
현재 영국 켄트대학교(University of Kent) 사회학과 교수로 있다. 저서로 'Body and Social Theory'(1993), 'The Body in Culture, Technology and Society'(2005), 'Embodying Sociology'(2007), 'Changing Bodies. Habit, Crisis and Creativity'(2008)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0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