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식당사장 장만호 (김옥숙 장편소설)
김옥숙 지음
새움
 펴냄
13,800 원
12,42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힘들 때
용기가 필요할 때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376쪽 | 2015-01-02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전태일문학상에 소설 '너의 이름은 희망이다'가 당선되어 작품 활동을 시작한 김옥숙의 첫 장편소설. 식당사장 장만호의 인생 분투기이다. 또한 마음에 울림을 주는 사랑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다른 이들의 밥을 챙겨주느라 정작 세상에서 제일 소중한 아내에겐 따뜻한 밥상 한번 차려주지 못했던 남자의 애잔한 마음이 담겼다. <BR> <BR> 작가는 소외받고 힘든 노동을 하면서도 더불어 살아가려는 사람들의 소박하지만 아름다운 삶을 그려냈다. 감칠맛 나는 사투리와 함께 실제 식당을 운영했었던 작가의 경험이 녹아들어 생생하게 살아 있는 이야기가 탄생했다. 소설 속 인물들은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낸다. 쓰라린 실패와 숱한 좌절 앞에서도 상황 핑계 대며 무너지지 않고 운명에 치열하게 맞선다.
더보기
목차

프롤로그
물 밖으로 나온 물고기
식당으로 가는 길
검은 바퀴벌레 한 마리
다리와 바꾼 식당
한 그릇의 밥을 위하여
두 개의 칼
장사의 기본기를 훔치다
흉터의 길을 걸어가는 여자들
식당의 불빛이 환하다
눈물로 밥상을 차리는 사람
라면보다 싼 돼지갈비
황금의 동업시대
캄캄한 동굴 속에서
너를 잃고 생의 맛을 보다
에필로그
작가의 말

더보기
저자 정보
김옥숙
1968년 경남 합천 출생. 2003년 매일신문 신춘문예에 시 「낙타」가 당선됐고 같은 해 전태일문학상에 소설 「너의 이름은 희망이다」가 당선되어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지은 책으로 『희망라면 세 봉지』, 장편소설 『식당사장 장만호』가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재-재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이 책을 읽고 변하지 않는 본질적인 가치를 생각해본다면, 모든 관계에 있어 이기려고 하지 말 것, 그리고 물질적인 가치를 우선으로 두지 말 것, 환경이 변하면 사람도 변하지만, 가치관은 변하지 않기에 나의 가치관은 어디에 집중되어 있는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