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쿠소게 2

타네 키요시 외 2명 지음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펴냄

초쿠소게 2 (망작 게임들의 숨겨진 매력을 재조명)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4,800원 10% 13,32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5.1.10

페이지

300쪽

상세 정보

PSP, 닌텐도DS부터 나름 최신인 플레이스테이션 3까지, 그동안 알게 모르게 쌓여온 온갖 쿠소게들을 모았다. 하지만 사연 없는 인생은 없다고, 쿠소게들도 다들 남모를 변명 하나씩 안고 있는 법(?). 지금부터 쿠소게들의 이유 있는 반항이 시작된다.

그런 쿠소게들을 애정 어린 마음으로 바라보는 이들이 있었으니, 바로 전권 초쿠소게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능력을 발휘했던 쿠소게 헌터들. 이번 제2탄에서도 그들의 능력은 한층 더 빛을 발하며 살면서 구경도 못 했던 갖가지 쿠소게들을 영혼까지 털털 해체해버린다.

상세 정보 더보기

이 책을 언급한 게시물1

Jaehyun님의 프로필 이미지

Jaehyun

@jaehyunv8j0

역시나 일어체가 거슬려서 읽기 난해한 책

초쿠소게 2

타네 키요시 외 2명 지음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펴냄

읽었어요
2015년 6월 30일
0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PSP, 닌텐도DS부터 나름 최신인 플레이스테이션 3까지, 그동안 알게 모르게 쌓여온 온갖 쿠소게들을 모았다. 하지만 사연 없는 인생은 없다고, 쿠소게들도 다들 남모를 변명 하나씩 안고 있는 법(?). 지금부터 쿠소게들의 이유 있는 반항이 시작된다.

그런 쿠소게들을 애정 어린 마음으로 바라보는 이들이 있었으니, 바로 전권 초쿠소게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능력을 발휘했던 쿠소게 헌터들. 이번 제2탄에서도 그들의 능력은 한층 더 빛을 발하며 살면서 구경도 못 했던 갖가지 쿠소게들을 영혼까지 털털 해체해버린다.

출판사 책 소개

세상의 룰 따위는 신경 안 쓴다!!
그 무엇에도 타협하지 않으며, 순진한 게이머들을
충격의 도가니 속으로 몰아갔던 「쿠소게」들 총집합!!
이제 「쿠소게」의 이유 있는 반항이 시작된다!!
영원히 기억 속에 남을 완전 레어 「쿠소게」 카탈로그 제2탄.


「쿠소게(クソゲ-)」란 '똥-クソ'과 '게임-game'의 합성어로서, 어감 그대로 정말 못만들고 재미없는 게임을 지칭할 때 사용되는 조어이며, 우리말로 바꾸면 대략 망작게임 정도가 될 것이다.
PSP, 닌텐도DS부터 나름 최신인 플레이스테이션 3까지, 그동안 알게 모르게 쌓여온 온갖 쿠소게들을 모았다. 하지만 사연 없는 인생은 없다고, 쿠소게들도 다들 남모를 변명 하나씩 안고 있는 법(?). 지금부터 쿠소게들의 이유 있는 반항이 시작된다. 그런 쿠소게들을 애정 어린 마음으로 바라보는 이들이 있었으니, 바로 전권 초쿠소게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능력을 발휘했던 쿠소게 헌터들. 이번 제2탄에서도 그들의 능력은 한층 더 빛을 발하며 살면서 구경도 못 했던 갖가지 쿠소게들을 영혼까지 털털 해체해버린다.
누구나 한 번쯤 자의든 타의든 쿠소게를 산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런 절망의 늪 속에서 허우적거리는 게이머들을 위해, 앞으로 어떠한 쿠소게를 만나든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강철심장을 선사할 것이다. 그것은 바로 게임을 5만원에 샀다면, 49800원은 잘근잘근 씹는 값이라는 기상천외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 장난 같지만 진심이다. 저자의 말을 빌리자면 쿠소게란 혼과 혼이 부딪치는 것, 게임 속 깊은 곳까지 다이브하여 그 깊은 곳에 있는 개발 스태프의 인격과 맹렬히 싸우는 진검승부인 것이다. 그만큼 쿠소게 헌터들은 진지하다. 촌철살인과도 같은 날카로운 비평과 곳곳에서 꿈틀대는 초절정 개그, 쿠소게를 맘껏 요리할 수 있는 스킬과 무한 긍정. 본서를 읽은 독자들은 세상에 의미 없는 쿠소게는 없다는 것을 깨달을 것이다. 다 존재의의가 있다. 어둠이 있어야 빛이 있는 법. 이제부터 독자들은 그 어떤 쿠소게에 낚이더라도 유쾌하고 즐겁게 긍정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강심장과 여유를 지닐 수 있게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쿠소게는 멈추지 않는다. 돌아보면 쌓여 있는 수많은 쿠소게들!!

PSP, 닌텐도DS부터 나름 최신인 플레이스테이션 3까지 게이머들의 기대를 비웃듯 저버렸던 수많은 쿠소게들이 총집합하였다. 게임기와 제작 기술이 발달했다고 쿠소게가 줄어들지는 않는다. 더 화려하고 끝내주는 쿠소게가 등장할 뿐. 쿠소게의 시계는 멈추지 않는다. 최신 게임 기술로 도배했음에도 왜 쿠소게가 탄생하는지, 그 신비를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 게임계를 위한 비료로서 반면교사의 노릇을 톡톡히 해줄, 선구자적 게임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쿠소게 헌터의 영혼이 담긴 해설, 풍부한 게임 사진, 개발자 인터뷰까지!!

쿠소게 헌터라는 명예를 걸고, 자신 있게 선정한 쿠소게들. 그냥 쿠소게도 아니고 초쿠소게다. 플레이스테이션 1 이후로 셀 수도 없이 발매된 게임들 중 쿠소게 헌터들로 하여금 괴성과 함께 패드를 집어던지게 만들 정도의 우월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게임들이다. 그런 만큼 저자들의 미운 정 고운 정이 다 담긴 진심 있는 해설이 일품이다. 단순히 비방하는 것이 아니다. 어떠한 요소에서든 개발 스태프의 심중을 헤아리며 신랄하면서도 연민의 정이 담긴 해설을 보여준다. 더불어 폭발하는 저자의 개그 센스까지, 읽는 즐거움이 충만하다.
그뿐만 아니라 각 게임 관련 풍부한 사진들이 저자의 논리적인 해설을 뒷받침해주며 독자들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 게다가 초쿠소게 개발 스태프와의 인터뷰까지 수록! 어쩌다 그런 게임을 발매하게 되었는지 눈물의 제작 과정을 들려준다. 어른들의 사정으로 희생되는 게임들. 아마 다른 쿠소게들도 비슷한 과정을 거치리라 생각한다. 그야말로 쿠소게 탄생 비화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시대를 잘못 탔던 초레어 쿠소게 카탈로그. 그것만으로도 가치가 있다!!

모든 쿠소게에는 다 제작자들의 남모를 노력과 열정이 담겨 있다. 비록 게이머들의 호응으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만들던 당시에는 나름 꿈에 부풀어 이것저것 도입했을 것이다. 그러한 제작자들의 악의 없는 심중을 헤아리며 쿠소게를 하다 보면, 어느새 게임값 이상으로 즐기고 있는 쿠소게 헌터가 되어 있을 것이다. 쉬운 일은 아니다. 내 돈 주고 왜 고생하나 싶기도 하겠지만, 진정한 게이머라면 모든 게임의 가치를 인정하고 없는 재미도 알아서 느끼며 즐길 줄 아는 무모함(?)과 여유도 지닐 필요가 있다. 앞으로도 수도 없이 발매될 쿠소게들의 홍수를 헤쳐나가기 위해선 필수 자질이다. 재미없으라고 만든 게임은 없다. 좀 더 열린 마음으로 다양한 시각으로 쿠소게를 대할 수 있다면, 분명 색다른 재미가 보일 것이다. 쿠소게 헌터들이 몸과 마음이 황폐해질 때까지 직접 부딪쳐가며 깨우친 극락의 비법을 알려줄 것이다.
이젠 누구나 쿠소게 헌터가 될 수 있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