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자신의 삶이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이에게
마음이 행복해지는 법을 알려주는 책

행복을 철학하다 (인생의 사계절에 누리는 행복의 비결)
프레데릭 르누아르 지음
책담
 펴냄
14,000 원
12,6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불행
#비결
#원인
#행복
288쪽 | 2014-12-29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프랑스의 대표적인 지성이자 세계적인 종교사학자이자 철학자인 프레데릭 르누아르의 행복론! 행복이란 천진한 어린 시절부터 쇠락하는 노년까지, 꿈과 좌절의 청춘에서부터 충만과 균열의 중장년 시절까지 사랑하는 것이다. 행복하다는 것은 주어진 기쁨의 순간을 온전히 향유하는 것이며, 슬픔과 고통도 억지로 참지 않고 당당하게 가로지르는 것이다. 마음을 활짝 열고 주변 사람들을 사랑하며 매 순간을 강렬하게 사는 것이다.<BR> <BR> 오늘날 행복은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공유하는 목표임에도 불구하고 오랜 세월 풀리지 않는 하나의 난제로 남아 있다. 행복에 이르는 '비법'을 말하는 수많은 말들이 미디어를 장악하고 있지만, 현대인들은 과거보다 자신이 더욱 불행하다고 생각한다. 행복이란 단어는 너무도 닳고 닳아 아예 귀에 들리지도 않는 지경에 이르렀다.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 <BR> <BR> 프레데릭 르누아르는, 아리스토텔레스, 에피쿠로스, 볼테르, 소크라테스, 예수, 칸트, 쇼펜하우어, 스피노자에서부터 공자, 노자, 장자, 붓다에 이르기까지 동서양의 현자들로부터 행복에 관한 견고하고도 빛나는 성찰을 길어 올린다. 르누아르와 함께 이 여행을 떠나다 보면, 어느새 우리는 각자의 마음 깊이 숨어 있는 기쁨을, 구름 위에서 언제나 빛나고 있는 태양처럼 항상 우리 안에 있었던 사랑과 평화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것은 또한 우리의 진정한 자아와 함께 공명하는 삶이라고 할 수 있다.
더보기
목차

프롤로그

1. 자기 삶을 사랑하기
2. 쾌락의 정원에서: 아리스토텔레스, 에피쿠로스와 함께
3. 삶에 의미 부여하기
4. 볼테르와 행복한 멍청이
5. 모든 인간은 행복해지고 싶어 하는가?
6. 행복은 이 세상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소크라테스, 예수, 칸트
7. 자기 자신이 되는 법
8. 쇼펜하우어: 행복은 우리의 감성 안에 내재한다
9. 돈이 행복을 가져다주는가?
10. 정서를 관장하는 뇌
11. 주의력을 집중하여… 꿈을 꾸는 기술
12. 우리의 생각이 우리를 만든다
13. 살아가는 시간
14. 우리는 다른 사람들 없이 행복할 수 있는가?
15. 행복의 전염성
16. 개인적 행복과 집단적 행복
17. 행복의 추구가 불행하게 만들 수도 있는가?
18. 욕망에서 권태로: 불가능한 행복
19. 붓다와 에픽테토스의 미소
20. 몽테뉴와 장자의 웃음
21. 스피노자와 아난다마이 마의 기쁨

에필로그

참고문헌
찾아보기

더보기
저자 정보
프레데릭 르누아르
프랑스의 대표적 지성으로, 세계적 철학자이자 종교사학자다. 프랑스 고등사회과학연구원(EHESS) 객원연구원으로 활동했으며, 프랑스 퀼튀르 방송국 교양프로그램 <하늘의 뿌리>의 공동연출자, 프랑스 최고의 종교잡지 <종교의 세계> 편집인으로도 활동했다. 스위스 프리부르대학에서 철학을 전공하고 카톨릭 도미니크회의 수사인 마리 도미니크 필립과 세계적인 철학자 에마뉘엘 레비나스에게 가르침을 받았다. 피에르 신부, 움베르토 에코 등과 철학 및 영성에 관한 대담집 및 공동연구서를 펴내기도 했다. 지혜와 삶의 기술에 대해 오랫동안 성찰하면서 여러 권의 책을 집필했다. 소설 《천사의 약속》《루나의 예언》은 20여 개국에서 출간되어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프레데릭 르누아르 신드롬’이라는 신조어를 만들기도 했다. 그 외에도 《행복을 철학하다》《오직, 사랑》《네오르네상스가 온다》《불교와 서양의 만남》《이중설계》《신이 된 예수》《그리스도 철학자》《젊은 날, 아픔을 철학하다》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더보기
남긴 글 0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