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앵무새 죽이기 (다락원 클리프노트,명작노트 28,To Kill a Mocking Bird)
하퍼 리 지음
다락원
 펴냄
8,500 원
7,65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176쪽 | 2007-02-05
분량 얇은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40년 이상 미국에서 문학, 경제, 과학 분야에 걸쳐 300여 종이 출간되어 1억 부가 넘게 팔린 베스트 셀러 'Cliffs Notes'를 '다락원 명작 노트'로 출간했다. 명작이자 고전이지만 방대하고 난해해 손이 잘 가지 않는 저명한 원작을 중고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핵심을 집약해 놓았다. 줄거리와 문제의식을 주로 소개하는 시리즈는, 시험 및 리포트 작성과 토론에 용이한 참고서가 될 것이다.<BR> <BR> 매 장(chapter)마다 간단한 줄거리와 풀어보기가 실려 있다. 내용을 파악한 후 비판적으로 읽고 이해하기의 바탕이 되는 과정을 인도하는 것이다. 이를 심화하여 원작에 담긴 문학적 경향 및 사상과 철학, 등장인물의 심리상태, 시대상, 주제 등 필요한 교양과 상식들을 짚어준다.
더보기
목차

작가 노트
작품 노트
Chapter별 정리 노트
마무리 노트
Review
권말부록一以貫之 논술 노트

더보기
저자 정보
하퍼 리
1926년 4월 앨라배마 주 먼로빌에서 변호사이자 주 의회 의원인 아버지 밑에 4남매 중 막내로 태어났다. 대단한 말괄량이였던 그녀는 웬만한 사내애들보다 거칠게 놀며 어린 시절을 보냈다. 고등학교에 입학해 영문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다가 먼트가머리에 있는 헌팅던 여자 대학과 앨라배마 대학에서 법률을 공부했으며 교환 학생 자격으로 옥스퍼드 대학에서 1년간 수학하기도 했다. 성인이 되어 친구들의 도움으로 글쓰기에 전념하게 되자 『파수꾼Go Set a Watchman』 원고를 써서 출판사로 보내고, 출판사에서는 그 작품을 기반으로 『앵무새 죽이기To Kill a Mockingbird』를 집필할 것을 제안한다. 1960년 출간된 『앵무새 죽이기』는 호평을 받았고 그 이듬해 퓰리처상을 수상했으며, 40개 국어로 번역되며 전 세계에서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가 되었다. 예상치 못한 성공에 위압감을 느낀 하퍼 리는 작품을 더 발표하지 못하고 은둔 생활을 택했다. 그렇게 잊힌 『파수꾼』의 원고는 50여 년이 지나 작가의 안전 금고 안에서 발견되었다. 『파수꾼』은 『앵무새 죽이기』의 전작이자 후속작, 하퍼 리의 첫 작품이자 최후의 작품이다. 20세기 중엽 미국에서 흑인 인권 운동의 불길이 번지던 시기에 집필되었다. 주인공 진 루이즈에게 아버지 애티커스는 양심의 파수꾼과 같은 존재였다. 그러나 딸은 아버지의 다른 면모를 발견하게 되고, 아버지는 증오와 극복의 대상으로 바뀐다. 시대의 비극을 둘러싼 부녀의 갈등을 통해 『파수꾼』은 우리 사회 속에서 진정한 양심은 어디에 있는지, 인간의 본질은 무엇인지를 말한다. 『파수꾼』출간 7개월 후인 2016년 2월, 고향 앨러배마 먼로빌에서 향년 90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더보기
남긴 글 1
Jin Woo Lee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4년 전
책을 잘못 골라왔다. 난 그 당시 바빠 책 이름만 보고 가져왔는데, 논술용 책이며 요약본이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이 책을 읽어보면서 "앵무새 죽이기"라는 책을 꼭 읽어봐야겠다는 호기심과 시대적 배경에 대한 설명과 작가의 이야기 등 알고 보는 것으로 더 이해하기 쉬울 것 같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