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365 매일 읽는 한 줄 고전 (1천 년 이상의 시간 동안 철저한 검증을 거쳐 온 바이블 동양고전)
이상민 지음
42미디어콘텐츠
 펴냄
12,000 원
10,8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71쪽 | 2014-07-31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논어, 맹자, 사기, 좌전, 손자, 한비자 등 48개의 동양고전 속에서 삶의 배움이 되는 가르침을 발췌해 매일 한 줄씩 짤막하게 소개하는 이 책은, 짧지만 깊이 있는 성현의 목소리를 통해 우리 스스로 깨달음을 얻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BR> <BR> 365개의 고전 원문과 저자의 통찰이 엿보이는 짧은 글은 고전 읽기의 중요성은 알지만 어렵고 힘들다는 이유로 부담을 느끼고 있는 독자들에게 고전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천 년의 시간 동안 전해진 성현들의 큰 지혜를 만나는 365일은 삶의 페이지마다 새겨져 결국엔 삶에서 만나는 문제의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더보기
목차

프롤로그
一月
二月
三月
四月
五月
六月
七月
八月
九月
十月
十一月
十二月
고전소개

더보기
저자 정보
이상민
이상민은 10년 동안 전업 작가로 활동하며 20여 권의 책을 집필한 대한민국 30대를 대표하는 작가이다. 그는 서른 살이 되기 전에 3천 권의 책을 읽음으로써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년 독서가”가 되었고, 3천 편의 다큐멘터리를 섭렵하면서 “지식 크리에이터”로 자리 잡았다. 또한 1년 동안 제주도 사색여행을 통해 방대한 지식을 자기화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년지식인”이 되었다. 현재 그는 4천 권의 책과 4천 편의 다큐멘터리를 섭렵했고, 도산학교의 대표를 맡고 있다. “국립중앙도서관 사회과학 대출순위 TOP 10” 및 “국립세종도서관 추천도서(전자책)”에 선정되었고, 약 8만 명의 독자들이 읽고 “인터파크 E북 종합 베스트셀러 5위”에 오른 『손정의 나는 당신과 생각이 다르다』 “SK그룹 추천도서”에 선정된 『365 매일 읽는 한 줄 고전』 “강북문화정보도서관 추천도서”에 선정되고 미래에셋 대우 사장이 추천한 『일자리 전쟁』 “인천중앙도서관 추천도서”에 선정된 『맙소사 아직도 대학이라니』 등을 집필했다. 『나이 서른에 책 3,000권을 읽어봤더니』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우수콘텐츠” “카이스트 도서관 이달의 책” “Daum 추천도서” “네이버 함께 만드는 책장 〈30대 추천도서〉” “교보문고 비즈프레소 독자선정 TOP 10” 등에 선정되었고, “베스트셀러 에세이 1위” “사람들이 많이 읽고 있는 책 1위”에 올랐다. 또 『유대인의 생각하는 힘』은 “교보문고 내일이 기대되는 좋은 책”과 “경남공공도서관연구회 추천도서”에 선정되었고 “한국의 모든 유대인 도서 약 4,500종 중 베스트셀러 1위”를 한 바 있다. 또, 『독서자본』은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세종도서 교양부문”에 올랐고, “고척도서관 추천도서”에 선정되었다. 한겨레신문, 아시아경제신문, 독서신문에 인터뷰를 했다. 연세대 심리학과 황상민 교수의 팟캐스트에 고정 패널로 출연했으며 송파구청, 육군 제 1군단, 기업은행, 성균관대 등 수많은 곳에서 강연을 했다. 《경인방송 라디오책방》에 출연했고, 박춘희 송파구청장님의 추천으로 《송파N방송》에 출연했다. 또, 인천 연수도서관에서 정유정, 한강, 조정래, 이문열의 작품으로 강의를 했는데, 이것은 CJ방송에 방영되었다. 출간한 20여 권의 책 중 무려 70%가 대한민국에서 공신력 있는 단체와 인물로 부터 인정받음으로써 “내용으로 승부하는 작가” “믿고 읽는 작가”라는 신뢰의 이름을 얻게 되었다. 그는 현재 대한민국 최초로 CTS 방송국과 함께 책쓰기 강의를 하고 있다. 그는 “공신력의 상징인 방송국과 함께 공식적으로 책쓰기 강의를 한 대한민국에서 유일한 강사”로 활동을 하는 동시에 “내용으로 승부하는 작가”로 남아서 평생 치열한 집필과 강의를 하는 ‘실천하는 지식인’으로 살아갈 것이다. 카페 http://cafe.naver.com/lsmdosanschool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angmin4892 블로그 http://blog.naver.com/sangmin4892 메일 sangmin4892@naver.com
더보기
남긴 글 0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