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실용 글쓰기 2주끝장 편

정문 지음 | 에듀윌 펴냄

한국 실용 글쓰기 2주끝장 편 (주관식까지 공략하기! 2주면 충분하다!)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4,000원 10% 12,6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5.4.20

페이지

232쪽

상세 정보

교재 첫머리에서 주관식 영역을 어떻게 해야 잘 쓸 수 있는지를 코치해주는 “주관식 자신감 Special 특강” 코너를 구성하여 주관식 영역에 접근하는 법을 설명하였다. 하나의 기출문제를 통해 단계별로 답안에 반드시 들어가야 할 요소는 무엇인지,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꼼꼼하게 제시하여 수험생들의 주관식 영역 접근을 보다 쉽게 도왔다.

또한 본문에서는 주관식 영역을 객관식 영역과 분리 구성하여 주관식 각 영역들의 공략 포인트를 제시하였다. 주관식 영역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10번 실용문 쓰기 문제에서는 원고지 작성법이 평가의 기본요소가 되기 때문에 원고지 작성법을 평상시 익힐 수 있도록 실제 원고지를 함께 제시하였다. 한국실용글쓰기 2주끝장편은 객관식과 주관식을 분리하여 공부하고 싶은 수험생, 단기간에 주관식 영역까지 제대로 공략하고 싶은 수험생들에게 고등급을 안겨줄 것이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메멘토모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메멘토모리

@gimchajangabkx

  • 메멘토모리님의 이순신의 7년 7 게시물 이미지
  • 메멘토모리님의 이순신의 7년 7 게시물 이미지

이순신의 7년 7

정찬주 지음
작가정신 펴냄

1시간 전
0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우선 TV로 또는 직접 방문하여 별 감흥없이 봐왔던 건물을 서적을 통해 접하여 건물이 하나의 예술작품이을 알았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건축물에 수 많은 사람이 각고의 노력을 하여 만들고 있었다는 것ㅇ을 알게 되었고 이제와 쓸데없는 것을 전공했고 차라리 건축학을 공부하여 지속적을로 살았다면 하고 후회를 한다. 그러면 죽기전에 내가 지은 집을 지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좋아하는 건축가 한 명쯤

장정제 지음
지식의숲(넥서스) 펴냄

4시간 전
0
에버네버님의 프로필 이미지

에버네버

@yhkles

편집증처럼 "서점", "책", "책방" 글자만 보이면 읽고 싶다는 이 욕심 때문에 읽게 된 책이다. ㅎㅎ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 책은 소설이라기보다는 경제서였다는 것.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미있었다는 것~! 물론 책 소개에서처럼 읽기만 한다고 모든 것을 이해한 건 아니다. 이상하게 숫자만 들어가면 머리가 뱅뱅~, 두통이 밀려오는 나로서는 끝없는 재무표와 지표 등이 나오는데도 끝까지 읽었다는 데에, 그것도 아주 흥미롭게 읽었다는 사실에 큰 점수를 주고 싶다.



<서점을 살려라!>를 쓴 고지마 슌이치는 일본 대형 출판 유통회사인 토한에 입사 후 "임금님의 책"이라는 서점에서 기획실무실장을 맡았지만 안타깝게도 서점이 폐업하는 경험을 한다. 이후 "하루야 서점" 이사직을 맡으며 연속 적자에 시달리는 이 서점을 2년 반 만에 정상 궤도로 올려놓았다고 한다. 작가는 이 경험을 바탕으로 <서점을 살려라!>를 쓴다. 때문에 이 책은 단순한 사실도 아니고 완전한 픽션도 아니다. 대부분은 작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씌여졌지만 대부분의 인물 등은 허구이고 상황 등은 사실에 가깝다고 할 수 있겠다. 무엇보다 자신이 겪었던 두 서점을 하나의 서점, 책 속의 퀸즈북스로 대입하여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 눈여겨 볼 만하다.



연속 적자에 시달리는 퀸즈북스로 파견된 케이치는 이 서점을 정상으로 되돌려 놓기 위해 고군분투 한다. 원금을 갚아야 하는 은행에서 파견되었다는 것에서부터 켄이치는 불리한 입장이다. 서점 사람들은 케이치를 저승사자 쯤으로 이해하고 잘 협력하려고 하지 않는다. 하지만 켄이치는 차근차근 하나하나 이해시키고 대화를 통해 이 서점을 바꾸어 나간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기본"이다. 지금까지 해 왔던 관행은 자신들의 자리에서 머물러있을 뿐이다. 경영의 기초가 되는 경제 이론에서부터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마케팅 이론, 심리 이론 등을 통해 어떻게 자신들이 변화해야 하는지가 이야기를 통해 펼쳐진다.



결코 쉽지 않은 길처럼 보인다. 이 책은 문학 책이 아니므로 다소 어색한 장면들이 연출되기도 하지만 그보단 이 인물들의 자세가 가장 눈에 띄었다. 포기하지 않고 경청하며 조금씩 바꾸어나가는 이들이 있었기에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않았을까. 비단 서점에서뿐만 아니라 자신이 위치한 곳을 점검하고 더 나아갈 방법을 찾는 이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볼 만한 작품이다.

서점을 살려라!

고지마 슌이치 지음
현익출판 펴냄

4시간 전
0

플라이북

@flybook

🌹세계 책의 날 EVENT🌹
인생책을 SNS에 공유하면 책과 장미꽃다발을 선물할게요!💐

🩷플라이북을 다운 받고 인생책을 공유하세요🩷

사랑하는 사람에게 책과 장미꽃을 선물하는
’세인트 조지’ 축제에서 시작된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해
내 인생책을 SNS에 공유하면 책과 장미꽃다발을 선물할게요!💐

✅ 참여 방법

1. FLYBOOK에 나의 인생책 등록 후 이미지 캡처
2. 이미지를 SNS 게시물에 계정 태그 후
#플라이북 #인생책 #독서SNS #독서앱 해시태그 넣어 업로드
(참여 가능 SNS 채널 : 인스타그램, 스레드, X, 블로그)

🎁 경품

추첨 10명 | 블라인드북 한 권 + 장미꽃다발
참여자 전원 | 플라이북 1,000포인트 지급

이런 모임은 어때요?

대여하기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교재 첫머리에서 주관식 영역을 어떻게 해야 잘 쓸 수 있는지를 코치해주는 “주관식 자신감 Special 특강” 코너를 구성하여 주관식 영역에 접근하는 법을 설명하였다. 하나의 기출문제를 통해 단계별로 답안에 반드시 들어가야 할 요소는 무엇인지,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꼼꼼하게 제시하여 수험생들의 주관식 영역 접근을 보다 쉽게 도왔다.

또한 본문에서는 주관식 영역을 객관식 영역과 분리 구성하여 주관식 각 영역들의 공략 포인트를 제시하였다. 주관식 영역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10번 실용문 쓰기 문제에서는 원고지 작성법이 평가의 기본요소가 되기 때문에 원고지 작성법을 평상시 익힐 수 있도록 실제 원고지를 함께 제시하였다. 한국실용글쓰기 2주끝장편은 객관식과 주관식을 분리하여 공부하고 싶은 수험생, 단기간에 주관식 영역까지 제대로 공략하고 싶은 수험생들에게 고등급을 안겨줄 것이다.

출판사 책 소개

주관식까지 공략하기! 2주면 충분하다!
객관식+주관식 영역별 학습법 분석
기출유형+기출개념+기출변형 문제


한국실용글쓰기검정시험은 객관식 영역 50문항 400점, 주관식 영역 10문항 600점으로 주관식 영역의 배점이 더 큰 시험이다. 문항 수는 적지만 배점이 크기 때문에 주관식 영역에서 시험의 등급이 갈리게 되는데, 수험생들은 글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각 유형별 공략 포인트는 무엇인지 알지 못해 주관식 영역의 학습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한국실용글쓰기 2주끝장편'의 교재 첫머리에서는 어떻게 해야 주관식 영역을 잘 쓸 수 있는지를 코치해주는 "주관식 자신감 Special 특강" 코너를 구성하여 주관식 영역에 접근하는 법을 제시하였다. 본문에서는 주관식 영역을 객관식 영역과 분리 구성하여 주관식 각 영역들의 공략 포인트를 제시하였으며, 주관식 영역 원고지 작성법을 익힐 수 있도록 실제 원고지를 함께 수록하였다.
또한 한국실용글쓰기 2주끝장편은 한국실용글쓰기시험의 출제기준과 문항 구성을 바탕으로 출제 비중을 분석하여 시험 의도에 맞는 기출개념과 기출변형 문제들을 수록하였으며, 최신 개정 문장 부호와 추가 표준어 수록까지 놓치지 않았다.
<한국실용글쓰기 2주끝장 편>은 객관식과 주관식을 분리하여 공부하고 싶은 수험생, 단기간에 주관식 영역까지 제대로 공략하고 싶은 수험생들에게 고등급을 안겨줄 것이다.

한국실용글쓰기, 주관식을 잡자!
객관식과 주관식의 공부법은 다르다!
한국실용글쓰기 '주관식까지' 2주끝장 프로젝트!

한국실용글쓰기 베스트셀러 1위 『한국실용글쓰기 2주끝장편』이 최신 개정 문장 부호와 추가 표준어 수록하여 개정판으로 새롭게 출간되었습니다.

1. 주관식이 급수를 결정한다! 주관식 자신감 Special 특강
'글쓰기에 익숙한 사람은 없다.'
글쓰기에 익숙하지 않은 수험생들이 글쓰기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주관식 답안에는 어떠한 요소들이 포함되어야 하는지, 가점 및 감점 포인트는 무엇인지를 단계별로 설명하였다.

[STEP 1, 글쓰기 전 문제 파악]
무턱대고 쓰는 글은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없다!
문제 파악과 조건의 도식화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글쓰기 전 단계 팁으로 문제 파악 완료!

[STEP 2, 글쓰기 스타트!]
글쓰기의 구상과 계획이 섰다면 이제는 글쓰기를 시작하자!
실제 답안에는 어떠한 요소들이 포함되어야 할까? 영역별 쓰기 포인트 제시!

[원고지 작성법]
주관식 평가기준의 필수요소, 원고지 작성법!
주관식 10번, 원고지 작성 요령을 익히자!

2. 출제기준 및 기출문제 분석을 통한 개념과 출제유형 정리
본격적으로 이론 학습을 시작하기 전, 수험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반드시 필요한 이론만을 공부하여 시간을 줄일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한국실용글쓰기의 출제기준과 문항구성, 검정평가 영역의 분석과 기출복원 문제를 통해 한국실용글쓰기검정시험의 중요 개념과 출제유형들을 정리하였다.

[시험의 나온! 나올! 필수개념]
기출복원 문제로 출제유형을 익히고,
BEST 기출&예상 개념으로 한국실용글쓰기 개념 완전 정복!
최신 개정 문장 부호 & 추가 표준어 목록까지 수록!

[개념확인 돕는 암기포인트]
"필살개념", "결정적 Tip!"으로 이론 보충 설명,
"실전예시 펼쳐보기"로 이론을 실전에 직접 적용!

3. 주관식 집중 공략

[주관식 영역 특별 구성]

1,000점 중 무려 600점! 문항 수는 적지만 배점이 전체 시험의 60%인 주관식 영역의 중요성을 교재에도 그대로 반영했다! 성격이 다른 객관식과 주관식을 명확하게 구분하여 영역별 학습법을 분리 제시하였다.

[주관식 공략 포인트]
무턱대고 쓰라고 하지 않는다! 단순한 해설에 그치지 않는다! 주관식 유형별 답안 작성 가이드를 제공하여 어떻게 답안을 작성해야 하는지, 의문점에 대한 해답을 실었다.

[원고지로 직접 써 보기]
원고지 작성법은 주관식 평가의 기본 요소이다. 실전에서 원고지를 받고 당황했던 수험생들을 위해 실제 원고지를 제시하여 원고지 작성을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4. 기출문제 변형으로 실전 감각 익히기

[기출변형 문제]

기출에 가까운 변형문제들을 통해 실전을 완벽 대비한다!
출제기준에 맞춰 구성한 기출변형 문제들로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의 출제 패턴을 익히고 중요 이론을 문제로 확인한다.

[실전동형 모의고사]
실전과 동일한 문항 구성으로 기출을 완벽 재현했다!
모의 답안지에 직접 답을 마킹해 보면서 실전 감각 UP! UP! UP!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FLYBOOK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