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인생을 명쾌하게 바꾸는 철학자의 말 (10인의 철학자와 함께하는 행복 멘토링)
마이클 A. 수피어스 외 1명 지음
예문
 펴냄
12,500 원
11,25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00쪽 | 2012-06-15
분량 얇은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인류 최초로 인간의 삶을 고민하고 행복을 논한 2천여 년 전 그리스의 천재 철인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에픽테토스, 에피쿠로스, 아우렐리우스, 솔론, 피타고라스, 아이스킬로스, 헤시오도스, 이솝 등 10명의 명쾌한 말과 그 속에 담긴 그리스 철학으로 현대인들이 당면한 고민에 대한 답을 찾는 책이다.<BR> <BR> 우리는 그리스 철학을 나의 삶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도서관 한켠에 처박힌 고리타분한 인문서라고 생각하곤 한다. 그러나 이 책에 등장하는 철학자들의 말은 어렵지 않다. 이들의 말은 그리스 철인들이 사유하고 연구했던 철학의 핵심이자 진수이지만 철학을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읽을 수 있을 만큼 매우 단순하고 명쾌하다. 저자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갖고 있는 인생의 고민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수많은 인간군상의 모습도 가감 없이 보여줌으로써 독자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자신을 반성하게 한다.<BR> <BR> 복잡한 시대, 수많은 성공 모델, 수천 개의 행복의 계명 사이에서 방황하는 우리에게 열 명의 철학자가 건네는 한마디는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게 하는 ‘내면의 이정표’다. ‘자기’를 아는 것이야말로 그리스 철학의 출발점이자 자기계발의 첫걸음이며 성찰을 통해 자신이 누구인지 아는 이상, 앞에 닥친 상황이나 고민이 무엇이든 답은 나오게 되어 있다. 인생이 명쾌하게 바뀌는 방법은 밖에서 찾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서 찾는 것이다.<BR>
더보기
목차

프롤로그
1 플라톤, 성찰하지 않는 삶은 가치가 없다.
2 아리스토텔레스, 우정은 두 사람이 같은 영혼을 나누는 관계다.
3 에픽테토스, 할 수 없는 일에 힘을 쓰는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이다.
4 아이스킬로스, 부유한 바보는 고통스러운 짐 덩어리다.
5 헤시오도스, 남에게 악하게 구는 것은 자신에게 악하게 구는 것과 같다.
6 에피쿠로스, 쾌락은 몸속의 고통과 마음속의 혼란이 없다는 뜻이다.
7 이솝, 친절을 베푸는 행위에는 결코 낭비라는 게 없다.
8 아우렐리우스, 당신의 이성이 당신을 지배하게 하라.
9 솔론, 만사에 지나침이 없게 하라.
10 피타고라스, 잘못에 대해 스스로 꾸짖어라.
에필로그

더보기
저자 정보
마이클 A. 수피어스 외 1명
롱아일랜드대학교 C. W. 포스트 캠퍼스의 교수로 30년 이상 강단에 섰다. 네 개의 박사학위를 포함하여 총 여덟 개의 학위를 소지하고 있으며 철학, 역사, 고전, 정치학, 종교를 망라하는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고전적 주제에 대해 기사와 논문을 쓰고 있으며 고대 그리스의 문화사에 관한 장편 논문 <헬라스의 노래>(2004)를 발표했다. 영적 생활에 관한 워크숍과 세미나를 자주 열며 아내와 세 자녀와 함께 뉴욕 이스트 노스포트에 살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miya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가르침과 깨달음을 주는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