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글쓰기의 공중부양 (이외수가 처음으로 공개하는 실전적 문장비법)
이외수 지음
해냄
 펴냄
13,800 원
12,42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고민될 때
읽으면 좋아요.
#사어
#생어
#오감
#자극
#진심
308쪽 | 2007-12-15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베스트셀러 소설가 이외수가 전격적으로 공개하는 글쓰기 비법서. 2006년 출간되었던 <글쓰기의 공중부양>의 개정판이다. 실제적인 어휘·문장 연습과 함께 작가 특유의 위트와 유머를 가미한 사례들이 풍부하게 소개되어 있어 읽는이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BR> <BR> 이외수식 글쓰기 비결의 첫째는 '단어채집'이다. 제대로 된 집을 지으려면 주춧돌부터 튼튼히 세워야 하듯이 글쓰기를 잘하려면 기본이 되는 단어부터 챙겨야 하는 것. 지은이는 글을 생동감 있게 만들기 위해 사어(死語)보다는 오감을 자극하는 생어(生語)를 찾을 것을 주장한다.<BR> <BR> 이를테면 '설탕'의 속성이 단맛을 내고 흰색을 띤다는 사실을 되새겼다면 이제 그 속성을 바꾸는 작업-'태운 설탕', '바퀴벌레가 먹다 게운 설탕' 등으로 표현해보는 것-을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이 단계를 지나 문장쓰기를 시작하면 '가슴으로 쓰는 글쓰기'를 할 것을 지은이는 권유하면서, 어떻게 해야 진실된 마음을 담은 글을 쓸 수 있는지를 이야기하고 있다.<BR> <BR> 한 편의 글을 쓰더라도 진심이 우러나는 글을, 소중한 이들을 위해 글에 마음을 담는 방법을 알려주는 이 책은, 논술이나 기획안 · 소설창작 · 이메일까지 글로써 소통을 원하는 이들에게 진실하고 튼실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더보기
목차

공중부양에 대한 일화
글이란 무엇인가

1부 단어의 장(場)
단어채집
속성찾기
본성찾기
창조의 출발

2부 문장의 장(場)
문장의 기본형식
글쓰기의 필수요건
경계해야 할 병폐들
띄어쓰기와 맞춤법에 대하여
문학적 문장 만들기
왜 쓰는가
문장의 적용
글쓰기의 실제
세련된 문장 만들기
수사법
자료의 활용

3부 창작의 장(場)
문학은 예술이다
의식의 날개를 달자
소설에 대해서
소설의 기본요소
자기만의 목소리를 가져라
점검

4부 명상의 장(場)
사색의 출발
이외수의 문장백신

마지막으로 던지는 질문 하나
체험의 글 - 나는 당신이다 : <글쓰기의 공중부양>을 소개하며 / 기노(奇櫓)

더보기
저자 정보
이외수
독특한 상상력, 탁월한 언어의 직조로 사라져가는 감성을 되찾아주는 작가. 1946년 경남 함양군에서 태어났고, 춘천교대를 자퇴한 후 홀로 문학의 길을 걸어왔다. 현재 화천군 상서면 다목리 감성마을에 칩거, 오늘도 원고지 고랑마다 감성의 씨앗을 파종하기 위해 불면으로 밤을 지새고 있다. 장편소설 『보복대행전문주식회사』 『장외인간』 『괴물』 『황금비늘』 『벽오금학도』 『칼』 『들개』 『꿈꾸는 식물』과 소설집 『완전변태』 『훈장』 『장수하늘소』 『겨울나기』 등을 발표했다. 시집 『더 이상 무엇이』 『그대 이름 내 가슴에 숨 쉴 때까지』와 에세이 『자뻑은 나의 힘』 『쓰러질 때마다 일어서면 그만,』 『사랑외전』 『절대강자』 『코끼리에게 날개 달아주기』 『아불류 시불류』 『청춘불패』 『하악하악』 『여자도 여자를 모른다』, 우화집 『사부님 싸부님』 『외뿔』, 대담집 『먼지에서 우주까지』 『뚝,』 『마음에서 마음으로』 등을 출간했다. 작가 홈페이지 http://www.oisoo.co.kr
더보기
남긴 글 2
남쪽나라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이 책은 아마추어작가,소설을 쓰고싶어 하는 사람,취미로 글을 쓰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글쓰기의 기본과 교양을 가득채운 책 쓰기 업무방법서이다. 은유와 묘사 그리고 글의 운치, 멋있는 글과 글의 교감을 통해 어떻게 하면 글을 잘 쓸 수 있는지 이외수 작가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사람마다 각기 다른 표현방식이 있듯이 작가는 하나의 사물을 영혼과 마음속에 비친 내면의 세계를 비단결 같은 문체로 바라보게 만든다. 훌륭한 작가가 되는 길, 좋은 글쟁이가 되기 위해선 교만의 멋스러운 글이 아니라 사물을 바라보는 마음이 진실되어야 멋있는 글이 나오는 것이다. 글쓰기는 화려한 미사여구가 아니라 마음 속 감성을 꺼집어 내는 일이다.
더보기
나인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글잘쓰는 사람이 알려주는 비법은 역시나 기본에 충실하라는 것. 그것이 만고불변의 진리다 그럴줄 알면서 봤고, 역시나 그래서 좋았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