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꿈이 없는 놈 꿈만 꾸는 놈 꿈을 이루는 놈 (나는 10년마다 새로운 꿈을 꾼다)
정진일 지음
책이있는풍경
 펴냄
15,000 원
13,5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용기가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고민
#꿈
#목표
272쪽 | 2014-06-0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10년마다 새로운 꿈을 꾸고, 그 꿈을 10년마다 이루는 남자가 있다. 20대 비보이, 30대 공무원, 40대 스타 강사로 활동 중인 정진일. 지식 에듀테이너이자 대한민국 제1호 행동변화 전문가인 그가 왜 꿈을 꾸며 살아야 하는지, 그 꿈을 어떻게 키우는지 <꿈이 없는 놈, 꿈만 꾸는 놈, 꿈을 이루는 놈>에서 알려준다. <BR> <BR> 그는 남들이 알아주는 명문대 출신이 아니었다. 더구나 그는 10년 동안 전라북도 교육청에서 근무한 공채 공무원이었다. 그런 그가 지금 피플웨어 대표로, 연간 강연 횟수만 170회에 이르는 스타 강사이자, 2011년부터 2014년까지 매년 명강사로 꼽힌 전국구 강사가 되었다. <BR> <BR> 고등학교 때부터 익힌 비보이 실력은 그를 '춤추는 강사'로 키워주었고, 남들보다 앞서 배운 IT 운영 능력은 그를 '신지식 공무원'으로 인정받게 했다. 특히 10년마다 새로운 삶을 만드는 그의 '10년 법칙'은 꿈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살아 있는 증거가 되고 있다.<BR> <BR> 1999년부터 2009년까지 전라북도 교육청에서 일했던 그가 잘나가는 선망의 직장을 그만둔 이유는 간단했다. 강사로서 강단에 서 있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보면 가슴이 뛰었기 때문이었다. 그렇게 가슴이 시키는 일에 뛰어든 그가 '꿈 사용설명서'인 <꿈이 없는 놈, 꿈만 꾸는 놈, 꿈을 이루는 놈>을 펴냈다.
더보기
목차

프롤로그

Part 1 / 한 가지 꿈만 꾸기에는 인생은 너무나 길다
공무원이 된 비보이, 강사가 된 공무원
또 다른 꿈을 꾸고 삶을 바꿀 수 있다
꿈이 많으면 나이 먹는 것이 즐겁다
꿈은 완성이 아닌 시작이어야 한다

Part 2 / 꿈은 내 안에 있다
자신에게 100번 물으면 꿈이 보인다
미치도록 가슴 뛰게 하는 꿈이 진짜다
허황된 꿈은 꾸지 않는 것만 못하다
꼭 먹어봐야 맛을 아나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
꿈의 로드맵은 변해야 정상이다
꿈의 로드맵이 선명해야 기회도 많다
큰 판이 아니어도 무지개 꿈을 꿀 수 있다

Part 3 / 꿈을 이루는 프로세스는 모두 통한다
What, How보다 Why가 먼저다
무조건적인 긍정이 꿈을 방해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가 꿈을 현실로 만든다
벼랑 끝에 나를 세워야 꿈을 이루기 쉽다
버리고 비워야 꿈을 이룬다
성공이 아닌 성장을 꿈꾸어라
꿈과 꿈이 만나면 ‘퍼스널 브랜드’가 생긴다
좋은 습관 10개만 있으면 꿈을 이룬다
익숙한 것보다 낯선 것이 성장을 돕는다
꿈에도 전략과 스케줄링이 필요하다
적절하게 쉬면 꿈을 더 빨리 이룬다
‘빨리’보다 ‘제대로’가 중요하다
꿈은 현재법이다

Part 4 / 혼자보다 함께 꿈꿀 때 더 행복하다
꿈을 알리고 나누면 더 빨리 이룬다
함께 꿈을 꾸려면 협상하라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큰 나무가 된다
멘토와 멘티는 선순환한다
꿈을 이루었을 때 박수쳐줄 사람이 있는가
도움을 구하고 주는 데도 기술이 필요하다
함께 꾸는 꿈이 세상을 변화시킨다

에필로그

더보기
저자 정보
정진일
1999년부터 10년 동안 전라북도 교육청에서 교육행정 공무원으로 재직한 그는 2009년 3월 공무원이라는 선망의 직장을 그만두었다. 이유는 간단했다. 강사로서 강단에 서 있는 자신을 상상할수록 가슴이 뜨거워졌기 때문이다. 그의 도전은 늘 거침없고 당당했다. 그에게는 10년 동안 실무에서 탄탄하게 쌓아온 실력과 15년 가까이 춤꾼으로 무대 위에서 발산한 엔터테이너로서의 끼가 있었다. 파워포인트, 엑셀, 미디어 활용, 스마트 워크 스킬은 물론 기획, 보고서, 문제 해결, 프레젠테이션,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하는 비즈니스 분야와 강의법, 강사 양성, 컨설팅 등 강사 실무 과정, 그리고 셀프 리더십, 자기계발, 동기부여, 퍼스널 브랜드를 높이는 역량 계발 분야까지 다양한 콘텐츠와 재미있는 강의와 강연으로 전국이 그의 무대가 되었고, 지금 그는 가야 할 곳보다 불러주는 곳이 더 많은 스타 강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수법과 비보이 시절의 댄스 실력을 활용한 퍼포먼스로 진행하는 그의 강의와 강연은 청중들에게 쉽고 재미있고 유익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공무원으로 재직하던 2008년 KBS 〈아침마당 전북〉에 출연한 데 이어 2011년에는 한국 HRD협회에서 선정하는 ‘명강사 대상’을 수상했으며, 월간 《인재경영》의 ‘기업교육 명강사 30인’에 2012년과 2014년 선정되었으며, 2014년 ‘한국강사협회 명강사’에 뽑힌 것도 이런 결과였다. 그의 열정과 도전 정신은 어디서 나올까? 그것은 매일매일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그의 꿈에서 시작된다. 그의 인생의 꿈은 일곱 빛깔 무지개다. 20대에는 무대 위의 끼 많은 비보이로, 30대에는 공무원으로, 40대는 전국을 누비는 명강사로, 50대 이후 80대까지 그의 인생 70년이 10년 단위로 일곱 가지 색으로 그려져 있다. 10년마다 카멜레온처럼 전혀 다른 분야에 뛰어들며, 10년 동안 최선을 다해 그 분야의 정상에 오르는 그는 열정과 꿈의 화신이자, 새로운 10년을 꿈꾸고 오늘도 그 꿈을 키우는 ‘10년 법칙’의 산증인이다.
더보기
남긴 글 4
엄군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작가는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등 꿈을 계속 갖고 있어 주변사람들에게도 조언을 해주고 있다. 5whenh1을 통해 꿈을 찾는 방향을 알려주고 좋은 습관을 길들여한다고 말하고 있다. 로드맵을 확실히 세워 중간에 방향도 수정을 할수있고 부족한부분을 채워갈수있다고 말한다. 차근차근 준비하는게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그이유는 실패한이유를 바로 알수 있고 확인할수있기 때문이다. 이책을읽으면서 글쓴이의치열함과 행적들이 남겨지 있는거 같다..
더보기
오민경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누구나 한번 쯤은 고민했을, 지금도 꿈에 대해 고민하고 있을 사람들을 위한 책.
더보기
In-gi Park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가볍게 읽는중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