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를 때
독서 입문자들을 위한 책 이야기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1 (운명을 바꾸는 책 읽기 프로젝트)
이지성 외 1명 지음
다산라이프
 펴냄
13,0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가르침
#결심
#깨달음
#독서
#변화
#새출발
#시작
#입문
270쪽 | 2011-08-29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국민 희망 멘토인 이지성이 그의 멘티 정회일과 실제로 진행했던 독서 멘토링을 바탕으로 구성된 이야기. ‘1년 365권 자기계발 독서’를 통해 성공자의 사고방식을 갖게 되는 방법을 담고 있다. 저자는 독서를 통해 내면의 부정적인 사고방식과 씨름하던 사람에서 그 반대의 사람으로, 꿈의 성취를 믿고 싶어서 발버둥 치던 사람이 꿈의 성취를 확신하는 사람으로, 소위 성공자의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으로 완벽하게 변화할 수 있다고 말한다.실제 이러한 독서법을 통해 인생의 변화를 느낀 당사자들이 자신들의 독서와 인생변화 이야기를 부록에 간략히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독서를 시작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당장 독서를 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이들을 위해, 독서 팁과 독서 리스트도 수록하고 있다.<BR> <BR> 직장생활 5년 만에 불현듯 좌천 통보를 받으며 현실을 직시하게 된 홍 대리. 특출 나게 잘나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눈에 띠게 뒤처진 적도 없었다. 어디서부터 꼬인 걸까? 어디서부터 바로 잡아야 하나? 그때 운명처럼 독서 멘토 해일을 만나게 되고 과연 독서로 인생이 변화될까라는 의심을 품은 채 ‘운명을 바꾸는 책 읽기 프로젝트’에 돌입하게 되는데......<BR>
더보기
목차

프롤로그 - 어디서부터 꼬인거야?

1장 인생을 바꾸기 위한 필수조건이라고?
언제까지 이럴 순 없어!
진정으로 변하고 싶다면
나만 몰랐던 잘나가는 그들의 공통점
첫 번째 미션 - 무조건 두 권 읽기
독서도 개성에 맞춰
두 번째 미션 - 도전! 100일 33권 읽기
성공하기 위한 7가지 팁
기분 좋은 변화의 바람
이제부터 시작이야
때론 책보다 한 마디의 조언이
독서에도 슬럼프가 있다고?
슬럼프를 극복하는 특단의 조치

<고수의 독서 코칭1> - 독서시간 만들기

2장 100권 독서로 최고 전문가가 되다
내용, 그 이상의 즐거움
이제는 전문성을 키울 단계
목표가 뚜렷해지듯이
언제 어디서나 통하는 독서법 T,H,X
3000년 내공은 100권의 책에서 나온다
새롭게 공부하는 마음으로
독서 동지를 만나다
책을 읽는 또 다른 이유가 생기다
악으로 , 깡으로
힘든 오르막 뒤에 쉬운 내리막
도약을 위한 시간
나는 왜 독서를 하는가
2%의 부족함을 채워라
홍 대리, 강사로 거듭나다
모든 것을 시작할 수 있는 에너지

<고수의 독서 코칭2> - 슬럼프를 만나 당황하고 있다면

3장 홍 대리, 자신만의 전설을 써내려가다
100권 졸업파티!
작은 개선으로 시작된 큰 변화
새로운 과제를 시작으로
세 번째 미션 - 100일 동안 CEO 10인 만나기
두근두근, 저자를 만나다
홍 대리만의 이야기를 채워가다
도전! 슈퍼 리딩, 1년 365권 읽기

<고수의 독서 코칭3> - CEO인터뷰를 위한 팁

이야기를 끝내며

부록
-단계별 따라 읽는 홍 대리 도서목록
-5인의 ‘1년 365권 읽기’ 성공 후기

더보기
저자 정보
이지성 외 1명
대학을 2.2의 학점으로 졸업했다. 스물한 살 때부터 아버지의 빚에 보증을 서기 시작했다. IMF가 터지면서 아버지의 빚은 전부 신용정보회사로 넘어갔고, 이때부터 살인적인 이자가 붙기 시작했다. 스물일곱 살에 병장으로 제대했을 때 보증빚은 20억 원이 넘어 있었다. 스물일곱 살 9월에 초등학교 교사가 되었는데, 빚 때문에 서른한 살까지 도시 빈민 생활을 했다. 서른한 살 7월에 도시 빈민 생활을 청산하고, 경기도립 성남도서관 바로 밑에 위치한 달동네로 이사했다. 이때부터 빈민보다 조금 나은 생활을 하게 되었다. 서른네 살에 『여자라면 힐러리처럼』으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이후 『꿈꾸는 다락방』 『리딩으로 리드하라』 『생각하는 인문학』 등이 대형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총 판매량은 420만 부를 넘겼다. 대표작들은 미국, 중국, 대만,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서 번역 출간됐다. 폴레폴레 회원들과 지역아동센터 인문학 교육 봉사 활동을 6년 넘게 해오고 있다. 2014년에는 오랫동안 인문학 교육 봉사를 함께 해온 사람들과 (주)차이에듀케이션을 설립했다. 차이에듀케이션에서는 ‘1년 100권 제대로 읽기’ ‘처음 시작하는 논어’ ‘인문학 교육 스터디’ 등 다양한 인문학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전국 대학가에 지역아동센터 인문학 교육 봉사 동아리를 만드는 것이 차이에듀케이션의 꿈이다. 폴레폴레, 한국기아대책, 드림스드림과 함께 저개발국가에 학교와 병원 등을 지어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학교와 병원 등을 총 18개 지었다. 앞으로 100개 넘게 짓고자 한다.
더보기
남긴 글 45
남쪽나라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6일 전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이지성,정해일 독서의 성공 비결은 첫 번째, 독서하고 두 번째, 생각하며 세 번째, 실천으로 옮기며 행동하는 것이다. 독서는 글자를 보는 것이 아니라 책을 통해 마음으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선인들의 지혜와 지식 그리고 마음을 울리는 감성을 함께 배워야 한다. 독서는 인생을 변화 시키는 조건이 아니라 필수사항이라 말하고 있다. 진정한 변화를 원한다면 독서가 필수라고 했다. 1단계는 책 읽는 습관을 들이고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100일 동안 33권의 책 읽기 미션이다. 하루 인터넷 하는 시간, 텔레비전 보는 시간 출퇴근, 점심시간 등을 아껴서 책을 읽는 것이다. 하루에 3시간, 삼일에 9시간이면 한 권의 책 읽기는 충분한 시간이다. 2단계는 자기 업무 분야의 책을 1년 동안 100권 읽기이다. 3단계는 도전, 1년 365권 책 읽기다.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이야기는 책으로부터 배우는 지혜와 감동보다 자기 자신의 성공을 위한 책 독서방법을 소개하는 것 같아 조금 실망이다. 예전에 읽은 이지성 작가의 꿈꾸는 다락방 역시 사기당한 것 같은 느낌의 책이었는데 이 책 역시 책만 많이 읽고 열심히 독서만 하면 모두 성공의 삶을 보상해주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책 같아서 안따까울 따름이다. 이 책 역시 100일에 33권, 1년에 365권 등 무슨 법칙 같은 용어들을 써서 뭐든 공식처럼 하기만 하면 다 이루어질 것 같은 성공 예언서처럼 희망적인 글만 가득하다. 나는 저자와 반대로 이렇게 생각한다. 책을 많이 읽어서 성공한 것이 아니라 성공한 사람들은 책을 많이 읽은 것뿐이다. 꼭 사례로 성공한 CEO를 들먹거리면서 그들의 공통점은 '책을 많이 읽었다'였다. 이러한 논리대로라면 나는 벌써 성공한 CEO가 벌써 되어 있어야 한다. 나의 독서 목적은 단지 성공한 사람이 되는 것이 아니라 책을 통하여 다양한 삶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수 천년의 세월을 내 몸속으로 흡수하는 것이다.
더보기
빡성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주 전
인생을 바꾸는 독서습관을 만들기 위해 한번 더 읽는 책 100일 33권 독서부터 바로 시작!
더보기
깊은소리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달 전
<독서 습관 들이기> 1단계. 100일동안 33권 읽을 독서 목록 작성 2단계. 독서 시간 확보-하루에 최소 3시간 3단계. 슬럼프 극복 방법-멘토나 동지 만나기, 도서관가기 <성장을 위한 독서> 자기 업무 분야의 책을 1년간 100권 읽기 나도 도전해 봐야겠다. 11/24~03/02까지 백일 간 매일 어플에 글을 남겨봐야지. 하루 세 시간, 100쪽씩 읽어보자! 밑져야 본전 아닌가^^ 끝까지 못읽었던 책들도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서라도 완독해야지~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