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쑥쑥 크는 언어치료

김정완 외 1명 지음 | 이담북스 펴냄

생각이 쑥쑥 크는 언어치료 (문제해결력 향상 프로그램)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20,000원 10% 18,0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5.3.31

페이지

212쪽

상세 정보

휴먼테라피 62권. <생각이 크는 언어치료: 4~9세용 언어발달 프로그램>의 후속편으로, 학령기 아동부터 언어 발달이 늦은 청소년까지를 대상으로 한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언어치료 교재이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지수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수

@jisooi4ow

다시.. 도전!
요즘 영어공부를 하고 있어서 영어공부 겸,
읽다 포기한 원서 Verity를 다시 펼쳤다
과연 이번엔 완독할 수 있을지..

Verity

콜린 후버 지음
Grand Central Publishing 펴냄

읽고있어요
1분 전
0
취미는북맥님의 프로필 이미지

취미는북맥

@narr

  • 취미는북맥님의 태도에 관하여 게시물 이미지
  • 취미는북맥님의 태도에 관하여 게시물 이미지
인생? 별거 있다.

태도에 관하여

임경선 지음
토스트 펴냄

읽고있어요
13분 전
0
업스트리머님의 프로필 이미지

업스트리머

@upstream_insight

  • 업스트리머님의 싯다르타 게시물 이미지
🤔 ​우리는 정답이 넘쳐나는 세상에 살고 있다. 최단 거리의 성공, 효율적인 인간관계, 검증된 멘토의 조언들이 우리의 삶을 안내하려 든다.

🧐『싯다르타』에서 단호하게 "지혜는 가르칠 수 없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 이 책은 위대한 성자 고타마(부처)조차 스승으로 모시기를 거부하고, 스스로의 삶을 온몸으로 통과하며 자신만의 '옴'을 찾아가는 한 구도자의 치열한 과정이다.

😌 지식의 전당에서 내려와 욕망의 흙탕물을 뒹굴고, 끝내 강물 위에서 완전한 하나됨을 깨닫기까지. 싯다르타의 여정은 '어떻게 살 것인가'를 고민하는 우리 자신과 무척 닮았다.

.
​1️⃣ 홀로서기 : 타인의 궤도를 떠나 자신의 길로

🔹️ 싯다르타의 여정은 '떠남'에서 시작된다. 그는 아버지의 세계(바라문)와 고행의 길(사문), 심지어 완벽한 깨달음을 얻은 고타마의 길조차 거부한다.

🔹️ 그는 스승들의 가르침이 아무리 훌륭해도 그것은 '타인의 깨달음'일 뿐, 나의 것이 될 수 없음을 간파했기 때문이다.

🔹️ 그는 "바람에 흩날리는 나뭇잎"처럼 우연과 환경에 휩쓸리는 삶을 거부하고, 스스로의 법칙에 따라 움직이는 "별의 궤도"를 걷기로 결심한다.

🔹️ 모든 교리와 보호를 벗어던지고 광야로 나선 그의 선택은, 진정한 자아를 찾기 위해서는 고독이라는 통과의례가 반드시 필요함을 역설한다.

.
​2️⃣ 세속의 늪 : 타락이 아닌 필연적 하강

🔹️ 지성인 싯다르타는 속세로 뛰어들어 '어린애 같은 사람들'의 삶을 배운다. 카말라에게 사랑을 배우고 상인이 되어 돈과 탐욕, 도박에 빠진 것은 단순한 타락이 아니었다. 그것은 머리로만 알던 세상을 가슴으로 이해하기 위한 '필연적 하강'이었다.

🔹️ 물속에 가라앉는 돌멩이처럼 그는 세속의 바닥까지 내려가 희로애락을 맛보았고, 특히 아들에 대한 맹목적이고 고통스러운 짝사랑을 통해 비로소 차가운 관조자가 아닌 '뜨거운 피가 흐르는 인간'이 된다.

🔹️ 자신의 오만함이 완전히 부서지고 텅 빈 폐허가 되었을 때, 역설적으로 그 자리에서 새로운 깨달음의 꽃이 피어날 준비를 마친다.

.
​3️⃣ 강물의 가르침 : 분석을 멈추고 사랑하라

🔹️ 모든 것을 잃고 도달한 강가에서 싯다르타는 뱃사공이 되어 '경청'을 배운다. 강물 소리에는 세상의 모든 기쁨과 슬픔, 선과 악, 과거와 미래가 뒤섞여 하나의 거대한 음악인 '옴'을 이루고 있었다.

🔹️ 그는 시간이라는 환상을 깨고, 세상 만물이 서로 연결된 '단일성'을 깨닫는다. 친구 고빈다에게 전한 마지막 메시지는 분석이나 경멸이 아닌 '사랑'이었다.

🔹️ 돌멩이 하나, 죄인 한 사람조차도 미래의 부처이기에, 세상을 있는 그대로 긍정하고 사랑하는 것. 그것이 바로 싯다르타가 고행과 방탕, 고통을 모두 겪어내고 얻은, 말로는 전달할 수 없는 지혜의 완성이었다.

.
🎯 ​마무리

🔹️ ​싯다르타의 깨달음이 우리에게 깊은 울림을 주는 이유는, 그가 고고한 산속이 아니라 치열한 삶의 한복판에서 답을 찾았기 때문이다.

🔹️ 그는 우리의 탐욕, 어리석음, 맹목적인 사랑, 씻을 수 없는 상처마저도 깨달음을 향해 흐르는 강물의 일부임을 보여준다.

📍 "진리는 가르칠 수 없다. 오직 경험될 뿐이다."

🔹️ 지금 우리가 겪는 방황과 실수조차 오답이 아니다. 그 모든 과정이 합쳐져 자신만의 '싯다르타'를 완성해가고 있음을 말해준다.

싯다르타

헤르만 헤세 지음
민음사 펴냄

34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휴먼테라피 62권. <생각이 크는 언어치료: 4~9세용 언어발달 프로그램>의 후속편으로, 학령기 아동부터 언어 발달이 늦은 청소년까지를 대상으로 한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언어치료 교재이다.

출판사 책 소개

언어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령기 아동과 청소년들,
무엇이 문제일까요?


언어문제를 가진 학령기 아동과 청소년들은 언어 사용에 있어 여러 가지 어려움을 보입니다. 예를 들어, 사회적인 언어 규칙을 이해하기 어려워하고 주의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물건이나 과제 등을 잘 잊어버리고 또래와 그룹활동을 하지 않으려 하거나, 언어 사용의 어려움을 감추기 위해 교실을 웃음바다로 만드는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 발견되는 문제 징후

· 사회적인 언어 규칙을 이해하기 어렵고, 주의 집중력이 떨어짐.
· 다른 청자와 또는 사회적인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어려움.
· 대개 미래 시제(예: ~ㄹ, -겠), 접속사, 복합문, 수식어와 관련된 문법특성을 잘
사용하지 못함.
· 제한된 어휘만을 이해하고 사용함.
· 이해를 돕기 위해 부가적인 정보를 요청하는 데 어려움을 보임.
· 너무 일반적인 질문을 하여 정보를 더 얻는 데 도움이 안 됨.
· 간접적인 요청이나 애매한 진술, 비유적 표현 등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보임.
· 언어 사용의 어려움을 감추기 위해 교실을 웃음바다로 만드는 행동을 함.
· 물건, 과제 등을 잘 잊어버림.
· 또래와 그룹활동을 잘 하지 않으려 함.
· 단어 찾기, 추상적 언어, 지시하기, 다의어 사용, 배열하기, 조직하기, 생각을
표현하기 등에서 어려움을 보임.

『생각이 쑥쑥 크는 언어치료: 문제해결력 향상 프로그램』은 『생각이 크는 언어치료: 4~9세용 언어발달 프로그램 』의 후속편으로, 학령기 아동부터 언어 발달이 늦은 청소년까지를 대상으로 한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언어치료 교재입니다.

문제해결능력이란?

문제해결능력이란 당면한 문제에 대하여 창의적인 사고를 활용하여 새로운 해결방법을 생각해 내고, 비판적 사고를 활용하여 적절한 행동방법을 결정하는 능력입니다. 이 책은 순서화, 비교 및 대조, 질문 및 대답, 문제 확인 및 해결방법 제시, 핵심정보 파악, 추론 및 결과 설명, 관점 해석 및 견해 전달, 통합적 사고 등의 하위 목표하에 문제를 읽고 풀이방법을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해봄으로써 학령기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언어적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하고자 합니다.

언어를 가르치는 것은 아이들이 깊이 사고하고, 판단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책으로 꾸준한 학습과 반복 연습을 통해 언어 사용에 문제를 가진 학령기 아동 및 청소년들이 향상된 사고 기술을 반영하는 언어를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