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모험으로 사는 인생
폴 투르니에 지음
IVP
 펴냄
14,000 원
12,6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83쪽 | 2005-03-1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하나님의 섭리의 관점에서 성공과 실패의 의미를 재조명했다. 그리스도인이 개별적으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실용 상담서로, 실제 상담 사례를 요약 발췌하여 '하나님과 함께하는 모험'에 대해 소개한다.<BR> <BR> 인간의 안전 본능과 모험 본능, 일과 노동, 아마추어 정신과 프로 정신, 독신과 결혼 등 인생의 제반 문제를 의학과 신학, 심리학의 통합적 관점에서 예리하게 분석했으며, 모든 글은 일화 위주로 전개했다.
더보기
목차

한국어판 서문

1부 모험
인간 특유의 본능 / 가상 모험과 실제 모험
좋은 일, 궂은 일 / 뛰어들기
일의 의미 / 헌신 / 하니님의 모험

2부 위험
모험의 특징 / 성공과 실패
실패 심리학 / 역설들 / 독신과 결혼
실패의 교훈 / 안전 추구 본능

3부 선택
가치 있는 모험 / 하나님의 인도
의탁 / 분별의 근본 / 묵상의 필요성
일의 모험 / 삶의 의미


역자 후기

더보기
저자 정보
폴 투르니에
스위스 제네바의 내과의사이자 정신의학자로서 20세기 기독교의 가장 영향력 있는 상담자라고 할 수 있다. 1923년, 제네바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파리에서 인턴 과정을 거친 후 일반내과 의사가 되었다. 나아가 정신과 의사로서 활동하면서 의술과 인간 이해, 종교가 결합해야만 전인적 치유가 가능하다는 ‘인격 의학’을 주창하며 심리학과 성경적 기독교의 통합을 시도했다는 점, 또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동료 의사들이 환자에게 좀 더 인격적인 관심을 가지고 치료하도록 자극한 점, 과학에 환멸을 느끼고 합리적 분석에 피곤한 사람들의 마음속 갈증을 해소하는 데 노력한 점 등은 그가 우리에게 남긴 가장 빛나는 유산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20세기 후반의 가장 영향력 있는 저술가이며 강연자로 꼽히는데, 그의 저서들은 27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지금도 널리 읽히고 있다. 국내에 번역된 책들로는 [인간이란 무엇인가], [서로를 이해하기 위하여], [인생의 사계절], [모험으로 사는 인생], [여성, 그대의 사명은], [고통보다 깊은], [강자와 약자], [죄책감과 은혜], [폴 투르니에의 치유], [폴 투르니에의 선물], [비밀], [고독] 등이 있다. 이 책<귀를 핥으시는 하나님>은 저자의 마지막 저서라고 할 수 있는데, 그의 탄생 100주년이 되는 해에 한국어판으로 나오게 된 것은 참으로 의미가 있는 일이다.
더보기
남긴 글 1
천재이한나님_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사람은 인생을 살면서 성공을 거두는 면에서는 각각 다른 재능을 타고났지만, 인생을 성공적으로 사는 면에서는 모두가 평등하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