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몽실언니 (권정생 소년소설)
권정생 지음
창비
 펴냄
11,800 원
10,62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00쪽 | 2012-04-2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권정생 대표작 <몽실 언니>(1984)의 개정 4판(2012). 해방과 한국전쟁, 극심한 이념 대립 등 우리 현대사의 굴곡을 온몸으로 겪은 작은 어린이의 사실적인 기록이면서, 처참한 가난 속에서도 인간다움을 잃지 않고 이웃과 세상을 감싸 안은 한 인간의 위대한 성장기다.<BR> <BR> <몽실 언니>는 한국전쟁 전후를 배경으로, 어린 몽실이가 부모를 잃고 동생 난남이를 업어 키우며 겪는 고난과 성장을 그린 작품으로서, 1984년 초판 출간 이래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두루 읽히며 한국 아동문학의 명실상부한 고전이 되었다. 2012년 출간 100만 부를 돌파하며 나온 개정 4판은 판화가 이철수의 신작 목판화로 작품의 감동을 새롭게 전한다.<BR> <BR> 어린이의 눈으로 전쟁과 가난이라는 우리 역사의 아프고 어두운 부분을 직시하고 또한 고난 속에서도 굳건히 피어난 삶을 아름답게 그려낸 걸작이라는 점에서, <몽실 언니>는 우리 문학의 귀중한 자산이라 할 수 있다.<BR> <BR> 한편 몽실이 겪은 일은 우리 민족이 겪은 시련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을 겪으며 이 땅의 수많은 보통 사람들이 바로 그런 일을 견뎌냈다고, '몽실 언니'가 그들을 대신해 증언하고 있는 것이다.
더보기
목차

초판 머리말. 몽실이의 아주 조그마한 이야기
개정 2판 머리말. 몽실 언니, 그 못다 한 이야기

1. 아버지를 버리고
2. 다리병신
3. 어머니와도 헤어지고
4. 새어머니 북촌댁
5. 까치바위골 할아버지
6. 인생이라는 것
7. 새어머니의 슬픔
8. 동생 난남이
9. 이상한 인민군
10. 착한 사람, 나쁜 사람
11. 꿈속의 두 어머니
12. 찾아간 개암나무골
13. 난남이와 영순이
14. 다시 헤어진 어머니
15. 검둥이 아기
16. 돌아온 아버지
17. 구걸하는 몽실이
18. 영득이, 영순이
19. 모두 모두 내 동생
20. 자선 병원을 찾아서
21. 아버지의 죽음
22. 모두 다 떠나가고
23. 가파른 고갯길

더보기
저자 정보
권정생
1937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나 해방 직후 우리나라로 돌아왔습니다. 가난 때문에 얻은 병으로 평생을 고생하면서도, 아름다운 동화 작품들을 많이 남겼습니다. 2007년 세상을 떠나면서는 인세를 어린이들을 위해 써달라는 유언을 남겨서 사람들의 마음을 울렸습니다. 단편동화 '강아지 똥'으로 기독교아동문학상을 받았고, '무명 저고리와 엄마'가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었습니다. 동화 《사과나무 밭 달님》 《하느님의 눈물》 《바닷가 아이들》 《점득이네》 《밥데기 죽데기》 《랑랑별 때때롱》 등 오래도록 사랑받는 책들을 남겼습니다.
더보기
남긴 글 2
웅냥이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어렸을 때 읽고 다시 읽는 몽실언니. 6.25 전쟁때 많은 사람이 죽고 어려웠다는 것은 알았지만 몽실이라는 인물은 통해 그 때 상황을 생동감 있게 느낄 수 있었다 북미정상회담이 있던 오늘. 몽실언니를 읽으니 격세지감을 느낀다
더보기
채은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아이들에게 읽어주면 좋을 것 같다. 읽어주다 내가 울지도 모르는데 아이들과 같이 눈물 짓고 싶다. 몽실 언니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싶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