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죽음학 수업 (눈물의 수업을 통해 깨닫는 경이롭고 아름다운 삶의 진실,우리가 다시 삶을 사랑할 수 있을까)
에리카 하야사키 지음
청림출판
 펴냄
14,800 원
13,32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72쪽 | 2014-10-24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3년을 기다려야 들을 수 있는 킨 대학교 죽음학 수업. 버지니아 공대 총격 사건 보도 후 혼란을 느낀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전직 기자 에리카는 이 수업을 취재하기 위해 죽음학 교수 노마를 찾아간다. 유언과 마지막 호흡에 대한 토론, 묘지와 호스피스 센터에서의 현장학습, 본인의 추도사와 생애 유서를 작성하는 숙제 등 독특한 수업 방식을 통해 노마는 학생들이 죽음의 비밀과 마주하도록 인도한다.<BR> <BR> 4년간 이 수업에 참여한 에리카는 흡사 소설을 읽는 듯한 문장으로 노마가 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긍정하도록 이끌어가는 일련의 과정을 그려낸다. 노마는 엄마의 자살 시도로 강박증에 시달리는 케이틀린에게 안정을 주고, 동생의 죽음을 막지 못한 조나단의 죄책감을 어루만져주며, 집 없이 떠돌던 아이시스에게 희망을 전한다. 흥미로운 강의와 현장학습, 그리고 아픔을 딛고 일어서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통해 이 책은 결국 죽음이 전하는 삶의 진실을 깨닫게 한다.
더보기
목차

Prologue 작별 편지

Part One
죽음의 비밀
Chapter 1. 교수
Chapter 2. 노마 린의 인생 이야기
Chapter 3. 되감기 버튼
Chapter 4. 어린 소년
Chapter 5. 이상한 행동
Chapter 6. 구조 작업
Chapter 7. 방아쇠
Chapter 8. 절망
Chapter 9. 형제들

Part Two
삶의 교훈
Chapter 10. 교화
Chapter 11. 조나단
Chapter 12. 케이틀린
Chapter 13. 도움
Chapter 14. 장애물
Chapter 15. 헤어지는 법
Chapter 16. 통찰

Part Three
마지막 시험
Chapter 17. 장거리 자동차 여행
Chapter 18. 뿌리줄기식물
Chapter 19. 생애주기
Chapter 20. 생일

Epilogue
부록 : 에릭슨의 단계 이론
집필 노트
출처와 주석
참고문헌과 추천도서

더보기
저자 정보
에리카 하야사키
캘리포니아 대학교 어바인 캠퍼스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문학 저널리즘 프로그램 조교수. 교수가 되기 전에는 <로스앤젤레스 타임스Los Angeles Times> 대도시부Metro Desk 기자, 교육 부문 전문기자, 뉴욕 주재 특파원으로 활약하며 9년간 900편이 넘는 기사를 썼다. 2004년에는 라틴계 고등학교에서의 문화적 분열, 신규 교사의 역경, 위험한 등굣길에 관한 기사로‘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최우수 저술상the Los Angeles Times Best Writing Award’을 수상했다. 미국신문편집인협회에서 주는 ‘브레이킹 뉴스상Breaking News Award’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07년에는 <로스앤젤레스 매거진>에 <딸The Daughter>을 게재하여 ‘일요특집편집인협회상the Association of Sunday Feature Editors Award’을 받았다. 프랑스어 수업 중 벌어진 버지니아 공대 총격 사건을 재구성하여, 35세 미만 저널리스트들에게 수여하는‘ 리빙스턴 어워드Livingston Award’에 2년 연속 최종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더보기
남긴 글 1
우공이산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죽음에 대해 알려주는 책...일까?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