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영어 글쓰기의 기본 (The Elements of Style)
윌리엄 스트렁크 지음
인간희극
 펴냄
7,500 원
6,75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184쪽 | 2007-11-19
분량 얇은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46년 동안 코넬대학교 영문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친 윌리엄 스트렁크의 <The Elements of Style>은 'The Little Book' 이라는 또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다. '그 작은 책' 안에 정확하고 간결하게 영어를 쓰기 위한 모든 방법들이 다 들어 있다는, 감탄의 애칭이다. <BR> <BR> 실제로 이 책은 영문법의 핵심 중의 핵심만을 모은 영작문 기본서로 잘 쓴 영어와 잘못 쓴 영어를 판단하는 기준으로서 통용되며 영미권 작가들과 신문기자, writing test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필독서로 인식되고 있다. 그의 제자였던 E. B.화이트 등이 개정판을 내며 1,000만 부 이상이 팔려나갔고 영작문의 필수적인 요소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가장 유명한 책이자, 가장 좋은 책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스티븐 킹과 같은 유명 작가에게 영향을 끼쳤다.<BR> <BR> 한글 해설판은 한국외대 통번역대학원장인 곽중철 교수의 감수를 거쳐 현대어법에 맞지 않는 몇몇 부분들을 삭제하거나 수정하였으며, 한국 독자들을 위한 13가지 팁을 추가하며 본문의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무엇보다 각종 writing test를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될 것이며, 평소 영어 글쓰기의 압박에 시달리는 직장인이나 대학생 및 초중고생들도 영어작문의 기반을 다질 수 있다. <BR> <BR> 책은 영문 규칙만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글을 쓴다'는 행위에 대한 보편적인 진리를 전달한다. 간결하고 정확하게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는 것이 모든 글쓰기의 기본임을 웅변한다. 따라서 영어 학습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좀더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글로 나타내고 싶은 이들에게 소중한 지침을 제공한다.
더보기
목차

1. 들어가며

2. 영어 글쓰기의 기본 규칙들

Rule 1. 단수명사의 소유격은 아포스트로피(apostrophe)+s
Rule 2. 접속사 하나가 셋 이상의 말을 연결할 때, 마지막 말을 제외하고
매번 콤마를 찍는다.
Rule 3. 삽입된 구나 절은 앞뒤에 콤마를 찍는다.
Rule 4. 등위절을 연결하는 등위접속사 and와 but 앞에는 콤마를 찍는다.
Rule 5. 등위절은 콤마로 연결할 수 없다.
Rule 6. 한 가족을 둘로 나누지 말라.
Rule 7. 문두에 있는 분사구문의 의미상 주어는 반드시 문장의 주어와 일치해야 한다.
Rule 8. 같은 줄에 단어를 다 넣을 수 없는 경우 형태와 발음에 따라 단어를 나눈다.

3. 작문의 기본 원칙

Rule 9. 작문의 단위는 단락 - 한 단락에 한 화제만을 다룬다.
Rule 10. 주제문으로 단락을 시작하고 그 주제문에 부합하도록 단락을 마무리하라.
Rule 11. 능동태를 이용하라.
Rule 12. 긍정문을 사용하라.
Rule 13 불필요한 단어는 생략하라.
Rule 14 산만한 문장의 나열을 피하라.
Rule 15. 대등한 아이디어는 비슷한 형태로
Rule 16. 연관된 단어는 함께 쓴다
Rule 17. 요약은 동일한 시제로
Rule 18. 문장에서 강조하는 단어는 마지막에

4. 몇 가지 형식의 문제
5. 자주 틀리는 단어와 표현
6. 흔히 철자를 틀리는 단어

역자후기

더보기
저자 정보
윌리엄 스트렁크
1869년 미국의 오하이오 주에서 태어난 스트렁크는 1896년에 코넬 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모교에서 영문학과 교수로 46년간 재직하며 영문학과 영어학을 가르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 드라이든, 제임스 쿠퍼 등의 저작집을 편집했고, 셰익스피어의 작품이 영화로 제작될 때 자문을 해주었다. 글쓰기를 장려하기 위해 교내에서 ‘필사본 클럽’을 조직하기도 했으며 그의 작문 강의는 현재까지도 코넬 대학교 최고의 명강의로 손꼽힌다. 그가 학생들의 반복되는 작문 실수를 고쳐주기 위해 만든 43쪽짜리 『글쓰기의 요소(Elements of Style)』 는 무려 1,000만 부 이상 팔려나갔고, 이는 영어책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책으로 꼽힌다. 저서로는 이 책 외에 『영어의 운율』, 『스타일의 고전』 등이 있다.
더보기
남긴 글 0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